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 게시판/2022년 9월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 회의 결과

This message, "September Wikimedia Foundation Board Meeting Outcomes", was sent by Nataliia Tymkiv on 20 October 2022.

9월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 결과

여러분 모두에게,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는 올해의 위키미디어 서밋에 이사 과반수가 참석하기 전에 분기별 이사회 회의를 위해 최근 베를린에서 만났습니다. 이것은 범유행 이후 두 번째 직접 이사회 회의였으며, 이틀 동안 중요한 거버넌스와 선거 결정을 검토하고 2030 운동 전략 목표와 일치하는 전략 계획에 대한 대화를 시작했습니다. 운동 헌장 초안 위원회(MCDC, Movement Charter Drafting Committee)의 여러 구성원이 계속 함께 일하고 이사회 거버넌스에 대한 가시성을 공유하기 위해 우리와 합류했습니다.

수요일에는 거버넌스 위원회, 인재 및 문화 위원회, 커뮤니티 업무 위원회(CAC) 등 3개의 이사회 위원회가 모여 정기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아나스 세드라티와 마나브프리트 카우르는 MCDC의 대표로 커뮤니티 업무 위원회 회의에 합류했습니다. 그들은 CAC의 진행 중인 작업에 대한 귀중한 정보(그리고 신선한 시각!)를 제공했습니다.

다음 날은 이사회 회의였으며 MCDC의 리스커와 다리아 사이불스카가 합류했습니다. 이것은 또한 재단의 새로운 최고 제품 및 기술 책임자인 셀레나 데켈만을 직접 만나서 직원 및 자원 봉사자와 함께 진행 중인 경청 투어에서 그녀의 첫 인상에 대해 더 많이 들을 수 있는 첫 번째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우리는 하루의 전반부를 재단의 장기 전략 목표와 주요 이해 관계자에 대한 몇 가지 큰 질문에 대해 토론하는 데 보냈습니다. 우리는 조직의 수명 주기에 대한 모델과 그것이 글로벌 운동과 어떻게 관련될 수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이 토론은 재단의 연간 계획을 2030 운동 전략의 더 넓은 목표와 연결하는 재단의 장기 전략 계획 개발을 시작할 계획인 2023년 3월 이사회를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정보에 대한 접근과 관련된 지속적인 외부 동향을 다룹니다.

이사회에서 우리는 거버넌스 주제에 대해서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년 간의 토론과 의견을 수렴한 후 이사회는 향후 2년 동안 규모를 12개로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1]. 여기에서 우리의 근거를 읽을 수 있습니다.[2]. 이사회 위원들은 11월에 선거 위원회와 만나 2021년 및 2022년 이사회 선거에 대해 보고하고, 위원회 헌장을 검토하고, 성공적인 2024년 이사회 선거에 필요한 사항을 검토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모든 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사회는 또한 정책 자체 내에서 각주를 제거하기 위해 보편적 행동 강령(UCoC) 업데이트를 승인했습니다. 특히 섹션 3.1 내에서 커뮤니티 내에서 형평성 문제를 발생시켰고 안전하고 포용적인 환경을 지원하려는 의도한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습니다.[3]. 여느 때와 같이 지난 6월 이사회 의사록을 승인했습니다.[4].

이사회의 과반수가 정상회의에 머물렀고 정상회의를 개최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베를린에서 함께한 지 몇 년이 흘렀고, 위키미디어인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에 감사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우리는 특히 대규모 이벤트에서 라이브 대면 및 가상 참여의 통합이 얼마나 잘 작동했는지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참여 장벽을 줄이는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미래에 복제될 수 있는 모델입니다. 거의 3년 동안 보지 못했던 사람들과 다시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 이를 통해 우리는 전략과 관련하여 기존 및 신규 모두가 같은 궤도에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개별 트랙에서 솔직한 대화와 열린 대화에 감사드립니다.

추신 참고로 오늘 몇 시간 후에 CAC에서 주최하는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와의 대화' 세션이 있으므로 행사에 등록하거나 질문을 askcac wikimedia.org로 보낼 수 있습니다.[5]. 대화가 녹음되고 실시간 유튜브 스트림이 제공됩니다.

Links:

감사를 전하며, antanana / Nataliia Tymkiv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 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