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위키미디어 사용자 그룹/성명/긴급정황규례조례

Other languages:
Wikimedia Community User Group Hong Kong Logo.svg

긴급정황규례조례의 발동에 관한 성명



긴급정황규례조례의 발동에 관한 성명

발언과 표현의 자유, 그리고 검열 없는 웹 서비스에 대한 접근권은 홍콩에 거주하는 모든 사람들이 위키백과와 그 자매 프로젝트을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 조건 중 일부이며 이는 홍콩 기본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권리입니다.

홍콩 위키미디어 공동체 사용자 그룹은 정부의 최근 행보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조례는 위키백과를 이용하고자 하는 지역 공동체와 일반 시민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1. 해당 조례는 홍콩 내 오프라인 모임의 주최를 제한할 수 있음
  2. 해당 조례는 위키백과와 그 자매 프로젝트들에 대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음

이러한 우려들은 날조된 것이 아니며, 행정회의 의원 역시 관련된 규정을 시행함으로써 홍콩 내 인터넷 접속이 차단될 가능성을 언급한 바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일반 시민들과 정부, 시위대, 특히 경찰들이 침착함을 유지하고 폭력을 유발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또한 우리는 계속해서 국제 회의 참석자 및 주최자들에 대하여 홍콩을 경유지로 이용하지 말 것을 권고합니다.

본 성명서는 2019년 10월 8일에 발표되었으며 모든 이사회 구성원들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1233 T / C 사용자가 확인함. 2019년 10월 8일 (화) 00:59 (UTC)

홍콩 위키미디어 공동체 사용자 그룹은 홍콩에 거주하는 위키미디어인들을 대표하는 사용자 그룹입니다. 본 사용자 그룹은 2018년 9월 28일에 위키미디어 재단에 의해 가맹 단체로서 정식으로 승인받았습니다.
언론 취재가 필요하실 경우 사용자:1233에게 텔레그램으로 연락하여 주시거나(텔레그램 사용자 이름: @theonly23333) [$FB 홍콩 위키미디어 공동체 사용자 그룹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메시지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본 성명은 홍콩 위키미디어 공동체의 다수를 대표하는 홍콩 위키미디어 공동체 사용자 그룹의 의견과 시각을 대변하는 것이며, 위키미디어 재단의 공식 입장을 대변하지 않습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