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Ural 2016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Main article: WikiUral

위키우랄 대회우랄 전용 글로벌 위키 대회입니다. 콘테스트의 목적은 위키백과 표기 지침에 해당하는 문서의 작성 및 개선입니다. 우랄 산맥, 발견의 역사, 우랄 지역의 경제 및 문화, 우랄 생활의 다른 측면과 같은 지구의 자연 현상에 대한 양질의 작업으로 위키백과를 풍부하게 만들도록 초대합니다.

위키우랄 대회 및 행사 로고
위키우랄 대회 및 행사 로고
위키-우랄 공식 파트너
위키-우랄 공식 파트너

이 대회는 우랄 지역에 거주하며 러시아 과학 아카데미의 우랄 분과에서 오랫동안 일했던 과학자이자 백과사전인 레프 블라디미로비치 반코프스키(Lev Vladimirovich Ban'kovsky)를 기리기 위한 것입니다. 대회를 준비하는 동안 반코프스키가 우랄 백과사전, 카마강 상류 백과사전 및 기타 작업을 할 때 사용했던 많은 자료(분류사, 용어집, 사전 및 백과사전)가 사용되었습니다.

위키우랄 대회의 2차 라운드는 2016년 12월 15일부터 2017년 7월 1일(포함)까지 진행됩니다. 1차 라운드는 2016년 12월 15일에 종료되었습니다. 1차 라운드에서 공모가 발표되지 않은 위키백과의 프로젝트/에디션에서 작성된 문서는 자동으로 2차 라운드에 진출합니다.

대회가 완료되었다고 발표된 해당 위키백과 에디션의 모든 참가자도 2차 라운드에 참가할 수 있지만 더 이상 중요한 상품은 계획되지 않습니다(이는 나중에 변경될 수 있음).

이것은 콘테스트의 영어 페이지입니다(메타-위키 버전, WMRU 버전 참조).

우랄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랄 (러시아어: Урал) — 러시아와 카자흐스탄에 위치한 지리적 지역이자 우랄 경제 지역이자 우랄 연방 지구의 행정 구역입니다.

우랄은 무엇으로 유명합니까?

 
민족지 작가 파벨 바조프의 동화에서 구리 산의 여주인

천연 자원의 비축. 독특한 산악 지역이자 천연 자원의 저장고입니다. 과학자들에 따르면, 이 산악 시스템은 초기 고생대에 나타났습니다. 서부 시베리아 플랫폼이 러시아 평원을 밀어낼 때 석조 벨트가 나타났습니다. 이전에 거대한 화산 덩어리의 유적은 5억 년 전 이곳에서 마그마가 분출했음을 시사합니다. 지역 지질학은 두꺼운 오일 함유 지층과 기타 광물 매장지를 형성했습니다.[1].

 
티치형 산 유락투 — «하트산», 천연기념물: 초기 페름기 열대 바다의 화석 장벽 암초

시칸-유형 산맥 (러시아어: шиханы). 연구자들은 우랄산맥의 경사 구조 사이에 현저한 차이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여러 지질학적 기간 동안 바다는 서쪽 경사면을 씻어냈고, 따라서 최대 수 킬로미터 두께의 퇴적층을 남겼습니다. 석탄기가 끝날 무렵 바다는 물러갔다. 그러나 고대 바다 암초인 바시키르 시칸은 여전히 우리에게 이 고대 시대를 상기시켜줍니다. 우랄 산맥은 느리지만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1]

 
디메트로돈 - 등에 돛 모양의 뼈 빗이 형성된 파충류. 선사 시대 페름기 사막에서 살았습니다.

페름 지질계. 페름 지질계의 발견은 18세기 P. 팔라스, P. & N. 리치코프의 학술 탐험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영국의 지질학자 R. 머치슨은 1841년에 우랄 산맥에서 작업한 또 다른 탐험대의 리더였습니다. 이 작업의 결과로 페를 지질계의 발견이라는 세계적인 발견이 이루어졌습니다. 머치슨의 생각을 지지하는 주요 논거는 우랄산맥과 유럽 러시아 북부에서 발견된 거대한 화석(188종 이상)이었습니다. 1950년과 60년에 처음으로 소련의 기계화된 고생물학 발굴이 이루어졌으며, P. 추디노프가 이끌고 오코르 근처의 에조보 마을에 있었습니다.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10종의 알려지지 않은 동물 화석이 발견되었습니다.[2]

 
위에서 본 아르카임이라는 금속 세공인의 고대 도시. 주황색 점은 가정용 오븐입니다.
 
기술자 K. 프롤로프의 광석 리프팅 장치

도시 국가. 일찍이 3,600~3,800년 전에 우랄산맥 남부는 24개 이상의 도시로 이루어진 독특한 문명의 고향이었습니다. 원형 도시라는 이름이 붙었다. 문명, 러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국가. 시민들은 금속 생산 기술을 알고 있었고 화강암, 석영 및 기타 단단한 암석을 쉽게 가공할 수 있었습니다.[1]

광산 공업 ("Gornozavodskaya") "문명화". 18-19세기에 다양한 천연 자원에 대한 성공적인 조사는 새로운 우랄 "문명"을 탄생시켰고, 지금은 "광업 문명"("Gornozavodskaya")이라고 불립니다. 민족지학자이자 문학 이론가인 보고슬로프스키 교수가 그 존재를 증명했습니다. 18세기 초부터 19세기 중반까지 우랄 지역에는 260개의 산업 도시가 건설되었습니다. 이 도시들은 뚜렷한 목적과 예술적 디자인의 특정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19세기의 1/4분기에 산업 도시는 앙상블 건축, 주지사(지역) 건축가, 광산 공장 및 지역 건축가가 있을 만큼 충분히 커졌습니다. 우랄 문화의 중요한 부분인 이 도시는 글로벌 과학, 기술 및 예술의 관점에서 필수적입니다. 18세기에 산업 도시들은 우랄을 가장 큰 산업 건설 지역일 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의 야금 중심지로 만들었습니다.[1]

 
보행 굴착기(드래그라인) ЭШ-100.100

우랄 장비. 많은 다른 우랄산맥 기계가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엔지니어링 산업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를 들어, 우랄 제조 공장의 제품 중에는 거대한 보행 삽(드래그라인 굴착기) ESH-100.100(붐 길이 100미터, 버킷 용량 100입방미터)이 있습니다. 기자들은 이 기계에 "국내 굴삭기 건설 과정의 느낌표"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3]

주최자

     

위키 파트너

     

일반 규칙

  1. 대회는 위키백과의 해당 프로젝트에서 2016년 12월 15일 00:00:00부터 2017년 7월 1일 23:59:59(UTC)까지의 기간 동안 생성 또는 개선된 문서를 고려합니다. 문서에 대한 링크는 아래에 명시된 전용 페이지에 배치되어야 합니다. 위키미디어의 인큐베이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대회는 언어 심사 위원이 승인 된 위키백과의 기존 프로젝트에서 진행되며 대회 개최를 위한 지역 조건은 커뮤니티와 주최자가 수락합니다. 해당 프로젝트의 대회 상태는 이 페이지의 특별 섹션에 표시됩니다.
  2. 문서는 삭제 및 시급한 개선의 대상이 아닌 방식으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문서는 위키백과 검증 가능성 지침과 일치해야 합니다. 손상될 수 있는 모든 정보는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사용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문서는 위키백과 저명성 지침을 충족해야 합니다. 문서에는 여러 철자, 구두점 및 문체 오류가 포함되어서는 안 됩니다. "무언가"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문서에는 "엄밀하지 못한 표현"이 포함되어서는 안 됩니다. 참가자가 품질이 낮은 문서를 대량으로 작성하는 경우 심사위원으로부터 경고를 받습니다. 계속할 경우 참가자는 실격 처리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위반은 허용되지 않으며, 위반자는 위키백과 저작권 정책에 따라 처벌되며 실격될 수 있습니다. 기계 번역과 유사한 언어를 사용해서는 안 되며 참고 문헌의 문헌은 해당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언어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모든 참가자는 일반 다국어 위키우랄 틀 내에서 참가 문서에 대한 링크를 개인적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4. 모든 참여 문서는 이 틀에 한 번만 포함되어야 합니다(삭제 또는 빠른 삭제 절차 후 다른 사용자에 의해 완전히 다시 작성된 문서는 예외 가능).
  5. 연락처. 참가자는 주최자에게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참가자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사용자 설정에 이메일을 등록해야 합니다.
  6. WLMWLE 부문에 대한 상도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공용 지침 (WLM 및 WLE)

  WLM 후보: 위키 러브 모뉴먼트 2016 우랄 지역 최고의 사진. 3개 장소 및 상.   WLE 후보: 위키 러브 어스 2016 우랄 지역 최고의 사진. 3개 장소 및 상품.

37개 위키백과의 규칙

37개 위키백과에 대한 대회:

  • 공식 UN 언어로 된 프로젝트의 경우: 영어, 아랍어, 스페인어, 중국어, 러시아어, 프랑스어
  • 러시아어 위키백과를 포함한 러시아 사람들의 27개 언어로 된 프로젝트(위키미디어 RU 웹사이트의 메인 페이지에 따름)
  • 독일어 위키백과
  • 카자흐어 위키백과
  • 일본어 위키백과
  • 힌디어 위키백과
  • 포르투갈어 위키백과

후보별 상금:

  1. 일반 후보: 우랄 지역에 대한 개요 문서(용어집 및 기타 출처별): 개념, 기본 용어, 역사, 문화, 지리 등. 상기 지침에 해당하는 각 문서(또는 기존 문서의 2배 이상 확장)에 대해 참가자는 1점을 받습니다(문서의 실질적인 부분의 크기는 5킬로바이트 이상이어야 하며 "토막글" 기준에 해당해야 함). 심사위원은 문서의 품질을 1~2점 추가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참가자가 받을 수 있는 각 문서의 최대 점수는 3점입니다. 언급된 위키백과 각각에 대해 3개의 상품이 할당됩니다. 용어집에 포함되지 않은 추가 주제가 제안될 수 있지만 심사위원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2. 경제 후보: 우랄 지역에 대한 개요 문서(용어집 및 기타 출처별): 경제. 언급된 위키백과 각각에 대해 3개의 상품이 할당됩니다.
  3. 사람 후보: 우랄 지역에 대한 개요 기사(용어집 및 기타 출처별): 사람. 언급된 위키백과 각각에 대해 3개의 상품이 할당됩니다.

37개의 위키백과 상

3위 인증. 1위2위를 위해. 더...

257개 위키백과의 규칙

위에 언급된 37개의 위키백과를 제외하고 위키백과의 기존 언어 버전에 대한 대회입니다. 별도의 추천 없이.

257개의 위키백과 상

나열된 각 위키백과에 대한 두 개의 상위 위치(상 및 전자 인증서). 3위 인증. 1위에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더...

용어집

문서 작성 주제에 대한 검색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용어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용어 목록을 다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참가자에게

문서를 작성하거나 개선한 후에는 다음 표에 포함되어야 합니다(참가자는 1차 대회의 다국어 위키우랄 틀에 직접 링크를 삽입해야 함). 틀에 포함된 항목(문서, 사진 등)만 대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고

주의 1: 모든 참가자를 위해: 동료를 존중하고 "페어 플레이" 원칙을 준수하세요. 특히, 가능한 한 빨리 대회 참가를 선언하도록 노력하세요. 대회 마지막 날/시간/분 내에 갑자기 삽입된 많은 문서(특히 이전에 거기에 없었던 사람들에게서) 형태의 "놀라움"은 인상적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은 긴장과 자극을 일으킬 뿐입니다. 작성되지 않은 많은 문서를 "선점"하려고 하지 말고 일관되게 작업하세요. 비어 있거나 매우 짧은 "토막글"("사용 중"과 같은 틀 포함)은 작성자가 다른 문서로 "전환"하는 것처럼 보일 때 심사위원단에 의해 곧 제거됩니다.

주의 2: 신규 참가자에게: 심사위원단은 문서를 테이블에 추가하는 데 도움을 주기로 서약하며, 관리자 또는 기타 숙련된 사용자도 그러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의무는 아님). 그들에게 명시적으로 물어봐야 합니다(모든 공개 또는 비공개 통신 수단을 통해). 대회 중에 작성되었지만 종료 후 테이블에 삽입된 문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심사위원단

심사위원은 언어 버전 및 프로젝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닉네임은 해당 지역 페이지에 게시됩니다. 다른 조직의 직원 및 숙련된 위키백과 사용자와 같은 전문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상품 배송 조건

우편을 통한 삼품 배송은 당첨자의 "물리적" 우편 주소가 제공되는 경우 가능합니다. 정보는 당첨자 발표 후 1개월 이내에 주최측 nikolai.litvinov wikimedia.ru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규칙의 예

시상식

시상식은 예카테린부르크 시에서 열릴 예정이다. 세부정보가 보류 중입니다.

언론에서

링크

도구

각주

  1. a b c d Башкортостан. Слияние Европы и Азии. (Bashkortostan. At the Junction of Europe and Asia.)Уфа: Издательский дом «Башкирская Пресса» (совместно с Правительством Республики Башкортостан), 2015 — С.32-33. (ШОС-БРИКС Уфа 2015).
  2. Л. Баньковский, П. Софроницкий. Л. Перескоков (англ. текст) Пермская система. (Perm geological system.)Пермь: Пермский областной совет всероссийского общества охраны природы, Пермский областной комитет охраны природы, 1991. Международный геологический конгресс «Пермская система земного шара 1991» (Permian system of the world Congress 1991).
  3. Уралмашзавод в фактах. Фотоальбом. (Uralmash-UZTM Photoalbum.) — Екатеринбург: издательство ООО «Аристократ», 2013. — 144 с. — ISBN 978-5-7688-1088-7. — 1000 эк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