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ning modules/Dealing with online harassment/slides/off-wiki-steps-to-recommend/ko

개인 정보 취급: 위키 외부에서 권장하는 단계

위키 외부에서 정보를 게시하는 것은 위키에서 편집하는 것보다 제거하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정보가 온라인에 게시되면 빠르게 확산되어 완전히 제거하기 어렵거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유출된 콘텐츠가 호스팅된 웹사이트의 호스트에 연락하여 삭제를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문제의 웹사이트에 이러한 상황을 처리하기 위해 설정된 신뢰 및 안전 팀이 있는 경우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콘텐츠를 제거하는 것이 더 어려울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가능합니다.

괴롭힘을 당하는 사람이 누출의 결과로 자신의 안전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경우 현지 법 집행 기관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 일부 당국은 제3자의 신고를 수락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이는 이상적으로는 괴롭힘을 직접 경험한 사람이 수행해야 합니다. 개인 정보를 온라인에 게시하는 것은 관련자의 위치에 따라, 특히 해당 정보가 불법적으로 획득된 경우 불법일 수 있습니다.

미국의 자선단체에 관한 법률 때문에 위키미디어 재단은 위키미디어인들에게 법적 조언을 제공할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법률 지원은 국가 또는 지역에 따라 다르며 괴롭힘이 심각할 경우 조사할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