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위키미디어 운동/2017/업데이트/초기 공지 사항 검토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Strategy/Wikimedia movement/2017/Updates/Initial announcements review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운동 계획 과정에 대한 초기 업데이트 검토

위키미디어 운동은 2017년 동안 진행될 과정에 대한 광범위한 계획 토론을 시작하였습니다. 15년 동안 위키미디어인들은 인류 역사상 가장 큰 무료 지식 저장소를 건설하기 위해 함께 일해 왔고, 소규모 그룹의 편집자에서 다양한 네트워크의 편집자, 개발자, 가맹단체, 독자, 기증자, 그리고 파트너 규모로 커졌습니다. 오늘 저희는 단순 웹사이트 규모에서 벗어나려고 합니다. 저희의 운동은 모든 사람에게 모든 지식을 나누고자 하는 저희의 비전과 가치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이 운동으로서 우리가 나아갈 방향이 어디인지 결정할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운동 계획 토론은 우리의 운동에 대한 미래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우리가 어디로 같이 가야 하며, 무엇을 달성하기를 원하는 지 말입니다. 우리는 편집자, 커뮤니티 리더, 가맹단체, 개발자, 독자, 기증자, 기술적 플랫폼, 파트너 기관, 그리고 아직 우리의 계획이 닿지 못한 이들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을 위한 공간을 만드는 광범위한 과정을 계획하기를 원합니다. 토론에 참가할 방법은 위키, 개인적 공간, 미팅 등 얼마든지 널려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 토론에 초대받았고, 저희들은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고자 합니다.

우리의 우선 목표는 2017 위키마니아를 통해 어떤 전략적 방향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 지 대략적인 틀을 잡는 토론을 완성시키는 것입니다.

정기적인 업데이트는 위키미디어-I 메일링 리스트에 보내지고 메타위키에 기시됩니다. 월별로 업데이트에 대한 검토가 이 페이지에 보내질 예정입니다. 추후의 안내와 월별로 전송되는 계획 업데이트에 대한 강조를 사용자토론에 받고 싶으시다면 가입해 주세요.

아래는 현재까지 진행된 업데이트입니다:

운동 계획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메타위키 2017 위키미디어 운동 전략 대문에서 참고하세요.

위키미디어 재단을 대표하여 미디어위키 메시지 배달자가 보냅니다, 2017년 2월 15일 20:30 (UTC) • ⧼번역⧽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