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Dispute resolution and the translation is 86%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수필에서, 분쟁 해결 (수필)을 참조하기를 바랍니다. 제안된 위원회의 경우, 분쟁 해결 위원회를 참조하기를 바랍니다.
Shortcut:
DR
이 페이지는 다른 사용자와 분쟁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일반적으로 예의 바르고 다른 편집자의 관점을 진지하게 고려하여 열띤 논쟁을 피하세요. 분쟁이 발생하면 관련된 사람들과 개인적으로 이야기하거나 프로젝트에서 떨어져 시간을 보내 관점을 되찾으세요. 보다 구체적으로 나열된 순서대로 아래 단계를 참조하세요.

비공식 해결

기피

분쟁을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처음부터 이를 피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그들의 관점을 진지하게 고려하세요.

  • 선의로 편집한 내용을 단순히 되돌리면 안됩니다. 누군가 편향되거나 부정확하다고 생각되는 편집을하는 경우 편집을 "개선"하거나 취소하는 이유를 설명하는 정중한 편집 요약을 사용하여 수동으로 되돌립니다.
  • 다른 사용자가 이의를 제기 할 수 있는 중요한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 좋은 편집 요약을 제공합니다. 선호하는 개정은 되돌림으로 설정되지 않으므로 다른 사용자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토론 페이지에서 또는 개인적으로 이의가 있는 변경 사항에 대해 논의하세요. 무례하거나 부적절한 행동에 직면하면 불친절하게 대응하려는 유혹을 물리치고 인신 공격을 피하세요.

토론

거의 모든 갈등을 해결하는 첫 번째 단계는 문제를 논의하는 것입니다. 해당 사용자의 토론 페이지에서 상대방에게 연락하거나 중립적이고 관련성있는 토론 페이지를 사용하세요. 분쟁이 콘텐츠와 관련된 경우 분쟁이 콘텐츠를 인수하도록 허용하지 마세요. 침착함을 유지하고, 인신 공격을 피하며 다른 사람의 관점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타협을 시도하세요. 반대되는 명확한 증거가 없는 한 상대방이 선의로 행동한다고 가정합니다.

이 단계와 분쟁 해결 과정에서 모두 토론과 타협을 위해 '진지한' 시도를 해야합니다. 그렇게하지 않으면 분쟁을 해결하는 대신 증폭하려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당신의 입장에 대해 덜 동정심을 갖게하고 분쟁 해결의 후반 단계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당사자들 간의 지속적인 토론과 진지한 협상은 비록 즉시 성공하지는 못하더라도 위키백과 정책에 맞는 해결책을 찾는 데 관심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분리

분쟁이 해결 될 때까지 어느 쪽도 문제를 심화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다른 사용자와 동의해보세요. 예를 들어, 분쟁에 따라 논란이 되는 페이지를 편집하지 않거나 관리자 접근 권한을 사용하지 않는 데 동의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른 사람들이 진행중인 에스컬레이션의 혼란없이 문제를 공정하게 고려할 수 있으며 토론을 차분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토론이 실패하거나 뜨거워지면 잠시 더 자세를 취하세요. 다른 곳에서 건설적으로 참여하거나, 외부 사용자를 불러 오거나, 또는 두 가지 방법으로. 분쟁 영역으로 돌아 가지 마세요. 사용자 토론 페이지에서 이에 대한 질문에 응답하고 질문자가 문제를 관련 토론 페이지로 가져 가서 모든 관련 토론을 한곳에서 유지하도록합니다. 이는 신규 사용자와 이의를 제기 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프로젝트의 정책과 문화에 익숙해 질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장기적인 관점을 취하세요. 당연히 다른 사용자가 이동했거나 더 많은 사용자가 관여했기 때문에 문제가 단순히 사라질 수 있습니다.

중립적인 사용자 초대

중립적인 사용자에게 토론에 참여하도록 요청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직접적인 논의를 통해 해결할 수없는 많은 분쟁은 관여하지 않은 사용자의 의견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분쟁에 따라 더 많은 청중에게 문제를 노출해야합니다. 지역 커뮤니티 토론 페이지 또는 의견 요청에 게시하거나 IRC에서 다른 사용자와 토론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토론만으로 총의를 측정하기 어려운 경우 토론의 문제를 명확히하기 위해 의견 조사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문 조사는 합의를 "생성"할 수 없지만 이해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총의를 무시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 설문 조사는 해당 사용자가 제안 된 총의를 수락하도록 강요할 수 없습니다. 설문 조사는 사용자가 주어진 분쟁에 대한 의견의 균형과 이유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설문 조사가 공정하게 구성되었는지 또는 대표적인지에 대한 논쟁으로 쉽게 후퇴될 수 있습니다. 토론이 투표보다 필요하고 우월한 이유는 위키백과:투표를 하기 보다는 토론을 하세요를 참조하세요.

공식 해결

어떤 경우에는 관련된 모든 사람이 진지하게 총의에 도달하려고해도 위 단계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 분쟁의 성격과 관련된 사람들의 선호도에 따라 다음 단계 중 하나 또는 여러 가지를 시도 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많은 단계를 수행하면 분쟁 해결 절차의 이후 단계가 더 쉬워집니다.

분쟁 조정

존경받는 중립적인 사용자에게 분쟁 조정을 요청하세요. 분쟁 조정은 중립적인 사람이 모든 사람이 받아 들일 수있는 합의를 향한 토론을 안내하는 자발적인 과정입니다. 중재를 요청할 때 위에 나열된 단계를 사용하여 분쟁 해결을 시도했으며 분쟁의 모든 당사자가 중재에 동의했음을 보여줄 준비를 하세요. 모든 당사자가 참여할 의사가 없으면 중재를 할 수 없습니다. 분쟁 조정자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고 서로의 의견을 듣고 모든 사람에게 만족스러운 합의에 도달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분쟁 조정은 갈등을 해결하기위한 믿을 만하고 협력적인 과정입니다.

중재

마지막 수단으로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다른 모든 합리적인 조치를 취한 후 중재를 위해 해당 분쟁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3자가 분쟁 사용자가 합의에 도달하도록 돕는 조정과 달리 중재위원회는 모든 사용자가 "준수해야하는" 구속력있는 해결책을 부과합니다. 해결책에는 권한 박탈과 사용자 차단 또는 사용자가 분쟁 영역 편집을 피하도록 강요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결정은 필요에 따라 시행됩니다. 그러한 결정은 필요에 따라 시행될 것입니다. 그래도 작동하지 않으면 컴퓨터를 끄고 휴식을 취하세요.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