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Universal Code of Conduct/Newsletter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보편적 행동 강령 (Universal Code of Conduct)
보편적 행동 강령 소식
이전 호 다음 호

보편적 행동 강령 뉴스의 네 번째 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뉴스레터는 위키미디어인들이 새로운 코드 개발에 계속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UCoC와 관련된 관련 뉴스, 연구 및 향후 행사를 배포할 것입니다. 다음 호에 대한 피드백이나 아이디어는 UCoC 뉴스 토론 페이지에 남길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 문제를 여러분 언어로 번역하고 커뮤니티 포털 및 플랫폼에서 뉴스레터를 공유하여 저희를 도울 수도 있습니다.

보편적 행동 강령 소식지의 다음 소식지를 받기 위해 여기를 눌러 구독하는것을 잊지 마세요. 또한 사용자명을 여기에 남겨주시면 다음 호차 번역에 도움을 주실 수 있도록 연락할 예정입니다.

소식지를 읽고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시행 방안에 대한 초안 검토가 마무리 될 예정입니다.

보편적 행동 강령의 시행 지침 검토는 2개월간의 검토 기간을 거친 뒤, 2021년 10월 17일을 마지막으로 종료될 예정입니다.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팀은 20개 이상의 언어 공동체에서 의견을 수렴했으며, 이 과정이 모든 사람에게 공개되도록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 여러 회의를 조직했습니다.

검토 기간의 마지막에는 가맹단체 직원과의 대화 시간재단 직원과 계약자와의 대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보편적 행동 강령은 위키미디어 운동 내에서 일하고 자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므로 가능한 한 많은 곳에서 피드백을 수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사가 2021년 10월 17일에 종료된 이후, 초안위원회는 촉진자들이 작성한 내용들을 읽어보고, 의견들을 바탕으로 인준 절차를 진행하기 이전에 시행 지침을 수정하고 개선할 것입니다.

원탁 토론 및 대화시간

2021년 9월 18일에 보편적 행동 강령 촉진 팀은 보편적 행동 강령 시행 지침 초안 검토(EDGR)에 대해 함께 논의하기 위한 라운드테이블 세션을 주최했습니다. 두번의 세션이 있었으며, 첫 번째 세션은 03:00 UTC(아시아/태평양 친화적 표준시)에, 두 번째 세션은 15:00 UTC(서부/미국 친화적 표준시)에 진행되었습니다.

총 25의 참여자가 원탁 토론에 참석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초안위원회의 요청에 의해 초안위원회로부터의 공개 질문과 비준 절차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귀하께서는 메타위키에 게시된 보고서 전문을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십니까? 10월 15일 03:00 UTC와 14:00 UTC에 진행되는 마지막 대화 시간에 참석해 주세요.

운동 헌장 초안위원회 선거

운동 헌장 초안위원회 선택 절차는 10월 12일에 시작되어 10월 25일까지 2주간 진행됩니다. 프로젝트의 기여자는 자신이 선호하는 후보자를 투표해 7명을 위원회에 임명할 수 있습니다. 가맹 단체는 또 다른 6명을 임명하기 위해 지역 선택자를 임명하고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앞으로 몇 달 동안 운동 헌장 초안 과정을 관리하기 위해 15명으로 구성된 위원회를 소집하기 위해 2명을 임명할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메타 위키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우리는 후보자 성명서를 읽어볼 것을 권합니다. 이 성명에는 자신의 위키및 팀 협업 경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그들이 Drafting Committee에 참여해야 하는 이유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또한 선거 공고와 함께 게시될 70명의 후보자 풀을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될 "선거 나침반"을 작업 중입니다.

질문이 있다면 10월 12일 19:00 UTC에 진행되는 대화 시간 혹은 strategy2030(_AT_)wikimedia.org 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소식지의 새로운 방향

우리가 보편적 행동 강령에 대한 협의 프로세스를 마무리하면서 진행 팀은 현재 뉴스레터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UCoC 소식지의 이번 호는 2021년의 마지막 발행이 될 것입니다.

UCoC 프로세스의 다음 단계와 이 뉴스레터를 전달하기 위해 내년에 다시 연락을 드릴 것입니다. 이 중단 기간 동안 ucocproject(_AT_)wikimedia.org로 이메일을 보내 언제든지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세스의 변경 사항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려면 기본 프로젝트 페이지를 따르세요.

Diff 블로그

다음은 보편적 행동 강령과 관련 주제에 대한 Diff의 간행물입니다.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관련 주제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