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hapters Dialogue/Conclusion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지부 대화

결론: 어려운 질문

이 보고서에 설명된 모든 갈등은 뿌리가 깊고 지금까지 해결되지 않은 원인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러한 갈등은 어느 것도 단독으로 볼 수 없으며, 애초에 원인에 대한 깊은 이해와 솔직한 대화 없이는 간단한 해결책이 개발될 수 없습니다.

운동이 이러한 문제를 철저히 다룰 수 있도록 하려면 한 발 물러서서 재고해야 합니다. 다른 것은 다시 증상의 패치에 불과할 것이며, 운동은 계속해서 같은 문제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지부 대화는 설명된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안하는 것은 매우 무책임하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우리는 시급하게 해결해야 하고 개방적이고 포괄적인 방식으로 답변해야 하는 통찰력에서 어려운 질문을 추출했습니다:

  1. 운동으로서 우리가 이루고자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웹사이트를 운영하거나 무료 지식을 육성합니까? 우리가 하는 일을 하는 이유는 무엇이며 무엇을 위해 합니까?
  2. 새로운 영역을 탐색할 때 영향을 어떻게 정의합니까? 그리고 성공을 어떻게 측정합니까?
  3. 위키미디어 재단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4. 서로 어떻게 소통하고 싶은가요? 어떻게 하면 필요한 공감을 형성하고 서로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까? 오래된 서사와 인식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습니까?
  5. 돈은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야 할까? 자유 지식을 추구할 때 돈이 제한 요소가 되어야 합니까?
  6. 위키미디어 미션을 수행하는 데 가장 적합한 운동 프레임워크는 무엇입니까?

현재 상황은 자유 지식을 효과적으로 추구하는 운동을 억제합니다.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모든 잠재력을 사용하는 대신 자신을 중심으로 회전합니다. 운동이 문제의 원인을 해결하지 못한다면 공동의 사명은 심각한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불평은 쉽고 해결책을 찾는 것은 어렵습니다. 어려운 질문은 헌신과 헌신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방식으로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증상을 만지작거리고 단일 문제 솔루션을 찾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지부 대화의 일부로 수행된 인터뷰는 비판적인 대화와 소문을 표면으로 드러내는 안전한 방법이었습니다. 통찰력은 이제 분명히 방에 있는 코끼리를 가리킵니다. 포괄적인 개요를 제공합니다. 우리가 전에 없었던 것입니다. 지부 대화는 간단한 해결책을 제시하지 않고 권장 사항을 제시합니다. 이러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후속 편을 시작해야 합니다.

프레임워크의 설계

우리는 무엇이 지금까지 이 운동을 성공적으로 만들었는지 반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가지고 무엇을 남기고 무엇을 남기는가? 신뢰를 기반으로 하고, 단합되어 있으며, 열린 대화를 이끌 수 있는 운동을 상상해 보세요. 그 영향력과 역할, 안정성을 명확히 하고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운동. 독립성과 약속된 의무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는 위키미디어.

여전히 위키미디어의 기억에 새겨져 있는 인식과 오래된 이야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관점의 변화가 필수적입니다. 깊고 심오한 이해만이 변화의 기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지부 대화의 결과로 이러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다른 운동 및 조직의 경험을 고려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단계는 전문적인 방식으로 그 사명을 위해 강력하고 효과적으로 일하면서도 풀뿌리에 충실하고 다양성을 유지할 수 있는 위키미디어 운동을 위한 프레임워크를 설계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후속 편은 WMF 이사회 및 사무총장과 긴밀히 협력하고 참여적이고 문화적으로 적절한 접근 방식을 채택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행동에 대한 특정 권장 사항 집합의 설계로 이어집니다. 반복적인 개발과 민첩한 구현 프로세스를 고수함으로써 이 접근 방식은 주요 운동 참여자의 참여와 소유권을 보장합니다. 파일럿 프로젝트로 작업하면 운동이 정체되는 것을 방지하고 1년 이내에 첫 번째 결과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다음 단계가 이 운동이 미래에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보고서 요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에서 누락된 것이 있나요
뒤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