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략/이니셔티브/유연한 자원 할당 프레임워크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ovement Strategy/Initiatives/Flexible resource allocation framework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유연한 자원 할당 프레임워크

의사 결정의 형평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유연하고 분산된 자원 할당이 필요합니다. 이 자원 할당 프레임워크는 가맹단체 및 허브가 수행하는 운동 전략 구현 활동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이 자원 할당은 운동 헌장과 동일한 프로세스를 통해 커뮤니티와 협의하여 설계되어야 합니다. 커뮤니티가 영향을 미치는 자금 조달 결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황에 맞게 조정되는 유연한 기준이 있어야 합니다. 프레임워크는 또한 형평성을 지원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유연한 기간에 유연한 자금을 제공합니다. 글로벌 협의회가 설립되면 이 프레임워크에 따라 자원 할당을 감독할 것입니다. 허브는 또한 자원 할당 프레임워크에 따라 돈을 분배하는 데 참여할 것입니다.

  • 가까운 장래에 위키미디어 재단은 운동 전략을 구현하기 위해 운동에 대한 전반적인 재정 및 기타 자원을 늘려야 합니다.
  • 이러한 추가 리소스는 기존 운동 조직 및 가맹단체 외에도 새로운 지역 및 주제별 허브와 기타 운동 조직을 지원해야 합니다.
  • 가까운 장래에 운동은 자원 배분에서 안내 역할을 해야 합니다. 할당 프로세스는 협의를 통해 설계되어야 하며 운동 헌장에 설명되어 있어야 합니다. 운동 주도 지침으로의 이러한 전환은 적시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 글로벌 협의회는 관련 조직의 법적 및 수탁 의무를 인식하면서 지역 및 주제별 허브 및 기타 운동 조직에 대한 자금 할당에 대한 권장 사항을 포함하여 운동 헌장에 설명된 대로 운동이 제공한 지침의 구현을 감독해야 합니다.
  • 글로벌 협의회에서 설정한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지역 및 주제별 허브는 다년 계획으로 커뮤니티 및 조직을 보호하고 유지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고 상황에 맞으며 유연하고 탄력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리소스 할당을 촉진할 것입니다.
  • 자금 조달 시스템은 운동의 전략적 목표를 지역의 필요 및 지침과 병합하고, 상호 책임을 지정하고, 지역 자금 조달 이니셔티브에 대한 경로를 열어 기간 측면에서 유연해야 합니다.

참여

토론

메타 또는 운동 전략 포럼"의사결정 공정성 보장" 공간에 참여하거나 토론을 시작하세요.

생성

이 이니셔티브를 발전시키는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 운동 전략 실행 보조금을 신청하세요.

도움 받기

참여하는 데 도움이 필요하면 주저하지 말고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팀 구성원에게 직접 연락하세요. 그들이 도와주러 왔습니다!

strategy2030@wikimedia.org로 이메일을 작성하여 19개 언어(팀 페이지에 나열됨)로 팀에 편지를 쓸 수 있습니다.

Initiative Project Stakeholder type Project lead Geography of the project Implementation Phase
27. Flexible resource allocation framework Overall Initiative Coordination
27. Flexible resource allocation framework Regional Grant Committees WMF Community Resources

Movement Strategy & Governance

Global Execution & Implementation

관련 문서 및 토론

이 이니셔티브에 대한 추가 컨텍스트를 제공할 수 있는 과거 토론, 텍스트 및 이전 버전의 운동 전략 권장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