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그보어 위키 사서 허브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Ig Wiki Librarians Hub and the translation is 93%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이그보어 위키 사서 허브

개요

IG 위키 사서 허브는 이그보어 위키미디어인 사용자 그룹 및 위키미디어 재단(WMF)의 다양한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데 전념하는 사서 및 기타 참가자로 구성된 활발한 위키미디어인 커뮤니티입니다. 이 그룹은 항상 비슷한 목표를 공유하는 개인이나 조직과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협력하기를 열망합니다. 더 큰 이그보어 위키미디어인 사용자 그룹의 필수 부분입니다.

뒷이야기

굿니스 이그나티우스는 2020년 아프리카 도서관의 위키백과 과정의 온라인 파일럿 코호트에 참여한 후 나이지리아에서 사서 참여를 늘리고 교육 기회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이 중요함을 인식했습니다. 이를 위해 그녀는 이그보어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의 후원으로 아남브라 주 오카의 은남디 아지키웨 대학교에서 새로운 편집자를 위한 튜토리얼 세션을 조직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위키백과 편집의 ABC"라는 제목의 이 교육의 목표는 위키백과 및 기타 위키미디어 재단 프로젝트에서 나이지리아 콘텐츠의 품질을 개선하고 참여를 늘리는 것이었습니다. 교육은 대성공이었고 굿니스는 참여 수준, 피드백 및 영향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녀의 노력을 계속하기로 결정한 굿니스는 교육의 영향, 참여 및 피드백에 고무되었으며 위키미디어 재단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위해 나이지리아에서 더 많은 사서와 관심있는 참가자를 모집하기 위해 더 많은 교육을 조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지속적인 지원과 지침을 제공하기 위해 후속 조치와 토론을 위한 텔레그램 그룹이 만들어졌습니다. 이 이니셔티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URL 텔레그램 그룹]에 가입하도록 초대합니다.

비전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사용하고 지원하는 사서를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가 되고 열린 지식의 관리인으로서 도서관이 수행하는 중요한 역할을 촉진합니다.

미션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공동으로 기여하는 사서들 사이에서 혁신하고 모범 사례를 촉진하며 지식 공유를 촉진합니다. 우리는 사서들이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 기여하고 열린 지식을 옹호하며 열린 지식 운동을 발전시키는 데 필수적인 파트너로서 도서관의 중요성을 강조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목표

IG 위키 사서 허브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그보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사서 및 기타 참여자 사이에서 인식을 높이고 더 많은 참여를 장려하십시오.
  2. 문서를 이그보어로 편집하고 번역하는 데 사서 및 기타 참가자를 위한 교육 및 지원을 제공합니다.
  3. 새로운 편집자를 모집할 뿐만 아니라 기존 구성원의 참여를 유도하고 장려하여 커뮤니티 내에서 연속성과 성장을 촉진하는 이벤트 및 활동을 조직합니다.
  4. 사서들이 도서관 및 사서 행사뿐만 아니라 위키미디어 재단에서 주최하는 기타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장려하고 권장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룹은 정기적인 회의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의사소통과 아이디어 교환을 촉진함으로써 사서 및 기타 참가자를 위한 협력적이고 지원적인 커뮤니티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창립 회원

  1. 토치 프레셔스 프라이데이 - 공동 설립자
  2. 굿니스 이그나티우스 - 공동 설립자, 코디네이터/진행자
  3. 킹슬리 은켐 - 주최자
  4. 은켐 오수이궤 박사


갤러리

이것은 아남브라 주오카에 있는 은남디 아지키웨 대학교의 첫 번째 위키미디어 교육에서 얻은 이미지입니다. 토론은 "위키미디어 & 여러분", 그리고 "위키백과 편집의 ABC(영어 및 이그보어)"에서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