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ediaWiki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미디어위키GPL에 따라 출시되는 위키 소프트웨어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다른 것들에서 사용됩니다. 위키미디어는 위키의 구현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는 컨텐츠이며, Phacility의 파브리케이터를 사용하여 Phabricator에서 개발됩니다.

“참고: "MediaWiki"이라는 이름은 종종 다른 여러 유사한 이름과 혼동됩니다. 이에 대한 설명은 용어집을 참조하십시오.”

미디어위키의 최신 버전은 가장 최근의 안정적인 버전이며, 제 3의 사용자들을 위해 권장됩니다. 자신의 서버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보안상의 이유로upgrade|업그레이드해야합니다.

미디어위키 1.41.1은 소프트웨어 문서화를 담당하는 사이트인 MediaWiki.org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위키 1.43.0-wmf.1 (8e1947e)은 현재 모든 위키미디어 사이트에서 실행되고 있습니다. 서드파티사용자는 현재 공개적으로 접근할 수있는 서버에서 미디어위키의 알파/베타 버전을 실행해서는 안됩니다.

소개

기술적인 개발자 세션

기타

기술적 권한

버전

현재 지원되는 미디어위키 배포판의 버전 수명주기를 참조하세요.

데이터베이스 덤프

위키백과 문서 데이터베이스의 다운로드가 가능한 덤프는 위키백과:데이터베이스 다운로드를 참조하세요. 데이터베이스 형식과 필드에 대한 설명은 데이터베이스 레이아웃을 참조하세요.

로컬 미디어위키 사이트의 덤프를 만들려면 미디어위키 설치 트리의 유지 관리 디렉토리에 있는 dumpBackup.php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 백업에 대한 호출의 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php maintenance/dumpBackup.php --full > full.xml

dumpBackup.php의 명령 줄 옵션은 매개 변수없이 실행하여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php maintenance/dumpBackup.php

그러나 소스 코드에 약간의 추가적인 문서화되지 않은 옵션이 있습니다.

같이 보기

미디어위키.org 위키에는 이에 대한 페이지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