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ning modules/Dealing with online harassment/slides/test-yourself-offering-support-and-resources/ko

스스로 테스트하기: 지원 및 리소스 제공

“이 모듈은 학습 중인 모듈에 대한 지식을 테스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객관식 질문을 주기적으로 제공합니다. 제안된 답변 중 하나 이상이 적합해 보일 수 있지만 가장 적합한 옵션을 선택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여러분은 괴롭힘의 대상이 된 사용자, 사용자 A가 여러분에게 보고한 괴롭힘 조사를 막 마쳤습니다. 사용자 A는 다른 위키미디어인 사용자 B라고 주장하는 누군가로부터 "장난" 전화를 받았지만 확인하거나 반박할 수 없었습니다. B가 범인일 가능성이 높지만 괴롭힘을 가한 사람의 신원이 의심됩니다. 사용자 A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어떠한 괴롭힘도 당하지 않았으며, 요청 행동이 위키미디어 재단이나 로컬 경찰에 신고해야 할 위협 수준까지 올라가지 않았기 때문에 여러분은 다음과 같은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는 없습니다.

자신을 테스트하세요!
사용자 A에 대한 여러분의 답변은 어떠해야 합니까?
  1. A님, 안녕하세요, 저희 팀은 사용자 B가 여러분의 전화번호로 전화를 건 사람인지 확인할 수 없었으며, 결과적으로 B에 대한 귀하의 조치 요청을 거부하고 조치 없이 이 파일을 닫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증거가 있으면 언제든지 다시 연락해 주십시오. 이 상황이나 다른 상황에서 개인의 안전이 위협받는다고 생각되면 주저하지 말고 현지 당국 및/또는 위키미디어 재단 응급 이메일 팀에 연락하세요. (펼치거나 접으려면 클릭하세요)
    이 답변은 완전히 부적절하지는 않지만 지나치게 간결하여 피해자가 자신의 보고서를 믿지 않는다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피해자에게 추가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위치에 대한 권장 사항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안녕하세요 A님, 사용자 B가 여러분에게 전화를 걸었다는 증거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는 이를 부인합니다. 여러분의 보고서를 확인할 수 없어 이 문제가 종결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사용자 B에 대한 이러한 주장은 검증할 수 없고 B에 대한 괴롭힘으로 간주될 수 있으므로 위키에 올리지 마십시오. 상황을 해결하려면 B에게 직접 연락하여 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펼치거나 접으려면 클릭하세요)
    이것은 피해자에게 당신이 그들을 믿지 않는다는 인상을 줄 뿐만 아니라 그들이 추가 도움을 구하면 위협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성희롱 혐의를 받는 사람을 박해함으로써 대응하는 피해자가 행동 문제가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특히 피해자가 그렇게 할 것이라고 생각할 특별한 이유가 없는 경우 이 사건 결과 이메일은 문제를 제기하기에 적절한 장소가 아닙니다. 피해자가 그렇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할 만한 이유가 있다면 위협적으로 들리지 않고 요점을 전달할 수 있는 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3. A님,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신고 내용에 대해 저희 팀에서 조사를 완료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우리가 철저한 조사를 했지만, 우리 팀은 괴롭힘의 신원을 확실하게 증명하고 위키에서 괴롭힘을 중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경우에만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불가능했습니다. 내가 알고 있는 이 사건에 대한 만족스럽지 못한 결론에 대해 사과드리며, 향후 괴롭힘을 당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저 또는 고급 권한을 가진 다른 로컬 사용자에게 다시 연락할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경우에 대비하여 몇 가지 다른 리소스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상황이나 다른 상황에서 개인의 안전이 위협받는다고 생각되면 주저하지 말고 현지 당국 및/또는 위키미디어 재단 응급 이메일 팀에 연락하는 것입니다.
    • 이 상황을 다루는 데 있어 정서적 또는 물류적 지원을 위해 위키 외부 리소스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이 제공하는 도움에 대해 비용을 청구하지 않는 일부 정말 훌륭한 핫라인 및 서비스 기관은 http://mefiwiki.com/wiki/ThereIsHelp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 위키미디어인에 대한 괴롭힘에 대해 사전 예방적인 조치를 취하고 싶다면 다음 달에 위키미디어 재단은 프로젝트에서 괴롭힘 방지를 중심으로 한 일련의 보조금 신청서를 실행할 것입니다. 신청서는 [예시 페이지 이름]에서 승인됩니다. 프로젝트를 제안하거나 다른 사람들의 프로젝트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거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펼치거나 접으려면 클릭하세요)
  4. 잘 했습니다! 이 답변은 사건의 결과에 대해 비판단적인 진술을 하고, 피해자의 감정을 인정하며, 위키미디어가 아닌 추가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 안녕하세요 A님, 이 상황에서 어떠한 조치도 취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여러분의 보고를 믿지 않거나 이 상황에서 사람들을 "무죄" 또는 "유죄"로 선언한다는 의미가 아님을 이해해 주십시오. 오히려 그 전화를 건 사람이 B라고 개인적으로 확신하고 있으며, 앞으로 B의 행태를 지켜볼 것입니다. 하지만 B씨에게 전화를 건 전화번호를 확실하게 연결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이 경우에 저희가 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습니다.

    • 또한, 저는 위키미디어 재단이 다음 달 프로젝트에 대한 괴롭힘 방지를 중심으로 한 차례의 보조금 신청서를 실행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그것은 당신이 경험한 종류의 행동에 대해 커뮤니티가 뭔가를 하도록 할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상황을 다루는 데 있어 정서적 또는 물류적 지원을 위해 위키 외부 리소스에 연락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이 제공하는 도움에 대해 비용을 청구하지 않는 일부 정말 훌륭한 핫라인 및 서비스 기관은 http://mefiwiki.com/wiki/ThereIsHelp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이 상황이나 다른 상황에서 개인의 안전이 위협받는다고 생각되면 주저하지 말고 현지 당국 및/또는 위키미디어 재단 응급 이메일 팀에 연락하십시오. (펼치거나 접으려면 클릭하세요)
  • 이것은 좋은 답변이며 사건의 타당성에 대한 판단을 나타내지 않고 추가 리소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화난 피해자에 대한 응답을 위한 올바른 길을 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응답은 사용자:B의 죄책감에 대한 귀하의 개인적인 감정을 공유하고 사용자:A가 특정 상황을 옹호하기 위해 특별히 보조금 라운드에 참여하도록 촉구하는 데 너무 지나칩니다.


    (이 질문에 대해 토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