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시작/사람들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Grants:Start/Peopl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보조금 만들기 탐색 참여하기 더 알아보기
위키미디어 결정은 전 세계의 수혜자와 WMF 직원, 자원 봉사위원회 및 위키미디어인들 간의 협력입니다. 우리는 전세계 자유 문화 운동 내에서 수십 개의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및 지역의 사람들을 연결합니다.

수혜자

애디스 왕(Addis Wang)은 혁신적인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통해 중국에서 위키백과에 대한 인지도를 전파합니다.

수혜자는 위키미디어 보조금 조성의 주요 원동력입니다. 그들은 로컬 커뮤니티와 위키 프로젝트 내에서 새로운 기회와 충족되지 않은 요구를 식별하고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제안하고 완료까지 봅니다. 수혜자는 WMF 직원과 위원회 구성원 및 기타 커뮤니티 자원 봉사자와 협력하여 프로젝트 범위를 지정하고 계획하고, 아이디어를 실행하고, 프로젝트 결과를 보고하고, 영향을 측정하고, 그 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공유합니다.

직원

WMF 보조금 결정 팀, 2014년 3월.

위키미디어 재단의 커뮤니티 리소스 팀은 4개의 보조금 결정 진행과 위키미디어 장학금—여행 및 참여 지원, 개인 참여 보조금, 프로젝트 및 행사 보조금, 연간 계획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5명의 보조금 프로그램 담당자와 보조금 관리자, 컨퍼런스 주최자 및 커뮤니티 주최자가 있습니다. 이사 Siko Bouterse가 이끄는 커뮤니티 리소스 직원은 WMF의 학습 및 평가, 교육, 위키백과 도서관, 커뮤니티 연락, 커뮤니티 옹호, 분석, 법률, 재무 및 경영진과 긴밀히 협력합니다.

위원회

2013년 11월에 보조금 결정 직원과 기금배분위원회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보조금 결정 위원회 위원은 우리 보조금 프로그램의 주요 자문이자 의사 결정자입니다. 참가 지원 위원회개인 참여 보조금 위원회, 보조금 자문위원회기금배분위원회의 4개 위원회는 위키백과와 자매 프로젝트의 여러 언어에서 온 기여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세계의 자원 봉사 참여자들을 포함합니다.

위원회 위원은 지원자에게 지침과 피드백을 제공하여 제안 및 검토 과정 전반에 걸쳐 잠재적 수혜자를 지원합니다. 보조금 결정위원회는 WMF 보조금 결정 직원과 협력하여 자유 지식을 전파하기위한 커뮤니티 회원들의 작업을 지원하기 위해 연간 800만 달러 이상의 자금을 지원합니다.

공동체

위키마니아 2013의 아이디어랩 브레인스토밍 세션.

강력한 커뮤니티 참여는 우리의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더 광범위한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는 중요한 방식으로 보조금 결정 과정에 참여합니다. 커뮤니티 회원은 보조금 제안을 지지하고 의견을 말하고 아이디어랩에서 대담한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브레인스토밍하고 학습 패턴을 통해 지식을 공유합니다. 평가 지원 또는 설계 지원과 같은 전문 지식을 제공하여 특정 프로젝트에 종종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국어 위키미디어인들은 보조금 결정 포털과 교육 문서, 프로젝트 보고서 및 블로그 게시물을 번역하고 현지화하여 WMF 보조금 결정 절차와 결과를 비영어권 사용자에게보다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