위키미디어 주제별 조직/설립 지침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thematic organizations/Creation guid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주제별 조직을 만드는 과정에 대한 읽기 쉬운 소개입니다. 완전하지 않고 관할권 사이의 차이를 고려하지 않지만 주제별 조직을 구성하려는 사람에게는 첫 번째 정거장입니다.


위키미디어 주제별 조직은 무엇인가요?
"본문: 위키미디어 주제별 조직"

위키미디어 주제별 조직은 지정된 초점 영역 내에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홍보하기 위해 설립된 독립적인 비영리 조직입니다. 위키미디어 재단과 마찬가지로 그들은 "전 세계 사람들이 무료 라이선스 또는 공개 도메인에서 교육 콘텐츠를 수집 및 개발하고 이를 효과적이고 전 세계적으로 전파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고 참여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주제별 조직은 위키미디어에 명확하게 연결되는 이름을 사용하며 작업, 홍보 및 기금 마련을 위해 위키미디어 상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2개 주제별 조직이 존재합니다.

가맹위원회의 승인을 통해 그룹은 위키미디어 상표 사용과 고유 보조금 접근 및 추가 가맹 지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의 작업을 수행하는 데는 인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룹은 주제별 조직의 요구 사항을 아직 충족하지 않는 경우 해당 모델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 신청해야하나요?

가맹위원회의 승인을 통해 그룹은 위키미디어 상표 사용을 신청하고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사용자 그룹이 수행하거나 수행 할 수 있는 작업을 수행하는 데는 인정이 필요하지 않으며, 연결된 혜택 및 일부 요구 사항이 있는 선택적 추가 단계가 있습니다.

인정받는 위키미디어 주제별 조직의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추가 승인 없이 위키미디어 재단의 상표 정책과 일치하는 위키미디어 로고를 사용하세요. 주제별 조직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상표 라이선스 및 위키미디어 재단 법무 팀의 승인에 따라 상표 정책의 일부가 아닌 다른 로고(예를 들어, 위키미디어 재단 로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활동 및 홍보 활동에 사용할 위키미디어 상품을 대량이지만 제한적으로 받습니다.
  • 위키미디어 재단과 그룹의 가맹에 대한 대중의 인정.
  • 승인 절차 중이거나 이후에 가맹위원회 연락 지원.
  • 두 개의 다른 위키미디어 재단 보조금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다른 자격 요건을 충족 한 후 연간 계획 보조금을 신청하세요.
  • 그룹을 위키미디어에 명확하게 연결하는 짧은 이름.
  • 그룹의 주제별 초점 영역 내에서 위키미디어 이름 및 브랜드의 주제별 조직이 독점적으로 사용합니다.
  • 위키미디어 재단의 커뮤니케이션 및 공공 정책 지원.
  • 위키미디어 운동 가맹단체를 위해 매년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위키미디어 컨퍼런스에 참석하기 위한 두 개의 장학금.

인정이 없어도 그룹은 여전히 다음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자격 요건은 무엇인가요?
"본문: 주제별 조직에 관한 자격 요건"

공식적으로 인정된 위키미디어 주제별 조직을 설립하기위한 요구 사항은 일단 인정되면 그룹이 운동의 기대치를 충족하도록 돕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1. 위키미디어 지원 임무
    조직의 사명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사명비전 그리고 위키미디어 재단의 지도 원칙운동 가맹단체의 원칙과 일치해야합니다. 선택한 법적인 형식이나 통합 방법에 관계없이 주제별 조직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목표와 유사한 목표를 가져야하며 그 활동에서 벗어나면 안됩니다.
  2. 주제별 초점
    주제별 조직은 명확한 문화적, 언어적 또는 기타 주제별 초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제별 조직에는 명확하고 고유한 범위가 필요합니다. 위키미디어는 국제적 운동이므로 주제별 조직을 설정할 때 언어와 운영 지역 및 회원 기준에 대한 질문을 결정해야합니다. 유사하거나 단일 초점 영역을 제공하는 여러 사용자 그룹이 있을 수 있지만 지정된 주제별 초점 영역을 다루는 주제별 조직은 하나만 있을 수 있습니다
  3. 법적 구조
    주제별 조직은 위키미디어 재단과 법적으로 독립적인 법적 구조/법인을 가져야합니다. 주제별 조직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목표에 따라 기여자 또는 외부 당사자로부터 발생할 수있는 프로젝트에 실제 구조를 제공하기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주제별 조직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운영하거나 프로젝트 내용에 대한 법적 책임을 지지는 않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주제별 조직을 만들기 위해 선택한 법적 구조가 위키미디어 재단과 명백히 독립적이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정관인 조직의 관리 문서는 가맹위원회의 검토 및 승인을 받아야합니다.
  4. 활발한 위키미디어 기여자 참여의 중요한 집단
    주제별 조직은 최소 10명, 가급적 최소 20명의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합니다. 적극적인 기여자는 공동체 상태가 양호한 상태로 6개월 이상 존재한 등록된 계정으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300개 이상의 기여를 한 회원으로 정의됩니다 (현재 정지되지 않았거나 참여가 금지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주제별 조직은 위키 미디어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기여하지 않는 사람들의 의견을 환영해야하지만 커뮤니티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서는 안됩니다. 주제별 조직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연결된 실제 이니셔티브를 실현하려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기여자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초기 멤버십은 의도된 범위와 주제 및 지리적 활동 영역, 조직의 선택된 운영 언어를 광범위하게 반영해야합니다
  5. 최소 2년의 활동
    그룹은 주제별 조직 인정을 신청하기 전에 2년 동안 입증 가능한 프로그램 결과를 가져야합니다. 이상적으로 이러한 활동은 인정된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으로 수행되어야합니다. 이러한 활동과 그 결과는 그룹의 메타 위키 페이지에 이상적으로는 위키에 문서화되어야합니다. 조직을 설정하고 형성하는 데 관여하고 참여를 장려하기위한 광범위한 홍보 노력이 필요합니다. 활동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고안된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활동의 혼합이어야합니다. 그룹은 인정을 고려하기 전에 활동 및 재무 보고서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해야합니다
  6. 향후 기대치를 충족하기위한 역량 또는 계획된 역량
    주제별 조직과 지부를 사용자 그룹에서 고유하게 만드는 것은 기대치가 높아진 것입니다. 여러분의 그룹이 표창을 받으면 주제별 조직의 기대치를 충족시킬 능력이 있습니까? 이것은 가맹위원회와 이사회가 여러분 신청서를 검토 할 때 고려할 사항입니다. 여러분 그룹에 여러분이 이러한 기대치를 성공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음을 나타내는 활동 기록이 없는 경우, 여러분의 신청이 거부 될 수 있습니다. 그룹의 재정적 상황과 그룹의 초점 영역에 대한 현실적인 요구 사항 및 이러한 기대치를 충족하기위한 향후 자금 확보 계획을 고려할 것입니다.


위키미디어 주제별 조직을 어떻게 만들 수 있나요?

1단계: 사람들을 모은다

가장 기본적인 수준에서 주제별 조직은 사람에 관한 것입니다. 주제별로 묶인 그룹으로, 편집 이외의 방식으로 전체적으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기여하고 지원하고자합니다.

주제별 조직의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을 위해 가맹위원회는 주제별 조직을 만들거나 가입하는 데 관심이 있는 최소 20~25명의 공동체를 모을 것을 권장합니다. 국제기구를 설립할 계획이라면 국제적으로 참가자를 모아야합니다. 계속하기 "전에" 그룹에 필요한 인원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3단계 또는 8단계에서 여러분 국가 또는 법인 설립을 위해 선택한 국가의 법률에 따라 조직 생성에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해야 할 수 있음을 알게 될 수 있습니다.)

2단계: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인지 결정한다

계속 진행하기 전에 조직 구축의 장단점에 대해 논의하세요. 조직이 구축되면 많은 시간과 노력 및 자원이 필요합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주제별 조직을 구성해야합니까? 조직을 구축하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됩니까?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으로서 이러한 목표를 달성 할 수 있습니까?

목표를 추구하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들 그룹이 있으면 해당 영역에 프로젝트를 주최하거나 구축시 초기 도움을 제공 할 수있는 비슷한 생각을 가진 조직 (예를 들어, 지부 또는 사용자 그룹)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직접 시작하는 대신 연결할 수있는 기존 조직이 이미 있습니까?

그런 다음 시작하려는 조직의 임무가 무엇인지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임무는 광범위하고 여러분 그룹이 주로 지리적으로 집중되어 있습니까? 아니면 더 좁게 정의되어 있습니까? 전체 그룹과 공동으로 임무를 작성하고 모두가 이에 동의하는지 확인하세요.

주제별 조직이 올바른 방법이라고 확신하면 가맹위원회와 해당 지역에서 활동할 수있는 다른 위키미디어 조직(동일한 지리적 공간 또는 동일하거나 유사한 주제별 초점) 계획에 대해 알리세요.

3단계: 목표와 조직을 구성한다

최소한의 사람들이 있을 때 미래의 주제별 조직의 목표와 구조에 대한 대화를 시작하세요. 다음 질문을 시도해보세요:

  • 주제별 조직으로서 무엇을 성취하고 싶나요? 여러분의 임무는 무엇인가요?
  • 어떤 종류의 활동에 참여하고 싶나요(예를 들어, 홍보와 모금, 홍보, 출판)?
  • 조직에 가장 적합한 구조는 무엇인가요? 이사회와 회원 구조가 올바른 모델일까요?
  • 이사회와 여러분 모임의 역할과 책임은 무엇입니까? 실제로 누가 무엇을 결정할까요?
  • 조직을 통합하기에 가장 좋은 곳은 어디입니까?
  • 2년 후 여러분의 조직을 어떻게 상상하시나요? 5년 후는?

목표와 구조를 결정할 때 기존 주제별 조직에 연락하여 조언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4단계: 여러분 사용자 그룹의 이름을 정한다

가맹단체 명칭 지침가맹단체 로고 모범 사례도 참조”

위키에서 페이지를 설정할 때 주제별 조직에 이름을 지정해야합니다.

주제별 조직은 운동과의 관계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고유하게 설명하는 이름을 채택해야합니다. 부제는 그룹을 위키미디어 운동과 명확하게 연결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상호는 여러분의 법적 이름과 다를 수 있지만, 법인 설립이 인정 과정을 완료해야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여러분 그룹은 상호에 해당하는 법적 이름으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허용되는 이름의 예:

  • 자연과학에 관한 위키문헌의 편집자들(Editors on Wikisource for Natural Sciences)
  • 아스클레피오스의 지팡이에 관한 위키백과 편집자들(Wikipedia Editors of the Rod of Asclepius)
  • 위키백과의 원주민 언어의 친구들(Friends of Indigenous Languages at Wikipedia)

사용이 허용되지 않음:

  • 위키미디어 재단의 자연과학 편집자들(Wikimedia Foundation's Natural Science Editors)
  • 위키백과 자연과학(Wikipedia Natural Science)
  • 위키미디어 옹호자들(Wikimedia Advocates)

모든 경우에 가맹위원회는 사용자 그룹의 운동과 구성원을 보호하기 위해 이름이 위키미디어 재단의 법무 부서에서 제안한 네 가지 기준과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임무를 맡습니다. 의심스러운 경우 좋은 이름을 찾는 데 도움이 필요하면 가맹위원회에 문의하세요.

5단계: 그룹을 위한 위키 페이지 설정

관심있는 사람들 그룹이 생기면 여러분이 누구인지 문서화하고 의사 소통 수단을 설정할 때입니다. 외부 세계의 경우, 위키미디어 재단에 식별 될 수 있는 두 명의 담당자를 지정해야합니다. 그룹 내에서 사람들이 참여할 수있는 위키 페이지를 구축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세요. 프로젝트를 논의하기 위해 메일링 리스트나 토론 페이지 또는 기타 포럼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6단계: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으로 인정 받기 (선택 단계)

필수는 아니지만 주제별 조직이 되는 데 관심이 있는 그룹은 먼저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 그룹에 대한 요구 사항과 기대치는 그룹의 자원 집약적인 작업을 허용하도록 의도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모든 주제별 조직 지원자에게 2년의 실적이 필요하며, 소속 그룹이 트랙인 경우 가맹위원회와 이사회 모두 해당 그룹이 해당 주제 분야에서 위키미디어 운동의 공식 대표가 되는 데 적합하다고 확신 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양호한 상태의 인정된 사용자 그룹으로 기록합니다.

7단계: 최소 2년 동안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활동 수행

따라서 관심있는 위키미디어인들이 있고, 공식적으로 인정된 위키미디어 주제별 조직으로서 그룹이 원하는 활동의 종류에 대한 기본적인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지금은 프로그램 실행을 시작하기에 완벽한 시간입니다. 이는 그룹이 위키미디어 활동과 행사를 실행하는 구체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그룹의 내부 결속력을 강화하고, 동기를 높이고, 잠재적으로 추가 활동가를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약간의 비밀이 있습니다. 주제별 조직에서 수행하는 거의 모든 활동과 프로그램은 비 주제 조직에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기금 모금과 특정 유형의 정부 지원 외에도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는 의지와 헌신을 가진 모든 위키미디어 그룹은 그렇게 할 수 있으며 위키미디어 운동에는 다음과 같은 자원이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특정 행사 또는 활동에 대해 위키미디어 상표(예를 들어, 위키백과 로고와 위키미디어 로고)를 사용할 수 있는 "애드혹" 권한을 부여 할 수 있습니다; 재단은 위키미디어 보조금 프로그램이라는 경쟁 절차를 통해 여러분 프로그램에 자금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위키미디어 조직은 자금과 조언 및 기타 자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는 주제별 조직으로 인정 받기 전에 최소 2년 동안 오프라인 및 온라인 활동을 개발하고 수행해야합니다.

따라서 주제별 조직 생성의 법적 측면을 진행하기 전에 공동체 또는 지역에서 실행할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범위가 그룹 및 자원(특히 인적 자원, 즉 시간과 기술)에 대해 관리 가능하고 달성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8단계: 여러분 주제별 조직의 기본 문서 초안 작성

주제별 조직의 정관(법령 또는 이 문서의 이름이 여러분 언어로 되어 있음)은 시간과 공간에서 협회의 목표와 목표를 정의해야합니다. 정밀하고 정확해야합니다. 너무 모호하거나 제한적인 정의는 피하세요.

문서 초안을 작성할 때 몇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합니다(아래 순서대로):

  1. 법인 설립을 위해 선택한 국가/주의 법률
  2. 주제별 조직 생성을 위한 위키미디어 재단의 요구 사항
    • 조직의 주요 목표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목표와 일치해야합니다. 즉, 자유 콘텐츠를 옹호하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 가능한 경우 비영리 지위(또는 비영리 활동을 할 수 있는 지위)
    •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범위에 맞지 않는 정치적 성명/그룹과의 관계를 피하세요.

이러한 요소가 고려되도록 하기 위해 여러분을 돕기 위해 정관 지침 리소스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이 지침과 여러분 국가에 있는 다른 조직의 정관을 숙독한 다음 이를 위키미디어 요구사항 및 지침에 적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법률 언어는 국가마다 다르고 한 국가에서 명백해 보이는 것이 다른 국가에서는 의미가 없을 수 있으므로 기존 위키미디어 주제별 조직의 정관을 번역하려고 시도하거나 번역하지 마세요.

여러분 그룹에 변호사가 있는 경우, 그/그녀가 작성 과정에서 강력한 역할을 하는지 확인하세요. 조직의 현지 법률 준수에 대한 궁극적인 책임은 여러분에게 있음을 기억하세요.

이 과정의 모든 부분에서 주저하지 말고 가맹위원회에 조언을 구하세요.

9단계: 인정 신청

그룹, 위키 페이지, 법률 문서 및 하고 싶은 일에 대한 큰 아이디어를 모았다면 아래 단계에 따라 주제별 조직 인정을 신청하세요.

1. 메타 사용자 그룹 페이지에 지부 신청서 프로그램의 "/주제별 조직 상태 신청" 공간 레이블을 사용하여 하위 페이지를 만듭니다. 여기에서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1.1 "소스 편집" 보기 또는 탭에서 모든 마크업을 복사하고 새 하위 페이지에 붙여넣어 틀:지부 또는 주제별 조직 신청 틀을 적용합니다.
1.2 그런 다음 하위 페이지의 틀 지침을 통해 빨간색으로 표시된 지침을 기준을 충족한다는 증거로 교체해야 합니다. 공유된 링크와 함께 설명 텍스트를 포함해야 합니다.

2 다음으로 공간 레이블 "/정관"을 사용하여 정관에 대한 메타 사용자 그룹 페이지에 하위 페이지를 생성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2.1 정관 지침을 사용하여 조직 운영 방식을 규정할 조직 정관 초안을 작성하세요.
2.2 정관은 여러분 국가에서 법인을 설립하는 데 필요한 법적 구속력이 있는 문서입니다.여러분의 정관이 기타 특정 현지 법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변호사의 서비스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마지막으로 지부/주제별 조직 신청서 양식을 사용하여 신청서 페이지와 정관을 가맹위원회에 공식 제출하세요.

위원회는 여러분이 신청서를 계속 작성함에 따라 정관에 대한 검토 및 논평 기간을 시작합니다. 위원회에서 여러분의 정관에 대한 피드백을 보내면 위원회 피드백을 기반으로 적절하게 정관을 수정해야 합니다.

가맹위원회는 여러분의 신청서와 관리 문서를 검토한 다음,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에 제출하여 여러분의 조직을 위키미디어 주제별 조직으로 만드는 것을 승인합니다. 일반적으로 최종 승인 전에 가맹위원회는 여러 가지 질문을 하고 다른 위키미디어 및 비영리 조직에서 배운 경험을 바탕으로 변경 사항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여러분의 그룹이 제안을 검토 및 답변하고 여러분의 그룹이 유용하다고 판단한 변경 사항을 적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면 최종 승인이 주어집니다.

인정 신청에 대한 도움말을 아래에서 계속 읽으세요.

9b단계: 검토를 위해 정관 제출

여러분의 주제별 조직의 목표와 조직이 합의되고 문서가 준비되면 (그러나 은행 계좌 개설과 창립 회의 개최 또는 자국 당국에 등록과 같이 협회를 공식화 할 수 있는 모든 작업을 "하기 전"에), 영어로 번역하여 승인을 위해 가맹위원회에 제출해야합니다.

가맹위원회는 변호사가 승인 한 정관 번역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관 번역에 필요한 예산을 제공합니다.

10단계: 관계 당국에 등록

재단 이사회의 승인을 받으면 해당 국가의 표준 방법으로 협회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재단과 주제별 조직 계약에 서명해야합니다. 이 단계에서 재단과 주제별 조직 사이에 다른 계약에 서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인정을 받으려면 신청은 어떻게하나요?

그룹과 위키 페이지, 법률 문서 및 하고 싶은 일에 대한 큰 아이디어를 수집 한 후 가맹위원회에 연락하여 주제별 조직 인정 신청을 요청하세요. 가맹위원회는 몇 가지 질문을 하고 신청서를 검토하며 적절한 경우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가 여러분 그룹을 공식 위키미디어 주제별 조직으로 인정하도록 권장 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이사회는 신청서와 가맹위원회와의 논의 및 가맹위원회의 추천에 따라 승인 또는 인정을 위해 투표합니다. 인정은 매년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그룹이 비활성화되거나 더 이상 계약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필요한 경우 승인을 일시 중지하거나 박탈할 수 있습니다.

신청 승인 절차 중 지연은 대부분 불완전한 신청 또는 승인되기 전에 수정해야하는 신청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하고 그룹의 승인 절차를 신속하게 처리하려면 신청서를 제출하기 전에 다음 목록을 다시 확인하세요:

  1. 여러분의 이름이 가맹단체 이름 제정 요건을 충족합니까? 이름과 관련하여 위키미디어 주제별 조직 사이의 그룹 토론에는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신청서를 제출 한 후 해당 대화에 다시 참여하지 않아도됩니다. 신청서를 제출하기 전에 가맹위원회에 연락하여 이름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여러분의 그룹은 일관되고 명확하게 설명되는 명확한 범위와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까? 여러분의 메타 페이지가 여러분의 신청서와 다른 방식으로 여러분의 주제별 조직을 설명하고 여러분 그룹이 수행하는 활동과 다른 경우 - 주제 승인을 위한 결의에 명확한 범위와 목적이 필요하므로 신청서 승인이 지연 될 수 있습니다. 두 주요 연락처가 위키미디어 재단과 서명 할 주제별 조직 계약. 여러분의 범위 및 목적 진술은 여러분 그룹이 달성하고자하는 바와 가입에 관심이있는 사람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설명해야합니다. 우리는 이것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전 할 수 있음을 알고 있지만 신청시 특정 문서에 대한 분명한 약속이 있어야합니다.
  3. 두 명의 주요 연락처가 위키미디어 재단과 자신을 식별 할 의향이 있습니까? 때때로 개인 정보 보호 문제로 인해 누군가가 마음을 바꾸어 사용자 그룹 인정 절차의 최종 단계가 지연 될 수 있습니다.
  4. 여러분 그룹은 새 회원을 받아 들일 준비가 되어 있고 이미 양호한 상태의 활동중인 위키미디어 기여자를 10명 이상 포함하고 있습니까? 비공개 또는 제한된 회원 모델을 가진 그룹은 더 많은 토론과 검토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정상 상태의 위키미디어 기여자이기도 한 활성 회원이 10명 이상 없는 그룹은 승인되지 않습니다.


승인을 받았습니다. 다음에는 무엇을 해야하나요?

이제 일상적인 비즈니스에 집중하고 임무에 따라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홍보 할 수 있습니다. 조만간 위키미디어 법무팀과 연락을 취하고 위키미디어 주제별 조직 계약에 서명하도록 요청받을 것입니다. 이 계약서에 서명해야하지만 활동 및 아이디어를 계속 계획하고 구현하기 위해 계약서에 서명 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가능한 프로젝트에 대한 힌트를 원하면 다른 조직이 성취했거나 현재하고 있는 일을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이때까지 약간의 돈이나 기타 자원이 필요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등록비를 지불하고 은행 계좌를 만들어야 할 수 있습니다. 자금의 첫 번째 출처는 조직 뒤에 있는 공동체여야합니다 (예를 들어, 회원 조직을 구축한 경우 지금이 회비를 징수 할 때입니다).

그룹에서 합리적으로 모을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돈이 필요하면 가맹위원회에 추가 자금을 제공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또한 주제별 조직에 보조금을 지급하며 반드시 돈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등록 된 주제별 조직이 아무 일도 하지 않더라도 돈(또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법인을 등록한 후에는 보고서에 0만 표시되어 있더라도 세무 당국 및 기타 주 기관에 정기적인 보고서를 준비하여 제공해야합니다.

언제든지 가맹위원회와 다른 가맹단체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으며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이 재단에 다양한 유형의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가맹위원회와 공동체는 여러분 활동에 대해 수시로 듣고 싶어합니다. 공개 보고서를 게시하거나 가맹단체 연락 담당자에게 연락 할 수 있습니다.

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