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편집 상자를 선택하면 현재 버전과 이전 버전 사이에 오타 수정, 형식 및 표시 변경, 내용을 수정하지 않고 텍스트 재배열 "등" 피상적인 차이만 있음을 나타냅니다. "사소한 편집"은 검토가 필요하지 않으며 분쟁의 대상이 될 수 없다고 편집자가 생각하는 버전입니다. 사소하다고 표시된 편집 내용은 기록에서 소문자 오른쪽에 굵게 표시된 "m" 문자(m)에 나타납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주요 편집은 관련된 모든 편집자들이 동의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검토해야 하는 버전입니다. 따라서 문서의 "의미"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변경 사항은 편집 내용이 한 단어일지라도 사소한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not"의 추가 또는 제거는 문장, 단락, 섹션 또는 문서의 의미를 크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편집자가 최근 변경 사항을 검토할 때 사소한 편집을 무시하도록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요 편집과 사소한 편집의 구분이 중요합니다. 로그인한 사용자는 표시하지 않도록 기본 설정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편집자가 변경 사항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편집 내용을 사소한 것으로 표시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편집을 사소한 것으로 표시해야 하는 경우 edit

  • 맞춤법 수정.
  • 간단한 형식(예: 대문자, 구두점 또는 folie des grandeurs와 같은 비영어 단어 또는 The Adventures of Tom Sawyer와 같은 특정 작품의 제목에 이탤릭체를 적절하게 추가).
  • 페이지의 의미를 변경하지 않는 서식(예: 수평선 추가, 한 단락을 두 단락으로 나누기 - 논쟁의 여지가 없는 경우).

명백한 사실적 오류(예: "1874년에 사임한 닉슨"을 "1974년에 사임한 닉슨"으로 변경).

  • 레이아웃 오류 수정.
  • 위키 링크 추가 및 수정.
  • 문서 훼손 및 낙서 제거.

기억해야 할 사항 edit

  • 원본 텍스트(위키텍스트)에 대한 모든 변경 사항은 HTML 페이지의 표시에 영향을 미치지 않더라도(예를 들어 공백이나 줄 바꿈을 추가하는 경우) 데이터베이스에 따라 여전히 변경 사항으로 처리됩니다.
  • 주요 변경 사항을 사소한 변경 사항으로 표시하는 것은 예절에 어긋나는 것으로 간주되며, 특히 변경 사항에 일부 텍스트 삭제가 포함되는 경우에 그러합니다.
  • 페이지 되돌리기는 대부분의 상황에서 사소한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페이지의 상태에 대해 이의가 있을 때, 특히 편집 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경우에는 "어떤" 편집도 사소한 것으로 표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노골적인 문서 훼손을 되돌리는 것은 이 규칙의 예외입니다.
  • "실수로" 주요 편집 내용을 사소한 것으로 표시한 경우 두 번째 편집 또는 더미 편집을 수행하여 편집 요약에서 이전 편집 내용이 주요 편집 내용임을 기록해야 합니다. 이 목적을 위한 사소한 편집으로, 편집 상자를 열고 저장(아무것도 변경하지 않음)하는 것은 작동하지 않으며 줄 끝에 공백을 추가하거나 페이지 끝에 빈 줄을 추가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편집이 취소되고 편집 요약이 삭제됩니다. 그러나 두 단어 사이에 공백을 추가하거나 줄 바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위키텍스트에 보존되고 변경 사항으로 기록되지만 렌더링된 페이지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토론 또는 기여자에게 메시지를 통해 사소한 것에 대한 의견 불일치를 전달하고 화염 전쟁을 피하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당신의 변경 사항이 사소한 것 이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지나치게 민감한 것 같습니다.") . 모호한 영역이 있으며 많은 기여자들은 그들이 제대로 했는지에 대한 피드백을 높이 평가할 것입니다.

예외 edit

접근 권한이 부여된 관리자 및 사용자는 페이지의 마지막 편집자의 편집 내용을 반자동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롤백 복귀는 위키 소프트웨어에 의해 사소한 것으로 표시됩니다. 편집과 롤백의 "누적" 효과는 아무것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되돌리기 기능의 의도된 용도는 문서 훼손의 경우이며, 문서 훼손을 되돌리는 행위는 사소한 것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최근 변경 사항 목록에서 무시할 수 있음). 이것은 기본 설정이 사소한 편집을 숨기도록 설정되고 바람직하지 않은 편집이 사소한 것으로 표시되지 않은 경우 최근 변경 사항 및 향상된 최근 변경 사항에서 가능한 반자동 복귀가 아닌 바람직하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같이 보기 edit


미디어 위키 사용자 가이드 - 도움말 이름공간의 모든 문서


일반적인 사용법 : 보기 · 검색 · 이름공간 · 문서 이름 · 문단 · 여기를 가리키는 문서 · 넘겨주기 · 분류 · 이미지 문서 · 특수문서 · 인쇄용판
바뀜 추적 : 최근 바뀜 (향상) · 가리키는 글의 최근 바뀜 · 주시문서 · 차이 · 문서 역사 · 편집 요약 · 사용자 기여 · 사소한 편집 · 편집 점검
로그인 및 환경설정 : 로그인 · 환경설정 · 사용자 스타일
문서 편집 : 새 문서 만들기 · 고급 편집 · 편집 FAQ · 내보내기 · 가져오기 · 단축 · 편집 충돌 · 문서 크기
참조 : 링크 · URL · 파이프 링크 · 인터위키 링크 · 각주
스타일 및 서식 : 위키문법 예시 · CSS · 참조 카드 · 위키문법에 사용되는 HTML · 수식 · 목록 ·  · 정렬 ·  · 이미지와 파일 올리기
실수 바로잡기 : 미리보기 · 시험해보기 · 되돌리기
고급 기능 : 확장 ·  · 고급 틀 · 파서 함수 · 매개변수 기본값 · 변수 · 시스템 메시지 · 대채 · 배열 · 계산 · 끼워넣기
그 외 : 특수문자 · 문서 이름 변경 (이동) · 문서 번역 준비하기 · 토론 문서 · 서명 · 연습장 · 법률 문제
다른 프로젝트 : 위키책 · 공용 · 위키뉴스 · 위키백과 · 위키인용집 · 위키문헌 · 위키낱말사전 - 이 틀을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