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략/이니셔티브/리더십 개발 계획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ovement Strategy/Initiatives/Leadership Development Plan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지역 기술 개발을 위한 글로벌 접근

기술 및 리더십 개발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조정된 리더십 개발 계획이 필요합니다. "리더십"이라는 용어는 다르게 해석되고 때로는 부정적으로 해석될 수 있지만, 리더십 역할은 모든 운동에 필수적이며 위키미디어 조직, 위원회, 이사회 등에 많이 있습니다. 역할을 수행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그 역할을 수행하도록 교육합니다. 이것은 리더를 새롭게 하고, 소진을 피하고, 다양성을 늘리고, 중요하게는 리더가 상황에 따라 커뮤니티를 지원하여 필요한 보조성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프로세스에는 새로운 잠재적 지도자를 찾고 지역 및 지역 수준에서 교육을 제공하는 것도 포함됩니다(예: 허브를 통해).

현재 이 이니셔티브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리더십 개발 워킹 그룹이라는 활성 위원회가 있습니다.

체계적이고 세계적으로 조정된 리더십 개발 계획을 수립하세요. 이를 위해서는 다음이 필요합니다:

  • 각 상황에서 필요한 기술에 따라 리더십을 이해하고 모델링하는 프로세스를 수립합니다.
  • 잠재적 리더를 식별하는 데 있어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기존 자원 봉사 참여를 기반으로 도구 또는 프로세스를 배포합니다.
  • 경험 공유를 통해 운동을 다양화하고 풍요롭게 하기 위해 다른 사회 운동의 잠재적 지도자를 초대합니다.
  • 개인이 자신의 커뮤니티와 관련된 리더십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역 및 지역 수준에서 교육 옵션(예: 온라인, 대면)을 제공합니다.
  • 상황에 따라 자치를 장려하고 커뮤니티에 권한을 부여하는 보조성을 보장하는 역할과 기술의 개요를 작성합니다.

참여

토론

메타 또는 운동 전략 포럼"역량 및 리더십 개발을 위한 투자" 공간에 참여하거나 토론을 시작하세요.

생성

이 이니셔티브를 발전시키는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 운동 전략 실행 보조금을 신청하세요.

도움 받기

참여하는 데 도움이 필요하면 주저하지 말고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팀 구성원에게 직접 연락하세요. 그들이 도와주러 왔습니다!

strategy2030@wikimedia.org로 이메일을 작성하여 19개 언어(팀 페이지에 나열됨)로 팀에 편지를 쓸 수 있습니다.

Initiative Project Stakeholder type Project lead Geography of the project Implementation Phase
33. Leadership development plan Overall Initiative Coordination
33. Leadership development plan Leadership Development Working Group WMF Community Development Pilot
33. Leadership development plan Consensus Making with Musyawarah-Mufakat (Indonesia) Chapter Wikimedia Indonesia Execution & Implementation
33. Leadership development plan Leadership development actions - WM Chile Chapter WM Chile Latin America & The Caribbean Completion & Reporting
33. Leadership development plan Training of Brazilian Leaders User group Wiki Movement Brazil User Group Latin America & The Caribbean Implemen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