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k a question/Submitted questions/Governance/ko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sk a question/Submitted questions/Governanc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재단은 어떻게 다양성을 지원합니까?

고용 및 편집 관행 모두에서 "긍정적 조치"에 대한 위키미디어 재단의 정책은 무엇입니까? 어떻게 다양성을 촉진합니까?

위키미디어 재단은 평등을 약속합니다. 차별 금지 정책은 인종과 피부색, 성별, 종교, 출신 국가, 연령, 장애, 성적 취향 또는 기타 법적으로 보호되는 특성을 근거로 잠재 사용자 또는 직원에 대한 차별을 금지합니다. 이에 따라 다원주의, 국제주의 및 다양성에 대한 정책에 따라 전 세계의 직원과 계약업체를 모집하고 다양한 직원 및 계약업체 커뮤니티에서 응집력 있고 기능하는 팀을 만들기 위한 사전 조치를 취합니다.

자원 봉사 기부 측면에서 차별 금지 정책은 우리 웹사이트가 작동하는 방식에 구축되어 있습니다. 우리 프로젝트를 읽고 편집하는 것은 인종, 피부색, 성별, 종교 또는 기타 개인적 요인에 관계없이 사람들에게 열려 있습니다. 자원 봉사자의 인구 통계 정보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편집을 선택한 사람들에 대한 이 정보를 알지 못합니다. 그렇다고 위키미디어 재단이 이 정보에 관심이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편집 커뮤니티의 다양성을 부분적으로 탐구하는 편집자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이러한 첫 번째 연구는 2011년 4월에 수행되었습니다. 결과는 여기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인구통계학적 정보는 18페이지에서 시작됩니다. 2011년 후반에 두 번째 설문조사가 실시되었으며 그 결과가 여기에 있습니다. 인구 통계 데이터는 5페이지에서 시작됩니다. 2012년 편집자 설문 조사에 대한 보고가 현재 진행 중입니다. 이 작업이 완료되면 자원 봉사자 기고자의 인구 통계학적 추세에 대해 더 잘 알게 될 것입니다. (여기에서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읽을 수 있으며 게시된 결과도 볼 수 있습니다)

다양성을 장려하기 위해 우리가 노력하는 방법 중 하나는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우리 프로젝트를 알고 접근할 수 있도록 전 세계적으로 우리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위키백과 제로를 통해 데이터 요금 없이 위키백과에 대한 모바일 접근을 조정하여 개발도상국의 무료 지식에 대한 접근 및 기여에 대한 장벽을 줄이려고 합니다. 개발 도상국의 많은 독자들에게 인터넷에 대한 주요(그리고 종종 유일한) 액세스는 모바일을 통해서입니다. 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파트너십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자유롭고 개방된 인터넷을 적극적으로 지원합니까? 어떻게?

네, 위키미디어 재단은 자유롭고 개방된 인터넷을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우리는 이 이상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실천함으로써 보여주기 시작합니다. 우리의 소프트웨어와 사용자 생성 콘텐츠는 오픈 소스이며, 자료와 파생 파생물이 무료로 유지되는 한 상업적으로도 수정 및 재사용을 허용하는 자유주의적 카피레프트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이 허가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 약관사명을 참조하세요). 이 외에도 우리는 때때로 SOPA(영어 위키백과 토론에서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에 항의하기 위한 2011년 커뮤니티 지지 블랙아웃 또는 국제적 일관성과 합리적인 기간 제한을 장려하기 위해 EU 저작권 협의에 참여하는 것과 같이 우리의 사명을 지지하거나 이를 위협하는 조치에 반대하는 운동을 지원합니다. 옹호에서 위키미디어와 위키미디어 재단이 취한 옹호 활동에 대한 추가 정보와 위키미디어 재단의 옹호 지침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