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 도서관/뉴스레터/2022년 11월-12월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The Wikipedia Library/Newsletter/November-December 2022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백과 도서관
북 앤 바이트
제54호, 2022년 11-12월

격월 배송 신청

이 문제에서 우리는 새로운 파트너십, 1lib1ref, 검색 기능에 대한 스포트라이트, 그리고 항상 라이브러리 및 디지털 지식과 관련된 뉴스 및 커뮤니티 항목을 강조합니다.

새로운 파트너

위키백과 도서과은 무료, 완전한 접근, 새로운 파트너에 대한 접근을 발표합니다:

  • 영국 신문 아카이브: 영국 및 아일랜드 신문의 디지털 아카이브.
  • Findmypast: 검색 가능한 인구 조사 기록, 디렉토리 및 역사적 기록 정보.
  • 미시간 대학교 출판부: 정치학, 공연 예술, 미국 연구, 고전 및 중세 연구, 아시아 연구에 중점을 둔 동료 검토 서적.
  • ACLS: 미국 학술단체협의회(American Council of Learned Societies)의 학자들이 인문학 및 사회 과학 연구의 기초로 선정한 책.
  • 듀크 대학교 출판부: 주로 인문학, 사회 과학 및 수학 분야의 전자책 및 저널.

내 컬렉션 페이지의 "사용 가능한 컬렉션" 탭에서 신청할 수 있는 모든 사용 가능한 파트너를 확인하세요.

1Lib1Ref

2023년 1Lib1Ref 캠페인이 1월 15일에 시작됩니다!

1년에 두 번 #1Lib1Ref(사서 1명, 참고 문헌 1개)는 전 세계 사서와 무료 지식에 대한 열정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 위키백과의 문서에 누락된 참조를 추가하도록 요청합니다. 참여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캠페인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스포트라이트: EDS 개선 결과

도서관 카드 플랫폼은 EDS(EBSCO 발견 서비스)라는 검색 도구를 사용하여 많은 도서관 리소스에 대한 단일 검색 창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검색에 대한 광범위한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가능한 한 많은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너무 많은” 결과를 얻는 경우 내장된 리파인 결과 필터를 사용하여 범위를 좁힐 수 있습니다.

검색을 완료하면 결과 구체화 표시줄이 표시됩니다. 데스크톱 보기의 왼쪽 열에 나타납니다. 모바일에서는 화면 왼쪽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여 접근할 수 있는 메뉴에 있습니다. 책 대 잡지 기사와 같은 특정 형식으로 제한하여 검색 범위를 좁힐 수 있습니다. 특정 게시 날짜 범위 설정 또는 관련 단어 및 주제로 검색을 자동으로 확장하는 "확장기"를 제거합니다.

간략한 바이트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북 앤 바이트의 새로운 호에 대한 격월 토론 페이지 업데이트를 받으려면 구독자 목록에 이름을 추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