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 도서관/뉴스레터/2021년 11월-12월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he Wikipedia Library/Newsletter/November-December 2021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백과 도서관
북 앤 바이트
제48호, 2021년 11-12월

격월 배송 신청

이번 호에서는 도서관 카드 플랫폼의 최신 개발 사항인 #1lib1ref와 도서관 및 디지털 지식과 관련된 뉴스 및 커뮤니티 항목 모음을 항상 강조합니다.

#1lib1ref

"새트딥 길과 펠릭스 나티의 Diff 게시물에서 발췌"

2022년 1월 15일에 시작되는 1Lib1Ref 캠페인의 다음 버전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팬데믹의 열기 속에서 잘못된 정보, 검열, 웹에서 정보에 대한 치열한 검색이 증가함에 따라 1Lib1Ref를 통해 위키백과 문서의 품질과 신뢰성을 향상시키려는 우리의 목표가 높아졌고 더욱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검증 가능성"은 위키백과의 핵심 콘텐츠 정책 중 하나이며 1Lib1Ref 캠페인이 중점을 두는 것입니다. 그것은 세계를 무료이지만 검증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안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정보 전문가의 기술 및 가치와 명확하게 일치하는 목표이며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 수 십억 명의 독자와 작업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이 빠른 작업을 통해 새로운 기여자를 끌어들이는 데 초점을 맞추는 만큼 많은 정보 전문가가 더 많은 일을 하고 싶어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올해 우리는 새로운 기사를 만들고 위키문헌 책을 위키데이터에 연결하는 것과 같은 새로운 기여 방법을 시험하고 있습니다. 조직자는 더 혁신하고 캠페인에 참여하게 될 편집자에게 가장 효과적인 것이 무엇인지 발견하도록 권장됩니다.

중부 및 동유럽(CEE) 참가자들에게도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길에르메 곤살베스(자원 개발자)와 고라나 고미락(조정자, 1Lib1Ref CEE)의 놀라운 자원 봉사 덕분에 이제 인용헌트 도구에서 해당 지역의 7개 언어를 추가로 지원합니다! 이러한 언어는 불가리아어, 벨로루시어, 벨로루시어(벨로루시어 고전 철자법), 세르비아어, 슬로바키아어, 슬로베니아어 및 터키어입니다. 다음은 이 도구에 언어를 추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문서입니다: 인용 한트#새 언어에 대한 지원 추가.

지역 행사를 캠페인 대시보드에 추가하면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활동을 배우고 추적할 수 있습니다. 1lib1ref.org를 방문하여 자세히 알아보고 참여하세요!

알림 시작

위키백과 도서관은 사용자에게 접근 자격이 있음을 알리는 알림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 알림은 1월 동안 점진적으로 출시되었으므로 수정 횟수가 많은 사용자가 먼저 보고 수정 횟수가 적은 사용자가 나중에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 자격 기준을 통과한 사람들을 위한 일회성 알림입니다. 앞으로 사용자는 임계값을 충족하면 알림을 받게 됩니다. 진행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는 T288070을 참조하세요.

간략한 바이트

Thanks for reading! To receive a bimonthly talk page update about new issues of Books & Bytes, please add your name to the subscriber's list. For email delivery of the newsletters, please subscrib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