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M 찾기/위임 편지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FindingGLAMs/delegation letter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스웨덴과 전 세계의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는 GLAM 찾기 프로젝트를 통해 위키백과에서 문화 유산 기관의 세계 지도를 만들고 있습니다. 위키백과에 기록된 문화유산 기관의 수를 50,000개에서 85,000개로 늘리면서 상당한 양의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우리는 현재 문화 유산 기관의 추가 데이터 세트를 제공할 수 있는 해당 국가의 기관을 식별하는 데 도움을 찾고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는 공개 라이선스에 따라 전 세계 사용자에게 300개 이상의 언어로 무료로 제공됩니다. 따라서 정보는 최대한 많은 청중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가시적이고 탐색 가능하게 만들면 더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문화의 문화 유산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프로토타입 대화형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각 점은 해당 기관에 대한 위키백과 데이터베이스 위키데이터 페이지에 대한 링크이며 300개 언어로 기관에 대한 정보와 위키백과 및 외부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링크를 포함합니다.

파란색 점은 2019년 6월에 이미 위키백과에 있는 문화 유산 기관이고 노란색은 2019년 6월과 2020년 2월 사이에 추가된 새로운 기관으로, 대부분이 프로젝트의 일부로 추가되었습니다. 보시다시피 전 세계의 많은 지역이 커버리지가 부족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여기에서 각 점이 위키백과의 데이터베이스인 위키데이터로 연결되는 대화형 지도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기여할 수 있는 방법

다음을 통해 프로젝트에 참여하세요:

  • 여러분의 국가에 존재하는 데이터 공유. 데이터 집합은 종종 다른 부처, 다른 국가의 지역 및 지방 정부, 대학 및 NGO에서 보유합니다. 항상 공개적으로 접근하거나 온라인으로 접근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의 국가에서 가져온 데이터 집합 중 일부가 있을 수 있지만 다른 데이터 집합은 누락되었습니다. 기존 데이터를 모두 알려주세요. 기존 데이터 집합이 없는지 여부를 아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 정부의 데이터에 접근하고 이해하는 사람들을 소개합니다.
  •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다른 조직을 소개합니다.
  •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연락

질문이 있거나 여러분의 국가에서 정보를 공유하려면 위키미디어 스웨덴의 사무총장인 John Andersson에게 문의하세요. john.andersson wikimedi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