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Editor/Newsletter/2020/August/ko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VisualEditor/Newsletter/2020/Augus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Editing news 2020 #4

다른 언어로 읽기다국어 소식지 구독자 목록

답변 도구

 
2020년 3월부터 6월까지 답변 도구를 이용해 게시된 의견의 수입니다. 7,400건 이상의 의견이 답변 도구를 통해 게시되었습니다.

토론 도구(DiscussionTools)의 기능 중 하나인 답변 도구(Reply tool)가 2020년 3월 31일 아랍어, 네덜란드어, 프랑스어와 헝가리어 위키백과에 베타 기능으로 도입되었습니다. 도입 후 첫 통계는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300명 이상의 편집자가 이 4곳의 위키백과에서 답변 도구를 사용했습니다. 통계를 낸 기간 동안 7,400건 이상의 의견이 게시되었습니다.
  • 답변 도구를 이용한 사용자들 중 약 70%는 답변 도구를 여러 차례 사용했고, 60%는 여러 날에 걸쳐 계속해서 답변 도구를 이용했습니다.
  • 위키백과 편집자들의 반응 또한 긍정적입니다. 한 사용자는 "أعتقد أن الأداة تقدم فائدة ملحوظة؛ فهي تختصر الوقت لتقديم رد بدلًا من التنقل بالفأرة إلى وصلة تعديل القسم أو الصفحة، التي تكون بعيدة عن التعليق الأخير في الغالب، ويصل المساهم لصندوق التعديل بسرعة باستخدام الأداة."(이 도구에 굉장히 큰 영향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전에는 의견에 답변을 달기 위해 스크롤을 한참 올려 편집 버튼을 누른 후 일일히 해당하는 문단이나 문서를 수정해야 했다면, 지금은 답변에 드는 시간이 굉장히 짧아졌고 답변 도구를 통해 편집창에 훨씬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라고 의견을 남겼습니다.[1]

Editing team은 8월 초에 8개의 위키백과에 추가적으로 답변 도구를 베타 기능으로 도입했습니다. 중국어, 체코어, 조지아어, 세르비아어, 중부 쿠르드어(Sorani Kurdish), 스웨덴어, 카탈루냐어, 그리고 한국어 위키백과가 이에 해당합니다. 여러분의 위키에서도 답변 도구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User talk:Whatamidoing (WMF)에 말씀해 주세요.

답변 도구는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어 위키백과와 다른 일부 사용자의 요청으로, 답변 도구를 통해 의견을 남길 때 편집 요약을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현재 기본 편집 요약은 "답변"입니다.) 답변 도구의 시각 모드에서는 "핑"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토론에 참여한 사용자의 계정명을 자동으로 탐색하는데, 아랍어 위키백과에서의 요청으로 개별 위키별로 핑 부호를 '@'가 아닌 다른 부호로도 맞춤 설정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또한 일본어 및 헝가리어 위키백과 사용자들의 요청으로 개별 위키에서 MediaWiki:Discussiontools-signature-prefix 문서를 수정하여 서명 접두 부호를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일부 언어판 위키백과에서는 서명 앞에 띄어쓰기를 하지 않거나 대시(--) 또는 줄 바꿈 없는 공백을 서명 접두 부호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를 토론 도구에 적용할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사용자 서명에 대한 새 요구 사항

다음 업데이트: 새 주제 도구

저희 팀은 토론 문서에 새 주제를 빠르고 쉽게 열 수 있는 기능을 추가 개발할 예정입니다. 토론 도구의 개발을 추적하고 싶으시다면 새로운 토론 도구 프로젝트 문서를 주시문서에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Whatamidoing (WMF) (토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