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0-09-30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0-09-30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추상 위키백과는 긴 여정이 될 것이며 프로젝트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뀌고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분명합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은 사람들과 언어를 통해 더 많은 지식을 공유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어떤 길을 택할지 알고 있습니다.

WMF의 언어팀장Runa Bhattacharjee가 "우리의 여정을 저널이나 블로그를 보관할 것"을 제안했으며 그 제안을 따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게시물은 개인적이고 성찰적이며 야심적이고 미완성 생각을 포착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게스트 포스트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구조화된 주간 업데이트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봅니다.

저는 또한 게시물이 너무 길고 종잡을 수 없는 내용이 되지 않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것은 아직 논의되지 않은 것이 너무 많을 때 특히 처음에는 어렵습니다. 나는 여기에 있는 모든 것에 대해 더 많이 말하고 싶은 느낌이 들지만,이 게시물을 간결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할 것이며 나중에 많은 주제로 돌아올 것입니다. 특별히 관심이 있는 것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그럼 처음 3개월은 어땠나요? 우리는 소규모 팀이므로 코드 기반 개발이 느리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천천히 움직이는 것의 장점은 우리가 다양한 선택 사항을 생각하고 우리가 하고있는 일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동체와 많은 관련 팀 및 다른 사람들과보다 폭넓게 사회화 할 시간이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문서를 작성하고, 새로운 직업에 적응하고,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에게 프레젠테이션을하는 데 바빴습니다.

동시에 저는 메일링리스트위키에 대한 토론을 읽고 열광적인 공동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후속 조치를 취하려고 했습니다. 우리는 자원 봉사자 ZI Jony가 페이스북 페이지와 텔레그램 채팅 그리고 IRC 채널 및 위키에 더 많은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모두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공동체가 소통 채널을 찾고있는 것"으로 보이며 좋은 출발을 하고있는 것 같습니다. 7월에는 메일링리스트가 전체 운동에서 가장 활발한 공개 메일링리스트가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상황이 식었으나 공동체 구성원들은 자연어 생성 및 기타 작업에서 최첨단 기술을 수집하기 위해 바쁘게 일하고 있습니다. GrounderUKChris CooleyAdam Sobieski의 자원 봉사 활동에 감사드립니다. Nick은 진행중인 대화와 기존 문서를 따라 잡았으며, 이는 개발팀과 공동체 사이의 중요한 연결 고리가 될 것입니다. 그는 이제 시작하여 "함수 위키의 이름"에 관한 투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어제 시작된 첫 번째 투표 라운드는 소문을 퍼뜨리고 투표에 참여합니다! 지금까지 150개 이상의 제안이 수집되어 우리 공동체의 놀라운 창의성을 보여줍니다.

Adam은 제가 재단을 탐색하고 재단 내부 사람들과 회의를 준비하는 데 매우 귀중했습니다. 추상 위키백과의 성공에 가장 중요한 작업을 수행 할 팀이 너무 많으며 일부 회의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합법적이든, 통신이든, 공동체 관계 전문가이든, 파트너십이든, 언어 팀이든, 사이트 안정성 엔지니어링과 설계, 보안, 성능, 분석 또는 우리가 함께 일하고 있는 다른 많은 팀 중 하나이든 - 추상 위키백과와 같은 프로젝트는 명백히 진공 상태에서 발생하지 않고 더 큰 조직의 맥락에서 발생하며, 이는 다시 더 큰 운동에 포함됩니다. 사실, 이것이 그러한 프로젝트가 성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애덤(Adam)은 또한 첫 번째 신입 직원을 찾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풀 스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위해 직무 설명서를 게시했습니다. 곧 더 많은 일자리가 열리기를 바랍니다.

아서(Arthur)의 패치 스크린 샷.

코드베이스와 관련하여 James는 요구 사항과 모호한 희망 사항을 아키텍처와 코드로 바꾸었습니다. James는 미디어위키 코드베이스에 대한 심층적인 지식 덕분에 위키람다 확장을 설정하고 추가 개발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함수 위키를 시작하기 위해 11개 단계를 정의했고, 지금까지 우리는 미디어위키에 개체를 저장할 수있는 첫 번째 α 단계를 마쳤습니다. β 단계는 현재 본격적으로 진행 중이며 객체를 입력하고 유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뷰(Vue)에서 첫 번째 버전의 편집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프런트 엔드 구성 요소를 만든 자원 봉사자 Arthur P. Smith에게도 매우 감사 드립니다. 그의 첫 번째 패치는 지난주에 완성되었습니다. 아서는 또한 일주일에 한 번 매일 스탠드업 회의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개발에 도움이 필요하면 문의해주세요. 아서의 결과 스크린 샷이 오른쪽에 있으며 Lucas Werkmeister(자원 봉사자 권한으로)가 설정한 데모 시스템이 실행 중입니다. 루카스와 아서, 당신은 대단합니다!

현재 너무나 많은 아이디어가 떠오르고 논의되고 있으며, 추상 위키백과에 너무나 많은 소망과 희망이 투영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가 그 중 일부를 실망시키는 것은 거의 당연합니다. 죄송합니다. 프로젝트가 어디로 이어질지에 대해서도 큰 기대를 가지고 있으며, 꿈을 꾸게한다면 위키백과의 작동 방식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영향을 미칠 수있는 획기적이고 근본적인 변화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런 프로젝트는 끔찍한 실패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다음 포스트에서 이러한 실패에 대해 알아볼 계획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그들로부터 배울 수있는 것입니다.

공동체의 프로젝트에 대한 따뜻한 환영에 대해 매우 감사합니다. 이제 우리의 단계 중 하나는 기대치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첫째, 우리는 매우 작은 탐색 프로젝트이므로 다음 주에 위키를 시작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세요. 아니면 다음 달. 내년? 그것이 우리의 현재 계획입니다. 또한 출시할 때도 최소한의 프로젝트로 출시할 것입니다. 아직 로컬 위키백과에 통합되지 않습니다. 자연어 생성에 대한 지원은 없을 것입니다(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2022년으로 계획 됨). 그리고 실제로 기능 카탈로그의 협업 큐레이션을 위한 위키로 시작하기 때문에 혼란 스러울 것이고, 질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왜 우리가 이것을하고 로컬 위키백과를 위한 텍스트 생성에 초점을 맞추지 않습니까? 그리고 어쨌든 함수는 무엇이며 왜 우리는 이것들의 카탈로그가 필요합니까? 저는 향후 포스트에서 이것에 대해 다시 올 것이다. 주요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기능에 대한 명확하고 간결한 설명으로 현재 최선의 시도를 볼 수 있습니다.

투표하세요!

저는 지금 당장 할 수있는 것, 가능한 한 실행 가능한 것의 목록으로 각 포스트를 끝내고 싶습니다. 제 방식대로 제안을 보내주세요. 따라서 이 시점에서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1. 함수 위키 명명 콘테스트의 첫 번째 라운드에 투표하세요(새로운 제안도 여전히 허용됨).
    첫 번째 투표는 10월 13일에 종료됩니다.
  2. 위키데이터의 사전적 지식에 대해 작업하세요. 이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나중에 포스트에서 다루겠지만 이것은 추상적 위키백과가 성공하기 위해 필요하며 지금 당장 작업할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Den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