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mplate:Community Wishlist Survey/section-proposal-phase/ko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emplate:Community Wishlist Survey/section-proposal-phas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산타 모자를 쓴 개는 공동체 기술 팀의 마스코트입니다.

설문조사 기간의 처음 2주는 제안 단계입니다.

제안 단계에서는 모든 프로젝트와 언어에서 온 기여자들이 기능 추가나 수정에 대한 제안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안은 아무 언어로나 제출 가능하며,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로 제출된 제안은 이외의 대다수의 사용자들도 그 제안을 쉽게 읽고 투표할 수 있도록 다른 사용자가 영어로 번역해 줄 것입니다.

제안은 활동 중인 위키미디어 기여자들에게 직접 혜택을 가져다 줄 고유하고 잘 정의된 작업이어야 합니다. 제안은 다음 질문에 대해 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당신이 해결하고 싶은 문제가 무엇입니까?
  • 어떤 사용자들이 영향을 받을까요? (편집자, 관리자, 위키문헌 편집자 등)
  • 지금 이 문제가 어떻게 처리되고 있나요?
  • 제안된 해결책이 무엇인가요? (제안된 방안이 있다면)

여러분의 제안은 (특히 '문제점' 부분에서) 가능한 한 구체적으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이 기능은 구식이에요', '개선이 필요합니다', 또는 '버그가 너무 많습니다'처럼 뭉뚱그려 제안하지 마세요. 이러한 제안은 어떤 작업이 이루어져야 할 지 파악하는 데에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지 못합니다. 좋은 제안은 문제가 무엇인지, 그리고 누가 영향을 받는지 정확히 설명합니다. 제안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책이 없거나, 몇 가지 현실성이 있는 해결책 중 어떤 방법이 가장 나을 지 모르더라도 상관없습니다.

제안을 제출하는 과정은 그저 시작일 뿐입니다. 2주간의 제안 단계는 투표 단계에 이르러까지 큰 지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생각을 담고 있는 제안에 대해 공동체가 협력하여 작업하는 시간입니다. 제안이 제출되면 모든 사용자는 그 제안에 질문하고 내용 변경을 제안하는 등 의견을 남김으로서 그 제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내용의 제안은 병합되고, 광범위한 내용을 담은 제안은 몇 개의 구체적인 제안으로 분할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의 목표는 제안들을 투표 단계에서 상위 10개에 들 수 있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제안자는 해당 토론에 활발히 참여하고, 그 제안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이 때문에 한 계정당 최대 3개의 제안을 남길 수 있도록 제한되고 있습니다. 만약 어떤 사용자가 3개를 초과하는 제안을 남겼다면, 저희는 그 사용자에게 제안의 수를 3개 이하로 줄이도록 요청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최고의 아이디어를 골라서 제출해 보세요!

마찬가지로, 토론을 주시문서 목록에 추가하고 질문에 답변할 것이 보장되는 등록된 사용자만이 제안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투표의 경우에도 최소 1개의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편집자만이 투표권을 갖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 기준을 충족하지 않거나, 제안할 수 있는 수의 제한을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제안을 게시하고 싶다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제안에 공감하는 다른 사용자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더 참고하실 점은 위키미디어 재단 제품 팀이 개발한 기능을 제거하거나 비활성화하도록 요청하는 제안은 공동체 기술 팀의 범위 밖에 있으며, 투표 단계에서 배제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