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낱말사전/발음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tionary/Pronunciation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낱말사전 프로젝트에서 발음은 종종 주의를 기울이는 측면입니다. 발음은 우리가 모든 단어와 구문에 갖고 싶어하는 것입니다.

발음을 표현하는 방법

어휘학 세계에서 발음을 다루는 전통적인 방법은 언어의 문자 집합으로 전사하거나 음성 스크립트로 전사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모든 옵션에는 고유한 문제가 있습니다. 전사는 사용자가 사용하는 언어가 아닌 한 번 수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성 스크립트는 보편적으로 이해되지 않으며 구현 방식은 종종 언어에 따라 다릅니다.

발음을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사운드 파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사운드 파일을 저장하는 방법

모든 위키낱말사전 프로젝트는 모든 언어의 모든 단어를 설명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발음 사운드 파일은 위키미디어 공용에 저장됩니다. 콘텐츠를 적절한 라이선스 정보와 함께 저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 콘텐츠는 공용에서 제거됩니다. 발음 파일을 업로드할 때 이름 지정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위키미디어 프랑카는 짧은 시간(시간당 수백 단어)에 모든 언어의 많은 단어를 쉽게 녹음할 수 있는 Lingua Libre   프로젝트를 개발했습니다. 파일은 화자에 대한 메타데이터(예: 거주지 및 언어 능력 수준)와 함께 Wikimedia Commons에 자동으로 업로드됩니다.

현지 위키낱말사전 기준

많은 위키낱말사전이 협력하지 않기 때문에 위키낱말사전 자체에 발음을 포함시키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특정 위키낱말사전에서 이것이 어떻게 수행되는지 살펴보십시오.

서면 발음은 위키낱말사전:발음 및 해당 인터위키를, 오디오 발음은 도움말:오디오 발음 및 해당 인터위키를 참조하십시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