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Roundtable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레슬리 톰의 라운드테이블 파노라마.

라운드테이블은 위키백과 커뮤니티와 위키미디어 재단 간의 소그룹 집중 토론을 통해 위키백과의 새로운 기능 개발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실험 프로그램입니다.

이 페이지는 아래에 설명된 대로 이 프로그램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첫 번째 라운드테이블 보고서를 읽으십시오.

목표

이 실험 프로그램의 목표는 위키미디어 제품 팀과 위키백과 및 미디어위키 커뮤니티 구성원 간의 효과적인 협력을 통해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는 도전과 기회에 대해 논의하고 진행 중인 작업을 검토하며 이러한 대화에서 새로운 통찰력을 얻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라운드테이블 제안은 대면 회의와 웹캐스트 또는 화상 회의가 텍스트 전용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강화하여 다양한 관점에서 실시간 고대역폭 대화를 통해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전제를 기반으로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라운드테이블을 토론 페이지 및 IRC 채팅과 같은 기존 텍스트 기반 통신 채널과 결합하여 다양한 상호 작용 모드를 통해 커뮤니티 구성원과 제품 목표 및 문제를 논의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 과정에서 위키백과인들이 제품 개발 작업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이 제공되기를 바랍니다.

첫 라운드테이블

다음은 2013년과 2014년의 첫 라운드테이블 토론 및 모임에 대한 보고서입니다:

참여에 관한 첫 번째 라운드테이블은 샌프란시스코에서 하루 동안 진행된 대면 토론이었으며, 멀티미디어에 관한 두 번째 라운드테이블은 "구글 행아웃"을 통해 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반면에 세 번째 라운드테이블은 홍콩의 위키마니아에서 2시간 동안 대면 대화였습니다. 세 가지 접근 방식 모두 나름의 방식으로 효과적인 것으로 보였고, 현재 각 협업 방식의 장단점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다음 라운드테이블

새해에는 라운드테이블과 회의를 더 많이 개최할 계획입니다. 다음 날짜는 1월 초에 이 섹션에 게시됩니다.

우리는 또한 일부 IRC 채팅을 주최할 계획이며 편집자 참여 및 멀티미디어 메일링 리스트와 온라인 커뮤니티 채널의 게시물을 통해 이를 발표할 것입니다.

이 페이지는 이 프로그램이 제품 개발 프로세스 및 커뮤니티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면 확장될 것입니다.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