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개발 워킹 그룹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Leadership Development Working Group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1. 더 짧은 요약

위키미디어 재단의 공동체 개발 팀은 글로벌 커뮤니티 주도 리더십 개발 워킹 그룹의 창설을 지원합니다. 워킹 그룹의 목적은 현재 형성되고 있는 운동 헌장과 글로벌 협의회의 방향 변경이 있을 때까지 가까운 시일 내에 커뮤니티 개발 팀의 리더십 개발 작업과 광범위한 공동체의 이니셔티브에 조언하는 것입니다. 2022년 5월 현재 그룹이 결성되어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워킹 그룹 페이지에서 회원에 대해 읽고, 업데이트 페이지에서 토론을 팔로우하고, 참여 페이지에서 어떻게 참여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2. 자세한 요약

운동 전략 대화에서, 리더쉽 개발은 운동의 우선 순위로 지정되었습니다. 기술 및 리더십 개발에 투자에 대한 권장 사항에 따르면 우리 운동은 리더십 개발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전 세계적으로 조정되고 자원이 풍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리더십 개발에 대한 많은 아이디어가 있으며, 그 중 인프라의 필요성이 표현되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한 장기적인 접근 방식은 글로벌 위원회에서 정의할 수 있지만 커뮤니티 개발 팀의 작업과 커뮤니티 그룹의 작업은 주요 인프라 이니셔티브 중 일부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예시는:[1]

  1. 리더십 개발 이니셔티브의 정의, 우선 순위 지정, 감독 및 평가를 지원할 수 있는 커뮤니티 주도 작업 그룹
  2. 리더쉽에 관한 공유된 정의
  3. 리더십 개발 계획

커뮤니티 개발 팀은 글로벌 커뮤니티 주도 리더십 개발 워킹 그룹(#1)의 생성을 지원할 것을 제안합니다. 워킹 그룹의 목적은 커뮤니티 개발 팀의 리더십 개발 작업을 조언하고 커뮤니티 리더십 이니셔티브에 대한 아이디어와 권장 사항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물론 현재 형성되고 있는 운동 헌장과 글로벌 위원회에서 오는 방향의 미래 변화가 있을 때까지 보류됩니다. 워킹 그룹은 먼저 리더십 정의(#2) 및 리더십 개발 계획 초안(#3)에 대해 커뮤니티와 협력하는 것을 포함하는 기반 시설 구축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그 후, 워킹 그룹은 리더십 개발 계획의 실행에서 커뮤니티 개발의 부분에 대해 조언하고 지역 및 글로벌 커뮤니티 노력을 위한 귀중한 자원 역할을 할 것입니다.

3. 일정

2022년 2월

2022년 2월 7일부터 25일까지 리더십 개발 워킹 그룹 제안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하세요. 피드백은 13개 이상의 언어로 수집되었습니다. 피드백 요청 요약을 참조하세요.

2022년 3-4월 워킹그룹 회원 모집 기간입니다.

신청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리더십 개발 워킹 그룹의 구성원이 되기 위한 지원은 2022년 4월 10일에 마감되었습니다. 이 지원은 제3자 서비스인 구글을 통해 수행되었으며 추가 조건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 및 데이터 처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참조하세요.

2022년 5-6월 워킹 그룹이 발표되고 작업을 시작합니다. 그룹은 2022년 6월 2일에 처음 만났고 매주 만날 계획입니다. 작업 그룹의 구성원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그룹은 커뮤니티의 의견을 수집하여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설계 및 의사 결정에 다양한 의견이 반영되도록 할 것입니다. 작업 그룹이 작업을 시작하면 더 많은 정보가 발표될 것입니다. 연락을 받았는지 확인하려면 향후 업데이트 등록 섹션에 이름을 추가하세요.

2022년 7월 - 8월 실무 그룹은 리더십의 정의 초안을 작성하고 커뮤니티 피드백 기간을 준비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위키마니아 2022에서 자신의 작업을 발표했으며 향후 회의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업데이트 페이지에서 그룹 작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읽을 수 있습니다.
2022년 9월 – 10월 실무 그룹은 리더십의 정의 초안을 발표하고 피드백을 요청했습니다. 피드백 기간은 2022년 9월 15일부터 10월 6일까지였습니다. 작업 그룹은 14개 언어로 피드백을 요청했습니다. 피드백 기간에 대한 정보는 공지사항(메타위키; Diff)을 읽어보세요.

실무 그룹은 10월 22일 토요일 15 UTC와 10월 29일 토요일 8 UTC에 2회의 커뮤니티 대화을 주최합니다. 대화 중 하나에 참석하려면 등록하세요.

2022년 11월 - 12월 실무 그룹은 리더십 정의 피드백 기간에 대한 요약을 발표하고 피드백을 리더십 정의에 통합했습니다. 그들은 리더십의 작업 정의 초안을 작성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축하하고 리더십 개발 계획 초안 작성을 위한 초기 계획을 시작했습니다.
2023년 1월 - 2월 실무 그룹은 연구 기간을 주최하고 커뮤니티 구성원으로부터 리더십과 관련된 역할, 경험 및 학습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그들은 3개의 청중 그룹에 대해 3개의 설문 조사를 만들었고 커뮤니티 회원들에게 그들의 운동 역할을 가장 잘 나타내는 설문 조사를 완료하도록 친절하게 요청했습니다. 설문조사는 2023년 1월 16일부터 2월 3일까지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을 읽고 설문조사에 접근하세요!
2023년 3월 - 4월 실무 그룹은 연구 기간 동안 커뮤니티의 의견을 고려하여 리더십 개발 계획의 초안을 작성했습니다.
2023년 5월 리더십 개발 계획 초안이 발표되었습니다! 리더십 개발 실무 그룹(LDWG)은 초안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합니다. 개요를 보려면 요약을 읽거나 전체 내용을 보려면 리더십 개발 계획으로 직접 이동하십시오. 설문조사, 토론 페이지, MS 포럼 또는 이메일(leadershipworkinggroup@wikimedia.org)을 통해 2023년 5월 28일 일요일까지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