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ning modules/dashboard/slides/12609-wikidata-communication-tools/ko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raining modules/dashboard/slides/12609-wikidata-communication-tool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커뮤니케이션 도구

다른 에디터들과 어떻게 소통하나요? 이 슬라이드는 다른 편집자에게 연락하는 몇 가지 일반적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사용자 토론 페이지 항목 및 속성과 마찬가지로 사용자 페이지에는 다른 편집자가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관련 토론 페이지가 있습니다. "토론"이라는 링크가 표시됩니다. 각 페이지의 상단에 있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여 토론 페이지에 접근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편집자의 토론 페이지에 게시하여 메시지를 남길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위키데이터의 다른 편집자들과 소통하는 방법입니다.

이 이미지는 몇 가지 중요한 세부 정보를 보여줍니다. 먼저 이것은 윌의 토론 페이지에 있는 메시지 초안입니다. 아직 게시되지 않았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는 방식은 미리보기 섹션 아래에 있습니다. "위키데이터 교육"으로 시작합니다. 이 메시지의 제목입니다. 아래에서 편집 영역에서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코드처럼 보이는 일부 문자를 볼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마크업 언어인 위키코드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토론 페이지를 사용할 때를 "제외"하고는 위키코드를 배울 필요가 없습니다. 위키코드의 첫 번째 비트는 Ian을 핑(ping)하기 위한 것입니다. 다른 사용자를 핑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ping|USERNAME}} 여기서 "핑"(ping)은 파이프 "|" 당신은 그들의 사용자 이름을 추가합니다. 누군가에게 핑을 하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알림에 알림이 표시됩니다.

위키코드의 마지막 비트는 서명입니다. 항상 ~~~~로 게시물에 서명하면 자동으로 서명과 날짜 스탬프로 변환됩니다.

 
공지사항을 볼 수 있는 곳

다른 유형의 토론 페이지

위키프로젝트에서 토론에 참여할 때 일반적으로 토론 페이지를 사용합니다. 프로젝트 채팅 또는 이와 유사한 페이지에 참여할 때 토론 페이지가 아닌 기본 프로젝트 페이지를 사용하게 됩니다.

편집자는 여러분이 사용자 토론 페이지에 남겨진 메시지를 읽고 토론 페이지, 위키프로젝트 또는 프로젝트 채팅과 같은 다른 장소에 남긴 게시물에 응답했는지 다시 확인할 것이라고 가정합니다. 다음 슬라이드에 설명된 대로 관심 목록에 해당 페이지를 추가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