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media Blog/Drafts/Meet the Wikimedia Foundation’s two newest trustees: Christophe Henner and Nataliia Tymkiv/ko

Title

  • 위키미디어 재단의 새로운 이사인 크리스토프 헤너와 나탈리아 팀키브를 만나보십시오.

Summary

공식적으로 임명되면 헤너와 팀키브는 재단 이사회에서 3년 임기로 활동하게 됩니다.

Body

니콜로 카란티의 사진(왼쪽, 오른쪽), CC BY-SA 3.0.

5월 8일, 올해 가맹단체 선출 이사 선출 결과가 발표됐다. 위키미디어 프랑스와 우크라이나(각각)의 크리스토프 헤너나탈리야 팀키브가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에서 3년 임기로 선출되었습니다.

위키미디어 운동을 발전시키기 위해 일하는 독립 조직인 42개의 위키미디어 운동 가맹단체 중 40개가 기록적인 수의 참가자에 투표했습니다. 10명의 후보자가 두 개의 공석 이사직에 출마했습니다. 그들의 활동에는 재단의 사무총장 감독, 예산 및 주요 재무 결정 승인, 재단의 사명을 발전시키기 위한 정책 및 지침 설정이 포함됩니다.

위키미디어 우크라이나 이사회의 일원인 선거 우승자 팀키브는 동료들의 선택이 그녀에게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제가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의 예상 회원으로 추천될 가맹단체에 의해 선정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개인적으로 그것은 책임감과 신뢰, 그리고 많은 것을 배우고 이해해야 할 필요성을 의미합니다. 선거 발언에서 언급했듯이 재단 이사회 운영 방식, 책임, 커뮤니티 및 가맹단체에 대한 지원을 개선하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위키미디어 프랑스의 전 의장인 헤너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의 다음 도전은 마침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세계적이고 통합된 운동이 되는 것이며, 저는 우리가 그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도울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제 전문 지식은 조직 운영에 관한 것이므로 제 임기 동안 제가 초점을 맞출 부분입니다. 저는 우리가 원하고 필요로 하는 조직과 운동을 갖추도록 시간을 할애하여 앞으로 몇 년 동안 무료 지식을 계속 전파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세 명의 선거 진행자 중 한 명인 크리스 키팅은 “이 두 이사는 위키미디어 재단이 새로운 사무총장을 찾기 시작하는 중요한 시기에 합류하게 될 것입니다. 임기 동안 WMF와 더 넓은 위키미디어 운동 모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번 선거는 역대 가장 가까운 산하 이사회 선거였습니다. 최종 라운드에서 확실한 승자가 나왔지만 키팅은“1위 후보 5명은 1차 집계에서 서로 5표 이내, 2~5위 후보는 2표 이내, 3위와 4위는 공동"이었습니다.

선거 참가자들은 단기 이양식 투표 제도를 사용했습니다. 헤너는 첫 번째 라운드에서 과반수 표를 얻었고 두 후보 중 첫 번째 선출이 되었습니다. 8번의 추가 이양식 투표 끝에 두 번째 후보가 선출되었고, 최종 라운드에서 팀키브(16.09)는 위키미디어 인도네시아의 시스카 도비아나(9.91)를 제치고 선출되었습니다.

선정된 후보는 이탈리아 에시노 라리오에서 열리는 올해 위키마니아의 연례 회의에서 공식적으로 임명되도록 이사회로 보내졌습니다.

"에드 어하르트, 편집위원
위키미디어 재단"

N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