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라이브스 매터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Black Lives Matter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블랙 라이브스 매터(Black Lives Matter) 운동은 위키미디어인들을 비롯한 전 세계 사람들이 인종 평등과 정의에 대한 토론과 행동에 참여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흑인들이 경험하는 잔인함에 대한 분노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때때로 실제 변화를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확신이 서지 않습니다. 코로나19를 둘러싼 상황으로 인해 생산적인 노력에 의미 있게 참여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졌습니다.

위키미디어인들로서 우리는 흑인의 생명이 중요하다는 것을 세상에 일깨워 줄 필요가 있는 문제, 문화 및 역사에 대한 세계 지식에 기여하고 공유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식이 힘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지식을 제공하여 토론에 참여하고 행동을 알리는 것이 중요한 책임임을 알고 있습니다.

조치를 취할 수 있고 취해야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흑인의 삶과 미래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식과 자원을 전파하는 데 우리가 단결해야 하는 이유에 대한 세계의 이해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이 페이지에서 사람들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통해 "배우고", "토론하고",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확장하세요.

배우기

 
2015년 9월 20일 미네소타주 세인트폴에서 경찰의 만행에 항의하는 블랙 라이브스 매터
 
2016년 7월 7일 미네소타주 세인트폴, 필란도 카스티야 총격 사건에 대한 시위 행진
 
1963년 워싱턴 DC의 내셔널 몰에서 열린 일자리와 자유를 위한 워싱턴 행진
 
조지 플로이드 사망 장소에 있는 추모비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자마르 클라크 총격 사건에 대응하는 시위 행진

이 문제를 추가로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콘텐츠입니다.

운동

사람들

이것은 경찰이나 백인 미국계 미국인의 손에 폭력을 당한 사람들의 극소수에 불과하며, 주로 살인으로 인해 광범위한 시위가 발생한 사람들입니다.

문제

토론

토론에 참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직 및 리소스.

기여

이 주제에 대한 콘텐츠를 개선하고 기여할 수 있는 방법.

미디어 파일

위키미디어 공용에 미디어 업로드:

문서

데이터

위키데이터에 새 데이터 제공:

번역

기존 문서를 다른 언어로 번역:

조직화된 그룹

가입하고 지원할 수 있는 조직화된 그룹:

캠페인 및 행사

외부 리소스

도움이 될 수 있는 외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리소스. 이것은 완전한 목록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