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0-12-18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0-12-18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다음은 2020년 마지막 뉴스 레터입니다. 1월까지 뉴스 레터 작성을 잠시 쉬겠습니다. 우리는 모두가 즐거운 휴일을 보내고 새로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가 시작되는 2021년으로 좋은 출발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예이!

지난주에는 시드니 공과대학 교수인 히더 포드(Heather Ford)와 데니 브란데치크(Denny Vrandečić)의 대화가 발표되었습니다. 그들은 잠재적인 이점 뿐만 아니라 추상 위키백과가 직면하게 될 윤리적 문제에 대해서도 논의합니다: 자동화된 사실, 데이터 상황화 및 지식 식민주의.

우리는 위키미디어 우크라이나 2020 컨퍼런스에서 추상 위키백과를 발표했습니다. 여기에서 우크라이나어로 번역된 슬라이드를 사용하여 프레젠테이션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비엔나에서 개최된 SMWCon 2020년 가을 에디션에서도 강연이 있었습니다. 이 강연은 시맨틱 미디어위키의 역사를 위키데이터로 전달했으며 시맨틱 미디어위키를 지식 도구로 사용하는 것과 함수 라이브러리가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키노트.

SMWCon은 또한 리디아 핀스쳐(Lydia Pintscher)와 마르쿠스 크로취(Markus Krötzsch) 및 다른 사람들과 패널을 통해 시맨틱 미디어위키와 지식표현 사이의 상호 작용을 논의했습니다. 이 주제는 추상 위키백과에도 중요합니다: 패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