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Organizational effectiveness/Learning center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이 학습 센터는 위키미디어 조직 효율성 설문지 및 사용자 가이드와 함께 제공되거나 해당 도구와 독립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소개

이 학습 센터는 조직 효율성 설문지 및 사용자 가이드와 함께 제공됩니다. 우리는 조직이 설문지 및 사용자 가이드를 사용하여 조직과 가장 관련이 있는 역량 구축 영역에 대한 초점을 좁히는 것을 고려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 학습 센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위키미디어 조직에서 구축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이 페이지에는 역량 구축 권장 사항과 위키미디어 조직이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다양한 전략 관련 리소스에 대한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학습 센터는 살아있는 문서입니다. 우리는 여기에 몇 가지 기본 리소스를 제공했으며, 위키미디어 조직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리소스를 변경하고 추가하여 위키미디어 운동에서 일하는 조직의 강점과 과제에 특정한 조직 효율성 지식 저장소를 구축하기를 바랍니다. 이러한 초기 권장 사항은 다양한 유형의 조직과 함께 작업한 TCC 그룹의 경험과 지식, 그리고 특히 위키미디어 조직의 요구 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수행된 연구에서 도출되었습니다.

이 학습 센터는 위키미디어 조직이 조직의 강점과 역량 구축 문제를 평가하는 데 도움을 주고 이 지식을 역량 구축 계획을 수립하는 데 적용하여 다음에 집중할 수 있는 조직 효율성 설문지 및 사용자 가이드의 동반자입니다. 그들이 강화하고 싶은 주요 영역. 많은 전략을 포함하는 이 도구의 범위를 고려할 때 위키미디어 조직은 한 번에 몇 가지 핵심 영역에 집중하기 위해 설문지 및 사용자 가이드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할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물론 이 학습 센터는 이러한 주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학습 센터의 전략은 설문지의 전략과 관련이 있습니다. 각 전략에 대해 조직이 상황에 따라 구현을 고려할 수 있는 구체적인 권장 사항의 간략한 목록을 포함했습니다. 우리는 조직이 다양한 상황에서 작업하고 있으며 이 초기 도구를 개발하는 사람들의 위치와 전문성으로 인해 권장 사항이 모든 상황에서 동등하게 유효하지 않을 수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각 전략에 대해 해당 영역에서 강점을 가진 조직이 다른 조직과 기술을 공유하기 위해 자신을 식별할 수 있는 장소도 포함했습니다. 이 외에도 관련 학습 패턴에 대한 링크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구축하고자 하는 커뮤니티 및 외부 리소스에 대한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귀하의 조직이 이러한 권장 사항을 구현하는 데 더 많은 지원이 필요하고 역량 구축 계획을 위키미디어 재단과 공유할 의향이 있는 경우 <orgeffectiveness at wikimedia dot org>에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학습 센터는 완전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권장 사항이 있거나 아직 포함되지 않은 전체 핵심 전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학습 센터와 함께 제공되는 OE 설문지 및 사용 설명서의 사용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습 센터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특정 전략

모든 위키미디어 조직에 필요한 핵심 전략:

일부 위키미디어 조직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전략:

많은 위키미디어 조직에서 사용하는 조직 전략:

일반적인 조직 효율성 리소스(전략에 한정되지 않음)

아직 여기에 포함되지 않은 전략에 대한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