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ning modules/Dealing with online harassment/slides/revision-deletion-or-suppression/ko

즉각적인 조치: 개정판 삭제 또는 금지

관리자는 개정판 삭제(영어에서 "revdel"으로 축약됨)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이 없는 사용자로부터 삭제된 콘텐츠를 숨기는 데 사용됩니다. 이것은 더 큰 문제를 더 철저하게 논의해야 한다고 생각하더라도 명백한 공격에 대한 좋은 첫 번째 대응이 될 수 있는 되돌릴 수 있는 조치입니다.

은폐(기록보호라고도 함)는 관리자에게도 콘텐츠를 숨기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은폐에 대한 정책은 위키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전역 기록보호 정책은 메타위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괴롭힘과 가장 관련이 있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화번호, 집 주소, 직장 또는 신원을 공개하지 않은 가명 또는 익명의 개인 또는 해당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은 공개 개인의 신원과 같은 비공개 개인 정보를 제거합니다. 고급 권한을 가진 사용자는 이와 같이 전화를 걸 때 상식과 직관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억제는 되돌릴 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의심스러운 경우 제거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 위키미디어 재단 고문의 조언 또는 사례가 명확하고 수정본을 유지할 편집상의 이유가 없는 경우 잠재적으로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정보를 제거합니다.
  • 자동화된 목록 및 로그에서 노골적인 공격 이름을 숨김으로써 이러한 작업은 편집 기록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공격은 누군가를 폄하하거나, 위협하거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거나, 괴롭히기 위한 것이 분명합니다. 사용자 이름은 기본적으로 전역적으로 생성됩니다. 로컬에서 "차단 억제"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사무장이 계정을 전역적으로 "잠금 억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등록된 사용자 계정의 경우 "차단"은 로컬 작업이지만 "잠금"은 전역 작업임을 기억하십시오.)

문제의 괴롭힘이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지 않는 경우에도 위에서 설명한 대로 수정본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의심스러운 경우 "기록보호" 권한이 있는 사용자 또는 사무장에게 사례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