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Superprotec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2014년 8월 10일에 위키미디어 재단은 관리자도 페이지를 편집 할 수 없게 만들 수있는 "수퍼프로텍트" 권한("staff" 전역 사용자 그룹부여됨)을 추가하여 관리자가 더 이상 우리 위키에서 가장 신뢰할 수있는 사용자가 아닌 새로운 계층 구조를 생성했습니다.

기술적인 기능은 2015년 11월에 제거되었지만 위키미디어 재단은 배포에 들어간 이유 또는 향후 유사한 노력을 유발할 수있는 조건을 실질적으로 다루지 않았습니다.

(같은 날) "수퍼프로젝트(superprotect)"의 첫 사용은 독일어 위키백과 관리자가 MediaWiki:Common.js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방지하는 것이 었습니다. 여기서 MediaViewer는 두 명의 관리자와 한 명의 WMF 직원이 관련된 되돌리기 전쟁에서 비활성화되었습니다. 영어 위키백과위키미디어 공용과 마찬가지로 독일어 위키백과는 기본적으로 이 기능을 해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2014년 8월 9일에 이 결정을 거부했고 커뮤니티는 어떻게해야할지 논의하고 있었습니다.

미디어뷰어(MediaViewer) 기능을 베타로 되돌려 사용자가 유용하다고 판단되면 선택적으로 활성화 할 수 있도록하는 대신 WMF는 영어 위키백과에서 사용자의 관리 권한을 제거하겠다는 위협과 함께 이 소프트웨어를 모든 독자에게 배포하도록 강요했습니다. 독일어 위키백과의 관리자가 스크립트를 변경하지 못하도록합니다.

2014년 8월 27일에 위키미디어 재단은 페이지에서 수퍼프로텍트를 제거했지만 수퍼프로텍트 권한은 그대로두고 미디어뷰어의 상태는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2015년 11월 5일에 위키미디어 재단은 모든 위키미디어 위키에서 수퍼프로텍트 권한을 제거했습니다.[1] 사무총장인 릴라 트레티코프(Lila Tretikov)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수퍼프로텍트를 제거하고 싶었습니다. 수퍼프로텍트는 불신의 선례를 세웠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제거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한 것이었습니다. 적어도 우리가 함께 일하고 있는 관계의 기준선으로 돌아가고 더 나은 프로세스를 만들기 위해 우리는 하나의 커뮤니티입니다. . 우리가 더 빨리 함께 움직이고 모든 사람이 그 과정의 일부가 되도록 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재단의 우리뿐만 아니라 모두가 대화의 일부입니다." [1]

더 자세한 내용은:

(Edit this summary.)

같이 보기

언론 보도

블로그 보도

위키백과에서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