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위키미디어 주요 사건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media Highlights, March 2016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Magnfying_glass_book_globe.jpg" by João Silas, freely licensed under public domain/CC0; "Barbara_McClintock_(1902–1992).jpg" from the Smithsonian, public domain; "SXSW Guy Kawasaki Jimmy Wales.jpg" by Jeff Elder, public domain.

다음은 2016년 3월 위키미디어 블로그주요 사건입니다.

새로운 연금술: 온라인 괴롭힘을 여성 과학자에 대한 위키백과 문서로 전환

 
에밀리 템플우드(Emily Temple-Wood)가 작업한 많은 여성 과학자 전기 중 하나는 198 년 노벨상 수상자인 바버라 매클린톡(Barbara McClintock)입니다. 스미소니안 박물관 제공 사진, 공개 도메인.

에밀리 템플우드는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있는 로욜라 대학교의 생물학 학부생이며 영어 위키백과의 여성 과학자 위키프로젝트의 창립자입니다. 현재 전 세계의 뉴스 사이트에서 다루는 그녀의 새로운 프로젝트는 긍정적인 처벌로 인터넷 트롤을 공격합니다. 그녀가 받는 괴롭힘 이메일마다 그녀는 과학계 여성에 대한 위키백과 문서를 하나씩 작성합니다. 전 위키미디어 재단 직원인 시코 부터스(Siko Bouterse)는 블로그에 템플우드가 성별 격차에 미치는 영향이 "서사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가 백인 여성 과학자들에 대해 글을 쓰는 것뿐만 아니라 위키백과에서 유색 인종 여성이 과소 대표되는 문제를 해결하고 다른 교차점도 살펴 보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리고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혼자보다 집단적으로 훨씬 강하기 때문에 에밀리는 다른 사람들에게도 똑같이 하도록 가르치고 영감을 주었습니다 ... 제가 어렸을 때 저는 알고 있던 여성 과학자의 수를 한 손으로 셀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 딸들은 에밀리의 노력 덕분에 그들과 닮은 과학자들에 대한 훨씬 더 많은 자유 지식에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을 압니다. 그것은 정말 강력합니다.

새로운 완료 제안자는 위키미디어 사이트에서 필요한 것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주앙 실라스(João Silas) 제공 사진, 공개 도메인/CC0에 따라 자유 라이선스 부여.

위키미디어 재단(WMF)은 찾고 있는 단어의 철자를 기억할 수 없는 경우에도 항목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를 개발했습니다. 위키데이터를 제외한 모든 위키미디어 사이트에서 활성화되었습니다. WMF의 댄 게리(Dan Garry)는 "모든 위키미디어 사이트의 위키백과 사용자와 독자는 이제 선호하는 언어에 관계없이 콘텐츠를 더 쉽게 찾고 발견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전체적으로 WMF는 완료 제안이 하루에 약 7천만 개의 쿼리에 사용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지미 웨일스(Jimmy Wales)는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에서 공동체가 위키백과 미래의 핵심이라고 말합니다.

 
제프 엘더(Jeff Elder) 제공 사진, 퍼블릭 도메인.

가와사키는 웨일스에게 위키백과 편집자들 사이의 성 불균형에 대해 물었습니다. "위키백과가 여성에게 환영받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라고 웨일스가 말했습니다. 그 중 일부는 더 나은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경험으로 해결할 수 있지만 문화도 변해야한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요약하면

  • 유럽 과학 사진 공모전 수상자 발표: 많은 사진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그리스, 카자흐스탄, 마케도니아, 이탈리아, 독일에서 나왔지만 1인 당 수위 국가는 에스토니아와 마케도니아, 그리스였습니다. 참가자의 93.3 %는 전에 위키공용에 이미지를 업로드한 적이 없습니다.
  • 필리핀 목소리를 들려주기: 조쉬 림(Josh Lim): 필리핀계 미국인 림은 위키미디어의 가장 중요한 업적인 독립적인 국가 위키미디어 가맹단체인 필리핀 위키미디어협회의 설립을 고려합니다. 림과 다른 여러 편집자들이 2010년에 이 지부를 시작했습니다. 작은 사건은 필리핀 제도 은행에서 보낸 2006년 전화 통화입니다.
  • 독자를 위해 위키백과를 더 상호 작용적으로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처음에 WMF 독자 팀은 위키백과에 정보를 표시할 수있는 대체 방법을 제안하는 20개의 아이디어를 받았습니다. 그것들을 살펴보고 자유롭게 토론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추가하세요. 이 상담은 4주 동안 진행되어 4월 말에 끝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어떻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지 논의할 수있는 가장 가능성이 있는 아이디어를 홍보할 것입니다.

Andrew Sherman, Digital Communications Intern, Wikimedia Foundation

Social Media
  • 위키백과 편집자들은 성 차별을 여성 과학자에 대한 새로운 문서로 바꿉니다. 이제 위키백과에서 검색하면 오타가 수정됩니다. 위키미디어 블로그에서 뉴스를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