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기술/누가 그 도구를 썼는가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ommunity Tech/Who Wrote That tool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이것은 2017년 커뮤니티 위시리스트 설문 조사(이전의 "Blame 도구")에서 4번째 소원인 누가 썼습니까?의 프로젝트 페이지입니다. 이 페이지를 팔로우하고 커뮤니티 기술 팀이 이 소원에 대한 작업을 시작함에 따라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커뮤니티 기술 팀이 과거에 작업했거나 거절한 프로젝트를 기록합니다. 이 프로젝트에 대한 기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토론 페이지에서 토론에 참여하도록 초대합니다.

Tracked in Phabricator:
Task T2639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편집자가 기록의 모든 개정판을 파헤치지 않고도 특정 텍스트 부분을 담당하는 사용자를 쉽게 찾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사용자는 관심 있는 위키, 페이지 및 텍스트 문자열을 지정할 수 있어야 하며 도구는 해당 문자열이 페이지에 처음 나타난 특정 차이점을 찾습니다.

현황

2020년 2월 26일

누가 그것을 썼습니까? (WWT) 도구는 공식적으로 크롬파이어폭스 브라우저 확장으로 제공되며 더 이상 베타 모드가 아닙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 프로젝트를 완료된 것으로 표시합니다. 또한 도구의 접근성을 다른 위키/언어로 확장할 수 있는지 또는 소도구로 변환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조사를 수행했습니다. 확장이 가능할 수 있지만 커뮤니티 기술 팀에서 즉시 사용할 수 없는 시간과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향후 확장의 기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동안 도구를 사용하고 일반적인 편집기 프로세스를 단순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도구 개발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20년 1월 13일

누가 썼습니까?의 베타 버전을 공유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크롬파이어폭스 브라우저 확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누가 그것을 썼습니까? (WWT), 위키백과 문서에서 직접 저자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콘텐츠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도구에서 동일한 작성자의 모든 콘텐츠를 강조 표시합니다. 콘텐츠를 클릭하면 도구에서 개정 세부 정보와 함께 개정 작성자를 식별합니다.

현재 이 도구는 베타 모드이며 귀하의 피드백을 환영합니다. 아직 수정해야 할 몇 가지 사소한 버그가 있지만(찾는 경우 알려주십시오!) 이제 도구가 작동합니다. 크롬파이어폭스 확장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도구에 대한 설명서는 미디어위키 WWT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WT의 데이터와 분석은 WikiWho가 개발한 WhoColor API와 미디어위키 API에서 가져옵니다.

WWT가 편집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여러분 모두가 이 도구를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토론 페이지에서 유권자에게 핑을 보내 피드백 수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2019년 9월 10일

개발 작업이 시작되었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쁩니다! 토론 페이지의 피드백은 매우 유용했습니다. 도구의 다양한 사용 사례를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토론 페이지의 일부 권장 사항(예: 개정 세부 정보 팝업에 편집 요약 표시)을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통합했습니다. 도구를 계속 개발하면서 더 많은 업데이트를 공유할 것입니다. 그동안 파브리케이터에서 작업 작업 중 일부(누가 썼습니까 관련)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June 19, 2019

안녕하세요! 커뮤니티 기술 팀은 이 프로젝트에 대한 작업을 시작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여러분 모두가 볼 수 있도록 대화형 목업을 준비했습니다. 활성화하려면 팝업 상자를 따라 사이드바의 도구 메뉴에서 해당 링크를 작성한 사람을 클릭하십시오. 그런 다음 Henry(두 번째 단락 중간) 또는 Mother(두 번째 단락의 마지막 줄)라는 단어를 클릭하여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구현에서 단어를 클릭하면 저자 정보가 표시되지만 목업의 경우 모든 단어에 대해 표시할 수는 없습니다. 도구의 목업 및 활성화/비활성화 프로세스에 대한 피드백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3월 27일

이 프로젝트는 대화형 프로토타입을 구성하고 사용자 테스트를 수행하는 동안 잠시 보류됩니다. 프로토타입이 제공되면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도록 여기에 링크를 게시할 것입니다.

2019년 2월 20일

완료되면 기능이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한 목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목업에서 볼 수 있는 색상과 글꼴은 대략적인 디자인임을 나타내기 위한 것일 뿐입니다. 이 도구에 대해 살펴보고 있는 주요 작업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어진 페이지에서 사용자는 버튼(또는 링크)을 클릭하여 "누가 썼는가" 모드로 들어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사용자는 아무 단어나 클릭할 수 있으며 동일한 diff에 추가된 다른 단어와 함께 강조 표시됩니다.
  3. 다음 정보가 포함된 팝업이 표시됩니다.
    1. 단어를 추가한 사용자의 이름
    2. 단어가 추가된 diff 링크
    3. 추가된 타임스탬프
    4. 사용자의 기여 및 토론 페이지 링크

참고: 위에 나열된 것보다 많거나 적은 정보를 추가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기술적인 관점에서 실현 가능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파악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토론 페이지에 피드백과 의견을 남겨주세요.

2019년 1월 15일

우리는 지금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프로젝트의 연구 단계에 있으며 이 도구를 만들기 위한 출발점으로 WikiWho/WhoColor를 사용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2018년 3월 16일

이 프로젝트는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것을 시작하기 전에 다른 위시리스트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데 여전히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다음 단계이며 2018년 4월 또는 5월에 개발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18년 2월 23일

우리는 새로운 것을 시작하기 전에 이미 시작된 것을 완료함으로써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제한하고 싶기 때문에 스프린트에서 이 조사를 제외했습니다.

2018년 2월 21일

우리의 조사(T184144)는 현재 스프린트에 있으며 2월 말까지 완료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조사가 완료되면 기존 도구를 개선하거나 새 도구를 만들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2018년 1월 2일

팀과의 첫 번째 토론.

토론과 투표에서 언급했듯이 몇 가지 기존 도구가 있습니다.

  • Flominator의 WikiBlame 도구
  • WikiWho by faflo, maribelacosta, bitnik
  • 최근 업데이트에서 폐기된 XTools 이전 버전의 Blame 기능이 있었습니다.

이 소원을 위한 작업은 기존 도구에서 작동하는 것과 작동하지 않는 것을 파악하고 수정하거나 다시 작성하는 것입니다.

WikiBlame 도구는 일부 UI 도움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과는 혼란스러운 방식으로 표시됩니다.

이것을 Toolforge에서 구축합니까, 아니면 위키의 확장으로 구축합니까? 비용이 많이 들고 성능을 발휘하려면 많은 데이터를 캐싱해야 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Toolforge에서 더 쉬울 것입니다.

기존 도구에서 작동하지 않는 것은 무엇입니까? 정확성, 속도? 초기 테스트에서 일부 쿼리에 대해 수행하고 다른 쿼리에 대해서는 보석금을 부과합니다.

또한: 우리는 그것에 대한 다른 이름을 알아내야 합니다. "Blame"은 Git의 버전 제어에서 나옵니다. 특히 다른 언어에서 다른 사용자에게 반드시 번역되지는 않는 개발자 유머입니다. "칭찬 도구"가 제안되었습니다. 우리는 도구가 사용되는 것을 더 잘 설명하는 것을 원할 수 있습니다.

조사 티켓: T184144

2017년 12월 13일

팀은 2018년 초에 이 프로젝트 조사를 시작할 것입니다. 제안이나 질문이 있는 경우 토론 페이지에 생각을 적어주세요!

중요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