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지부/요구사항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chapters/Requirement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이 페이지는 가맹위원회에서 요약한 대로 위키미디어 지부의 요구 사항과 기대치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지부의 지정된 지역 내에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홍보하기 위해 설립된 독립적인 비영리 조직입니다.


인정 요건

공식적으로 인정되는 위키미디어 지부를 구성하기 위한 요구 사항은 단체가 인정되면 단체가 운동의 기대치를 충족하도록 돕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1. 위키미디어 지원 임무
    조직의 사명은 위키미디어 재단의 사명비전 그리고 위키미디어 재단의 지도 원칙운동 가맹단체의 원칙과 일치해야합니다. 선택한 법적인 형식이나 통합 방법에 관계없이 지부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목표와 유사한 목표를 가져야하며 그 활동에서 벗어나면 안됩니다.
  2. 지리적 초점
    지부는 지리적인 기반/법적 관할권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언어 기반 프로젝트와 달리 지부는 지리적 기반이 필요한 단체입니다. 이는 법적 구조의 기반을 제공하는 국가/관할권에 정박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 기초는 그들이 봉사하고자하는 지역에 있어야합니다. 유사하거나 단일 지리적 영역을 서비스하는 여러 사용자 그룹이 있을 수 있지만 지정된 지리적으로 집중 활동 영역을 다루는 지부는 하나만 있을 수 있습니다.
  3. 법적인 구조
    지부는 위키미디어 재단과 법적으로 독립적인 법적 구조/법인을 가져야합니다. 지부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목표에 따라 기여자 또는 외부 당사자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프로젝트에 실제 구조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지부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운영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프로젝트의 내용에 대해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지부 생성을 위해 선택한 법적 구조가 위키미디어 재단과 분명히 독립적이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부칙인 조직의 관리 문서는 가맹위원회의 검토와 승인을 받아야합니다.
  4. 활동적인 위키미디어 기여자 참여의 중요한 집단
    지부는 적어도 10명, 가급적이면 최소 20명의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합니다. 적극적인 기여자는 공동체 상태가 양호한 상태로 6개월 이상 존재한 등록 된 계정으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300개 이상의 기여를 한 회원으로 정의됩니다(현재 정지되지 않았거나 참여가 금지되지 않았 음을 의미합니다). 지부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기여하지 않은 사람들의 의견을 환영해야하지만 공동체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서는 안됩니다. 한 지부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관련된 실제 이니셔티브를 실현할 수 있으려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기여자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초기 구성원은 의도된 범위와 활동의 지리적 영역 및 조직이 선택한 운영 언어를 광범위하게 반영해야합니다.
  5. 최소 2년의 활동
    그룹은 지부 인정을 신청하기 전에 2년 동안 입증 가능한 프로그램 결과를 가져야합니다. 이상적으로 이러한 활동은 인정된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으로 수행되어야합니다. 이러한 활동과 그 결과는 그룹의 메타 위키 페이지에 이상적으로는 위키에 문서화되어야합니다. 조직을 설정하고 형성하는 데 참여하고, 참여를 장려하기위한 광범위한 홍보 노력이 필요합니다. 활동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고안된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활동의 혼합이어야합니다. 그룹은 인식을 고려하기 전에 활동과 재무 보고서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해야합니다.
  6. 향후 기대치를 충족하기 위한 역량 또는 계획된 역량
    지부와 주제별 조직을 사용자 그룹에서 고유하게 만드는 요소는 기대치가 높아진 것입니다. 여러분 그룹이 인정을 받으면 지부의 기대치를 충족시킬 능력이 있나요? 이것은 가입위원회와 이사회가 여러분의 신청서를 검토 할 때 고려할 사항입니다. 여러분 그룹에 여러분이 이러한 기대치를 성공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음을 나타내는 활동 기록이 없는 경우, 여러분의 신청이 거부 될 수 있습니다. 그룹의 재정적 상황과 그룹의 초점 영역에 대한 현실적인 요구 사항 및 이러한 기대치를 충족하기 위한 향후 자금 확보 계획을 고려할 것입니다.


가맹단체 모델에 대한 요구 사항 비교
요구 사항 지부 주제별 조직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
활동적인 편집자의 최소한 편집 10 10 3
제안된 최소한의 구성원 20 20 10
촛점 지역 주제별 위키미디어를 발전시키는 모든 것
위키미디어 재단과 연계된 사명
명명 지침 및 상표 정책 준수
위키미디어 위키에 게시된 그룹에 대한 정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발전시키기위한 활동 또는 노력를 위한 계획
신규 구성원 허용
위키미디어 재단을 위한 두 명의 지정 연락처
법인 조직
가맹위원회에서 승인한 수정 가능한 정관
신청하기 전 2년 활동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의 승인 필요
신입 회원을 포함하여 회원이 선출한 이사회
메타 위키에 정기적으로 게시되는 활동 및 재무 보고서
집중 사업에서 위키미디어 운동을 표현할 수 있는 능력
일반적인 개발 시간 2–3 years 2–3 years 1–4 months
승인 예상 시간 4–6 months 4–6 months 1–3 weeks


인식을 초월한 기대치

그룹이 인정된 이후에도 계속해서 요구되는 인정 요구 사항 외에도 위키미디어 공동체에서 한 지부의 활동 및 운영에 대해 많은 기대가 있습니다.

  • 정기적인 위키 재무 및 활동 보고서
    지부는 자신의 활동과 재정에 대한 상세한 연례 보고서를 메타 위키 보고서 페이지에 적어도 하나 게시해야합니다. 공동체는 건강한 조직의 징후가 연중 보고서와 조직을 위한 발표 된 연간 계획도 포함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연차 계획과 정기 보고서는 제휴 상태에 필요하지 않지만 보조금에는 필요할 수 있으며 공동체에서 기대하는 것입니다.
  • 관리 문서 및 리더십 변경 알림
    그룹의 관리 문서는 처음에 가맹위원회에서 검토하고 승인합니다. 지부와의 계약은 또한 해당 문서의 변경 사항을 위키미디어 재단에 통보해야합니다. 공동체는 또한 조직의 현재 관리 기구가 메타 위키에서 인정되기를 기대합니다.
  • 분기별 여러 오프라인 및 온라인 활동
    위키미디어 운동 가맹단체 모델의 기본 목표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협력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가맹단체는 이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그룹 범위와 관련된 커뮤니케이션 문제 모니터링 및 대응
    지부는 주제 범위와 관련된 커뮤니케이션 문제를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에는 위키미디어와 관련된 주제의 미디어 커버리지 모니터링과 위키미디어 활동에 대한 정보를 그룹 구성원 및 네트워크에 배포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지부는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위키미디어 재단 커뮤니케이션 부서와 협력해야 합니다.
  • 그룹 범위와 관련된 공공 정책 문제 모니터링 및 대응
    지부는 그룹의 범위와 관련된 공공 정책 문제를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대응할 수있는 능력을 갖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든 위키미디어 조직은 이러한 작업을 수행 할 때 효과 전략을 활용해야하며 위키미디어의 임무 범위를 벗어난 문제에 관여하지 않아야합니다. 운동 가맹단체는 위키미디어 공공 정책 활동을 위해 위키미디어 재단이 확인한 5가지 주요 영역에 집중하도록 권장됩니다. 그들은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관리하고 개발 한 공공 정책 사이트를 활용하고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위키미디어 재단 법무 부서와 협력 할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 운동 정책 및 지배 원칙 준수
    위키미디어 운동 가맹단체는 운동 정책 및 관리 원칙을 준수해야합니다. 이러한 주요 예시는 위키미디어 재단 지침 원칙, 가맹단체 원칙, 상표권 정책, 시각 정체성우호적인 분위기 정책.
  • 위키미디어 공동체에서 접근 할 수 있는 그룹 범위 내에서 전문성을 유지합니다.
    지부는 그룹의 지리적 범위 내에서 전문 지식을 유지하고 해당 전문 지식을 더 광범위한 위키미디어 운동에 접근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이 중요한 자원 역할은 위키미디어 작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을 받기 위해 연락 할 지식 기반을 문서화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자원 봉사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 다른 가맹단체와의 협업 및 자원 봉사 프로젝트
    위키미디어 지부는 각각의 주제별 초점 내에서 조정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위키미디어 조직에서 수행하는 독특한 역할입니다. 그룹의 지리적 초점 내에서 작업하는 다른 가맹단체가 여러 개 있을 수 있지만 지부는 하나뿐입니다. 지리적 초점에 대해 작업하는 단체는 계층 구조를 갖고 있지 않지만 커뮤니케이션을 간소화하고 중복 작업을 방지하기 위해 공존하는 방법에 동의해야합니다.
  • 그룹 범위와 관련된 공개 행사에서 위키미디어를 대표합니다.
    지리적 초점 전문 지식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바탕으로, 지부는 요청시 공개 행사에서 위키미디어 운동과 그 관심사를 대표 할 수있는 능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됩니다.
  • 다양한 자금 출처
    지부는 다양한 출처에서 자금을 모색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부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보조금 프로그램을 활용하도록 강력히 권장합니다. 그러나 지부에서는 회원 회비와 외부 보조금 또는 전통적인 기금 모금 활동과 같은 다른 자금 조달 수단도 모색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맹단체 모델에 대한 기대치 비교
기대치 지부 주제별 조직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
위키미디어를 지원하는 오프라인 및 온라인 활동
분기마다 여러 번

분기마다 여러 번

1년에 최소 1회 이상
관리 문서 또는 리더십에 대한 변경 알림
운동 정책 및 관리 원칙 준수
다른 가맹단체 및 프로젝트와의 협업
메타 위키에 게시된 연례 보고서
상세 내용

상세 내용

요약
위키미디어 공동체에서 접근할 수 있는 그룹 범위 내에서 전문성을 유지합니다.
메타 위키에 게시된 정기 활동 및 재무 보고서
그룹 범위와 관련된 커뮤니케이션 주제 모니터링 및 참여
그룹 범위와 관련된 공공 정책 문제 모니터링 및 참여
그룹 범위와 관련된 공개 행사에서 위키미디어를 대표합니다.
다양한 자금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