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유럽 의회 투표
In other languages
지식은 개방형 인터넷에 적합한 최신의 저작권을 필요로 합니다.
유럽 연합에서 제안한 새로운 저작권법은 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우리의 기본 권리을 위협합니다.
2018년 7월 5일, 유럽 의회는 시민 사회에서 만장 일치로 반대하고 심지어 일부 의회 위원회에서도 반대하는 저작권 지침 제안을 개정할지 여부를 투표할 예정입니다.
2013년부터 창작자와 시민들은 유럽 연합에 저작권을 수정해 디지털 시대에 적합하게 만들어 줄것을 요청해 왔습니다. EU에 속한 위키미디어 협회들은 실행 가능한 제안을 EU에 제기했으며, 여기에는 저작자들이 자신의 저작물을 지킬 수 있게 도움주는 EU 전역에서의 파노라마 사진 촬영의 자유 확대와 퍼블릭 도메인의 보호를 포함합니다.
6월 20일, 법무 위원회는 소수의 큰 손들에 의해 만들어진 제한된 업로드 필터와 사전 검열을 허용할 수 있는 조치를 투표에 부치기로 의결했습니다. 이는 수백만명의 시민들을 감독할 수 있게 해 인터넷을 더 분열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시민들이 이 저작권 제안에 대해 좀 더 폭넓은 논의를 할 자격이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유럽 의회의 모든 구성원들이 현재의 문구에 대해 반대 투표를 할 것을 요구하며, 본회의에서 개정을 상식적으로 재고하고 과정의 민주주의를 보장하기를 원합니다.
#SaveYourInternet
(사진 EP in Strasbourg by Alfredovic, 2010, Creative Commons BY-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