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 게시판/2022년 1월 - UCoC 시행 지침의 커뮤니티 비준에 관한 이사회

2030년 전략 목표의 주요 권장 사항 중 하나는 괴롭힘을 용인하지 않는 전체 운동에 대해 허용 가능한 행동의 글로벌 기준을 제공하기 위해 보편적 행동 강령(UCoC, Universal Code of Conduct)을 공동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전 세계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는 세계의 이익을 위한 지식 자원을 생산하기 위해 함께 잘 협력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생산적으로 기여하고 건설적으로 토론할 수 있는 환영하고 포용적이며 괴롭힘이 없는 공간을 만드는 것은 운동의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사회는 2020년 5월 "건강한 커뮤니티 문화, 포용성 및 안전한 공간"에 대한 "위키미디어 운동의 괴롭힘, 유해한 행동 및 무례함이 우리의 공유 가치에 위배되고 우리의 비전과 사명에 해롭다"는 성명을 계속해서 지지합니다. 따라서 2030년에 대한 우리의 공동 전략 목표에 부합합니다.

작년에 공동으로 만든 UCoC의 비준은 주목할만한 이정표였으며, 오늘 공동으로 만든 시행 지침 제안에 대한 비준 프로세스에 대한 논의가 또 다른 하나로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시행 지침 제안은 수개월 간의 협의에 참여한 글로벌 커뮤니티, 초안 자체를 주도하는 자원 봉사자, 위키미디어 재단을 위한 사려 깊은 공동 작성의 주요 성과입니다. 이사회는 작년에 이사회가 비준한 UCoC 자체를 처음으로 공동 초안을 작성하고 이제 시행 지침 제안을 공동으로 초안한 자원 봉사자와 직원에게 매우 감사합니다.

UCoC가 이미 시행 중이지만 시행 지침 제안의 완료 및 비준을 통해 모든 사람이 실제 작동 방식을 평가하는 기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원본 문서와 이를 시행하는 경로가 모두 잘 작동하는 부분과 개선해야 할 부분을 공동으로 발견해야 합니다. 가이드라인이 채택되면 커뮤니티와 재단은 1년 후 후속 검토를 위해 작업 방식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사회는 최종 지침에 대한 이사회의 자체 비준 이전에 집행 지침 제안에 대한 커뮤니티 투표를 위한 중재 위원회의 공동 서한에 의해 만들어진 제안을 강력하게 지지합니다. 관리위원회는 또한 설문조사에 응한 자원봉사자, 소속 회원 및 초안 위원회가 표명한 그러한 투표에 대한 지지를 인정합니다.

그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 선거, 최소 활동 요건을 충족하는 등록된 모든 위키미디어 기여자, 가맹단체 및 재단 직원 및 계약자(22/1/17 이전에 고용됨), 현재 및 전 재단 이사 , SecurePoll에서 시행 지침 제안에 투표할 기회가 있습니다.

이사회 비준을 진행하려면 참여 사용자의 지지도가 50% 이상이어야 합니다. 투표자의 과반수가 지침의 채택에 반대하는 경우 변경해야 하는 요소와 이유를 묻습니다. 이렇게 하면 필요한 경우 다른 투표에 앞서 커뮤니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또 다른 편집 라운드가 허용됩니다. UCoC와 시행 지침(비준 후) 모두 매년 검토 및 유권자 승인 수정을 위해 공개됩니다.

위원회는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의 모든 구성원이 적대적이고 유독한 행동을 중단하고 그러한 행동의 대상이 되는 사람들을 지원하며 선의의 사람들을 지원하는 안전하고 환영하는 문화를 계속해서 만들 것을 요청합니다.

위원회는 이러한 시행 지침이 일단 확정되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생산적인 작업을 장려하는 중요한 단계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사회는 여러분이 투표에 참여하여 여러분의 피드백과 생각을 검토하고 제공하여 비준 프로세스가 강력한 예비 접근 방식으로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사회를 대표하여,

Shani Evenstein Sigalov, Vice Chair, Board of Trustees; Chair, Community Affairs Committee. Shani (WMF) (talk) 21:31, 24 January 2022 (UTC)[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