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미트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Meet and the translation is 88%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관련 문제는 파브리케이터의 위키미디어 미트 구성 요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짓시를 사용한 위키미디어 미트 예시
13명의 참가자와 약 8명의 사용자가 서버로 비디오 스트림을 적극적으로 푸시하는 위키미디어 미트 측정지표 패널 2020-05.

위키미디어 미트(https://meet.wmcloud.org) 는 줌(Zoom)이나 구글 미트(Google Meet)와 같은 상용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위키미디어인들이 가상으로 만날 수 있는 화상회의 시스템입니다. 위키미디어 소셜 스위트의 일부이며 위키미디어 클라우드 VPS의 깃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시스템 인스턴스입니다. 기술 문서는 mediawiki.org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크로미움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짓시 회의 앱이 필요합니다. 앱을 사용하면 세션을 시작하기 전에 환경 설정을 통해 비디오 및 오디오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This is not a supported platform by WMF, and performance may be questionable at any given moment.

Technical documentation can be found in mediawiki.org. Using Chromium is recommended. It can also be used on a tablet or a smartphone, but it requires the Jitsi Meeting app. With the app, video and audio can be disabled before starting the session (via preferences).

운영

짓시는 데스크톱/노트북 컴퓨터용 최신 브라우저에서 작동하며 크로미움이 가장 잘 작동합니다. WebRTC를 사용하므로 다운로드나 플러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모바일 사용자의 경우 짓시 미트 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정에서 met.wmcloud.org를 가리켜야 합니다. 브라우저에서 처음 연결하면 앱이 자동으로 설치 및 구성됩니다.

회의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회의를 만들려면 meet.wmcloud.org 전용 계정이 필요합니다.

  1. 티켓마스터(아래 나열) 중 한 명에게 계정을 생성할 수 있는 일회용 토큰을 요청하고 답장을 기다립니다.
  2. https://meet-auth.wmcloud.org/create 로 이동,
  3. 원하는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 및 일회용 토큰을 입력하면 계정이 생성됩니다.

여러분 계정은 여러분을 위한 것일 수도 있고 그룹을 위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위키미디어인들 그룹 내에서 자유롭게 계정을 공유할 수 있지만 자격 증명을 공개적으로 공유하지 마세요.

다른 사람을 초대하려면 회의 URL을 보내면 됩니다. 다른 참가자는 사용자 계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가명이나 이름을 설정하도록 요청됩니다.

티켓마스터 목록

티켓마스터가 되고 싶다면 User:Ladsgroup에게 알려주세요. (전체 목록은 아닙니다)


성능

위키미디어 미트는 2020년 4월에 출시되어 위키미디어 원격 해커톤에 성공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10-15명의 참가자로 이루어진 성능은 주관적으로 구글 미트 및 줌과 동등했습니다.

Grafana 통계 패널을 분석한 결과 평균 로드가 3.0 미만이고 CPU 주기의 약 25%만 사용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버에서 나가는 데 약 80메가비트/초가 필요하고 서버로 들어가는 데 약 20메가비트/초가 필요했습니다.

 
위키미디어 미트 짓시 통계

사용자가 그래프 아이콘 위로 포인터를 이동하면 짓시 인터페이스에서 일부 기본 통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는 720p 비디오를 2-3메가비트/초로 보냅니다.

위키미디어 상근자 네트워크 참가자 13명을 대상으로 한 짓시의 두 번째 테스트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테스트를 감안할 때 짓시 서버는 25-30명의 참가자를 상당히 편안하게 지원해야 하며 50명이 현실적인지 테스트해야 합니다.

Fuzheado는 해커톤에서 초기 통계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했습니다. (구글 슬라이드)

2020년 8월 Wikimedia Clinics/009이 이를 사용하려고 할 때 대규모 그룹에 문제가 있었고 ~50명의 참가자와 함께 많은 사람들이 연결 문제를 보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