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향/위키미디어 운동/2018-20년/전환/준비 이벤트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Strategy/Wikimedia movement/2018-20/Transition/Preparation event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운동 전략 전환 이벤트의 첫 번째 부분으로 준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운동 전략 권장 사항을 위한 협력적이고 운동 전반에 걸친 구현 계획을 공동으로 작성하려면 커뮤니티, 가맹단체 및 위키미디어 재단이 2021년 구현을 위한 최우선 순위를 선택해야 합니다. 50개에 가까운 변경 및 조치 또는 "이니셔티브" 권장 사항에 포함되어 있으며 모두 동시에 구현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전환 프로세스는 개인과 조직이 그들과 그들의 커뮤니티에 중요한 변화와 행동을 식별하도록 준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전환 디자인 그룹은 프로세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권장 사항을 논의하며 이러한 로컬, 지역 및 글로벌 우선 순위를 식별하기 시작하는 준비 이벤트를 권장했습니다.

개요

디자인 그룹 토론을 기반으로 아래 제안된 이벤트는 2020년 9월부터 준비를 시작할 것입니다. 준비 이벤트는 지원 팀 및 디자인 그룹 구성원의 지원을 받아 가맹단체 및 커뮤니티에서 주최할 예정입니다. 준비를 주도하고 다른 사람을 온보딩함으로써 개인과 조직이 구현 논의에 더 잘 참여할 수 있는 기관을 개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단계의 논의 결과는 지역 및 글로벌 우선 순위의 간단한 목록이 될 것입니다. 상황에 따라 정보를 공유하고 대화를 시작하기 위해 공통 언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맥락에서 지역 정체성은 더 포괄적입니다. 이벤트 목록이 열려 있습니다. 가맹단체와 커뮤니티는 권장 사항을 구현하기 위한 우선 순위를 논의하기 위해 지역 또는 주제별 이벤트를 주최하도록 권장됩니다. 

  • 권장 지역 이벤트: 동부 아프리카, 서부 아프리카, ESEAP, 유럽, 라틴 아메리카, 남아시아
  • 언어 이벤트 제안: 아랍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목표

  • 전환 프로세스 소개(일련의 가상 이벤트 및 그에 따른 구현 계획 포함)
  • 해당 커뮤니티와 관련된 수준에서 운동 전략 권장 사항 및 원칙 논의
  • 구현에 대한 주제 및 글로벌 토론을 위해 사람과 조직을 준비합니다.
  • 구현을 위한 관련 우선 순위 식별 시작(로컬, 지역, 주제별, 글로벌)
  •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고 운동 전반에 걸쳐 연결을 만들기 위해

접근

디자인 그룹은 참여적이고 지역과 관련이 있으며 운동 전략에 대한 깊은 지식이 필요하지 않은 준비 이벤트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전환 지원팀은 이벤트를 주최하기 위해 관심 있는 커뮤니티 또는 계열사를 위한 지침과 템플릿을 제공할 것입니다. 위키 참여 및 비동기 기여를 통해 공간도 제공됩니다. 템플릿, 번역, 촉진 및 문서화는 모든 사람의 의견을 듣고, 사람들이 안전하다고 느끼고 기여하는 것을 환영하며, 관련 정보를 캡처하여 주제별 및 글로벌 이벤트에 반영할 수 있도록 온라인 이벤트에 필요합니다. 메모 및 분석의 통합은 지원 팀에서 수행하고 위키에서 공유합니다. 또한 지원팀은 커뮤니티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디자인 그룹과 정기적으로 확인하여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합니다.

주제별 및 글로벌 이벤트

지역 및 언어 행사 외에도 커뮤니티와 디자인 그룹은 주제에 초점을 맞춘 토론의 필요성을 제기했습니다. 가맹단체와 커뮤니티는 관심이 생길 때 주제별 토론을 주최하도록 권장됩니다. 준비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지원팀은 관심 있는 개인 및 조직을 위한 지침과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커뮤니티에서 식별한 주제별 이벤트:

  • 일반적으로 운동 토론에서 과소 대표되는 그룹: 여성, 온라인 및 프로젝트 커뮤니티, BIPOC, LGBTQ+

준비 및 주제별 토론에 이어 임시 글로벌 협의회 및 토론에서 나오는 기타 주요 주제에 대한 글로벌 이벤트가 있을 것입니다. 세부 사항이 계획되는 대로 더 많은 정보가 제공될 것입니다. 글로벌 토론 후에는 커뮤니티에 다시 보고하고 구현을 진행하기 위한 역할과 책임을 논의하기 위한 후속 또는 통합 이벤트가 있을 것입니다.

리소스

협업 정신에 따라 이벤트는 여러 가맹단체 및 커뮤니티에서 공동 주최할 수 있습니다. 더 큰 가맹단체는 더 작은 그룹과 협력하거나 자체 토론을 주최하도록 지원하도록 권장됩니다. 디자인 그룹은 번역, 촉진 및 문서화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자원 봉사 시간을 더 잘 활용하고, 보다 유익하고 공평한 토론을 만들고, 관련 정보를 수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 세계적인 범유행으로 인해 취소된 대면 행사를 위해 기존 예산에서 자원을 재할당하는 것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보조금 담당자에게 문의하십시오. 2021년의 후속 및 구현 이벤트를 위해 그룹 및 조직은 컨퍼런스 및 이벤트 보조금을 신청하도록 권장됩니다. 모든 행사는 코로나19 위험 평가 및 재단의 지침을 준수하십시오.

다음 단계

지원팀은 관심 있는 개인 및 조직과 협력하여 이러한 준비 또는 주제별 행사를 주최합니다. 지원팀은 가능한 경우 리소스 할당 및 보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지원팀은 다음을 생성합니다:

  1. 지침은 디자인 그룹 토론과 무브먼트 전략 2단계에서 배운 교훈을 기반으로 합니다.
    1. 여기에는 Friendly space policy에 따른 기본 규칙과 특히 여성, 과소 대표 그룹 및 온라인/프로젝트 커뮤니티의 참여를 위한 다양성 및 포함에 대한 지침이 포함됩니다.
  2. 지원 자료 슬라이드 데크, 분석, 위키 업데이트 등.
  3. 간단한 템플릿(문서 및 위키)은 주요 정보를 캡처하여 이벤트를 연결하고 통일된 운동 전반에 걸친 구현 계획을 만듭니다.

원페이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