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아카이브 봇/FAQ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InternetArchiveBot/FAQ and the translation is 78%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이 문서는 인터넷 아카이브 봇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 목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질문: 작업이 필요한 문서들에 대하여 봇을 작동시키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대기열 제출 도구를 사용하여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봇이 분석해야 하는 페이지 목록이 있는 경우 봇에 보낼 문서 목록, 각 줄에 문서를 입력하고 제출을 클릭합니다. 당신은 이미 완료했습니다. 제출물에는 작업 ID가 할당되며 프로세스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을 때까지 대기열에 배치됩니다. 그런 다음 인터페이스에서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Q: 봇은 인용 틀에서 아카이브 URL을 원본 URL로 변경했습니다. 그러나 원래 URL은 죽었습니다. 어떻게 된 것인가요?

A: IABot은 단순히 아카이브 URL을 아카이브 URL용으로 설계된 올바른 매개 변수로 이동하고 원래 URL 필드에 원래 URL을 남겼습니다. 이는 사용중인 다른 인용 틀과 일관성을 유지하고 의도된 용도를 준수하기 위한 것입니다. 해당되는 경우 아카이브는 적절한 아카이브 URL 매개 변수에 들어가야하며 원래 URL은 적절한 URL 매개 변수에 들어가야 합니다.

Q: 봇은 페이지의 특정 소스를 계속 엉망으로 만듭니다. 어떻게 멈출 수 있나요?

A: 소스에 지속적으로 태그를 지정하려고 하거나 지속적으로 잘못된 아카이브를 추가하는 경우에는 URL 관리 도구를 사용하여 아카이브가 좋지 않다고 알려 봇을 도와야합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봇이 발견한 URL을 조회하고 URL과 관련된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봇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만일 봇이 구문을 위반하거나 소스 형식을 잘못 지정하는 경우 버그 보고 도구를 사용하여 이를 보고해야 합니다.

Q: 봇이 페이지의 모든 출처를 잘못 편집하고 있습니다. 이 특정 페이지에서 봇을 실행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봇이 페이지를 완전히 편집하지 못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합니까?

A: 이것을 조심하세요. 봇이 도움이 되는 것보다 페이지를 더 해치고 있다고 확신합니까? 이것을 고려하세요. 파괴적인 편집을 하여 페이지의 형식을 깨뜨리는 지, 아니면 단순히 소스에 태그를 잘못 지정하는 지, 다른 사람들에게 나쁜 아카이브를 제공하는 것인 지? 전자에 대한 답변을 하셨다면 버그 리포트 도구로 신고해 주세요. 수정이 필요한 버그이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페이지의 현재 소스가 봇의 작업에서 도움이 되지 않거나 봇 이후에 더 많이 정리될 것이라고 확신하는 경우 {{nobots|deny=InternetArchiveBot}}을 문서에 배치하거나 개별 소스에 {{cbignor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봇이 망칠 것입니다. 이렇게하면 봇을 이 페이지에서 떼어 놓을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태그가 다시 제거될 때까지 해당 문서에서 링크 로트가 해결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URL 관리 도구도메인 관리 도구로 잘못된 데이터를 수정하여 봇의 안정성을 높이도록 도와주세요.

Q: {{cbignore}}는 무엇입니까? {{nobots}}는 무엇입니까?

A: {{cbignore}}는 일부 위키가 페이지의 참조 또는 외부 링크를 완전히 무시하도록 IABot에 신호를 보내는 데 사용하는 특정의 빈 틀입니다. 문서와 사용법 예제는 w:ko:틀:Cbignore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nobots}}는 일부 위키가 규정을 준수하는 봇이 페이지에서 완전히 벗어나라는 신호를 보내는 데 사용하는 일종의 제외 틀입니다. 인터넷아카이브봇(IABot)은 봇과 노봇에 대응하며 특히 InternetArchiveBot을 멀리하기 위해 페이지의 아무 곳에서나 {{nobots|deny=InternetArchiveBot}}을 사용하여 IABot만 차단합니다.

Q: 봇은 소스에 죽은 것으로 태그를 지정했지만 소스는 죽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된 거예요?

A: 사이트가 일시적으로만 다운된 경우 봇은 소스가 죽은 것으로 간주했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가 3회 연속으로 3회, 별도의 간격을 두고 확인을 수행하는 동안 활성 상태로 확인하지 못했거나 사이트가 추가 접근에서 봇을 블랙리스트에 추가하여 사이트의 하트비트를 평가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때 봇은 이제 영구적으로 죽은 것으로 간주하기때문에 오탐지 보고 도구를 사용하여 보고해야합니다. 이 도구는 대부분의 경우 자체적으로 봇의 문제를 수정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터페이스 루트에 보고됩니다.

Q: 봇이 페이지를 망쳤습니다. 어떻게 된 거예요?

A: 버그 리포트 도구로 신고하고 {{cbignore}} 또는 {{nobots|deny=InternetArchiveBot}}를 적용하지 마세요. 페이지는 버그를 복제하는 데 사용되며 버그가 수정되면 봇이 페이지에 유용함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Q: 복구된 링크의 수는 복구된 실제 링크와 다릅니다. 뭔가 잘못되었나요?

A: 놀라지 마세요.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고정된 숫자가 광고된 것보다 낮으면 링크에 문제가 발생하여 건너 뛴 것입니다. 작동하는 경우 제공된 소스를 사용하여 소스를 수동으로 수정하면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더 높으면 문자와 동일한 문자이고 내부적으로 한 번 선택되었지만 외부에서 두 번 이상 교체 된 소스가 2개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