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Sexual harassmen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성적인 괴롭힘은 무엇입니까?

성적인 괴롭힘은 여러 형태의 괴롭힘 중 하나입니다. 성희롱은 학교와 학계, 자원 봉사 공동체, 일반적인 사회적 상호 작용 공간 등과 같이 다른 환경에서도 발생할 수 있지만 직장에서 종종 일어납니다. 위키미디어 공동체도 예외가 아닙니다.

영어 위키백과는 이를 성적인 성격을 갖는 괴롭힘이나 강압으로 정의된 행동 또는 성적 호의에 대한 대가로 환영받지 않거나 부적절한 보상 약속으로 en:Sexual_harassment#cite_note-1 기술합니다. 미국 평등고용기회위원회(EEOC)에 따르면 성적 괴롭힘은 성적인 성격을 갖는 반갑지 않은 행동입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자원 봉사의 맥락에 대한 정의에서 더 차용하면, 성적 괴롭힘은 환영받지 못하고 불쾌한 성적 접근, 성적 호의 요청으로 구성될 수 있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고, 마음이 내키지 않고 무례하고, 모욕적이며 위협적이거나 적대적인 환경을 만들려는 의도이거나 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성적인 성격을 갖는 언어적이거나 물리적인 행동입니다.

성희롱에 대한 이의 제기의 사전 표현은 그것이 환영받지 못하는 것으로 간주되기위한 전제 조건이 아닙니다; 이전에 동의했거나 적극적으로 참여했더라도 그렇게 생각하면 환영받지 못합니다.

성적인 괴롭힘은 언어적, 비언어적, 신체적, 암시적 또는 노골적으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성적인 괴롭힘은 어떻게 겪고 있나요?

성희롱은 여러 방식으로 나타납니다; 온라인 또는 대면 상호작용에서 발생할 수 있고 언어적, 비언어적, 신체적으로 표현될 수도 있습니다. 다음 목록은 완전하지는 않지만 성희롱으로서 경험할 수 있는 몇몇 행동입니다.

말/글

UN은 "허니" 또는 "베이브"와 같은 애정 표현과 "사람의 신체에 대한 성적인 언급을 하거나 성적인 발언이나 풍자적 표현… 성적인 농담이나 이야기를하는 것; 성적 환상, 선호도 또는 역사에 대해 질문하거나 사회적 또는 성생활에 대해 개인적인 질문을하는 것...; 사람의 의복과 해부학적 구조 또는 외모에 대한 성적인 언급, 데이트에 관심이 없는 사람에게 반복해서 물어 보는 행위.. 그리고 개인의 성생활에 대해 거짓말을 하거나 소문을 퍼뜨리는 행위 그리고 기타 여러가지 등등"

과 같이 여러 가지 부적절한 행동을 포함하여 이러한 행동의 몇 가지 예를 제공합니다. 그러한 예 중의 하나인 "직업 토론을 성적인 주제로 전환"하는 것은 업무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특히 편집이나 행사 조직과 같은 자원 봉사 활동에 대한 위키미디어 맥락에서도 적용됩니다. 이러한 종류의 괴롭힘에는 성적인 성격을 갖는 원하지 않는 이메일과 문자 메시지 또는 기타 연락처를 보내는 것도 포함됩니다.

비언어

그리고 UN은 "사람을 위아래로 바라보기 (엘리베이터 눈); 누군가를 쳐다보기; 사람의 길을 막기; 사람을 따라 가기...; 외설적인 영상 보여주기; 손 또는 신체 움직임을 통해 성적 몸짓을 하는 행위; 윙크와 키스 던지기, 입술 핥기와 같은 표정 만들기" 등을 포함하여 좋은 예를 제공합니다. "개인적인 선물을 주는 것"도 한 예라고 지적합니다. 선물 제공을 관장하는 사회적 규범이 있으며 탐색하거나 이해하는 것이 까다로운 영역이 될 수 있습니다. 사회적 규범을 초과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원치 않는 선물을 받도록 강요하는 것은 성적인 괴롭힘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신체

강간 또는 강간미수; 성폭행 또는 성폭행 미수; 원치 않는 고의적인 접촉, 더듬기, 기대기, 코너링, 꼬집음 또는 휘두르기. 이와 같은 것들이 명백한 예입니다. UN은 "목이나 어깨 주위에 원치 않는 마사지를 제공하거나 그 사람의 옷과 머리카락 또는 신체를 만지는 것, 포옹과 키스, 두드리기 또는 쓰다듬기, 다른 사람 주위를 성적으로 만지거나 문지르는 행위, 가까이 서 있거나 다른 사람을 향해 칫솔질을 하는 것" 등을 포함합니다.

성적인 괴롭힘을 당하면 어떻게 해야합니까?

괴롭힘을 당할 때 최선의 조치는 상황의 특성과 강도 및 성격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성적인 괴롭힘의 범위가 매우 광범위하기 때문에받은 성적인 괴롭힘의 수준에 따라 다른 접근 방식이 가장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성적인 괴롭힘 경험에 따라 고려할 수 있는 선택 사항 목록입니다. 일부는 괴롭힘을 당하는 사람이 통제할 수 없는 변수에 의존할 수 있으므로 아래 선택 사항 중 어느 것도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항상 있음을 명심하세요.

중단을 위한 연락/행동 요청

어떤 경우에는 상대방에게 성적인 괴롭힘 행위를 중단하도록 명시적으로 요청하면 해당 행위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그만 [행동을 설명하세요], 제발"처럼 간단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경계를 전달하고 상대방의 행동과 관련하여 당신의 편안함 수준을 알려줍니다. 이것은 원치 않는 (직접적 또는 간접적인) 성적인 성격을 갖는 의사 소통이나 원치 않는 신체 접촉의 경우 고려할 수 있는 사항이고, 특히 자신의 행동이 원치 않거나 마음이 내키지 않은 것이 다른 사람에게 명확하지 않은 경우에 고려할 수 있습니다. 명시적인 요청을 하는 것이 편하다고 생각되면 추가적인 악화없이 행동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연대자를 찾으세요

당신이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하며, 당신이 신뢰할 수 있는 동료를 찾는 것은 종종 유용합니다. 연대는 성적 괴롭힘을 당했을 때 겪은 상처와 개인적인 경험을 편안하게 공유할 수있는 사람이어야합니다. 친한 친구의 가족과 같이 가까운 사람과 공유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성적인 괴롭힘 사건을 다루는 훈련을 받은 사람들에게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페이지는 아래에서 이러한 지원 자료의 링크된 예를 제공합니다.

현지 법 집행 기관에 연락

만일 즉각적인 위협을 느끼거나 경험한 성적 괴롭힘의 결과로 여러분의 안전이 위태롭게 된 경우에 일반적으로 대체 보고 채널을 통해 연락을 받은 어떤 법인보다 더 빨리 행동할 수 있는 위치에 있기 때문에 현지 당국에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경찰에 연락하는 것은 편안하다고 느끼는 경우에만 이루어져야합니다. 여러분이 경험한 행위가 범죄일 수 있으며, 이 경우에 법 집행 기관은 여러분의 경험에 대해 여러분으로부터 직접 듣고 싶어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연락할 때 무언가를 할 수 없더라도 (성폭력보다는 성적인 괴롭힘의 경우일 수 있음) 향후 참조를 위해 기록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재단은 그들에게 질문이 있거나 위키 경험과 관련하여 보유할 수있는 기술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 협력할 수 있으므로 추가 지원이 필요한 경우 직접 연락하도록 장려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 자신의 나라 밖에서 발생한 위키미디어 대면 행사에서 성폭행을 경험하여 현지 당국에 연락하는 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행사 주최자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이 경우에 대사관이나 영사관에 알리는 것도 선택 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의료 지원 받기

신체적 안전이 가장 중요하므로 성적인 괴롭힘과 관련하여 신체적 상해를 입은 경우 의료 조치를 받으세요. 정신적 지원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 고통스러운 일이 있었다는 것을 인정하고 도움을 청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아래에 나열된 지원 그룹은 성폭행과 성적인 괴롭힘 사례에 특화된 무료 또는 저렴한 상담 및 심리적 지원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위기 지원 고려

성적인 괴롭힘과 성폭행 경험은 치명적일 수 있으므로 자신을 돌보는 것이 최우선 과제입니다. 필요한 경우 적절한 의료 지원을 받는 것 외에 심리적 지원이 제공될 수 있는 위기 도움 전화에 연락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기 도움 전화에 대한 연락은 일반적으로 기밀이며 치유 과정을 진행하거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음 단계를 고려할 때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습니다. 예는 다음을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 전 세계 성폭력과 성적인 괴롭힘 생존자를 위한 지원 서비스에 대한 강간 위기 네트워크 유럽 지수(유럽뿐만 아니라).
  • RAINN 전국 성폭력 핫라인. 이것은 미국에 기반을 둔 훈련 된 자원 봉사자 및 후원자 네트워크로 전화와 라이브 온라인 채팅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SOS 네트워크는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미국 기반 조직입니다.
  • 사이버 시민권 이니셔티브는 법률 및 해당 콘텐츠를 제거하기 위해 따라야 할 단계별 절차를 포함하여 리벤지 포르노에 대한 전용 정보와 지원을 제공하며, 리벤지 포르노의 피해자가 되었을 때 보고하고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도움 전화를 제공합니다.

괴롭힘 자료정신 건강 자료 페이지에서도 더 많은 위기 지원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위키 외부 채널을 통한 보고

여러분이 경험하고 있는 성적인 괴롭힘이 온라인에서 발생하지만 위키미디어 사이트에서는 발생하지 않는 경우, 괴롭힘이 발생한 각 플랫폼에서 괴롭힘 행위를 신고하는 선택 사항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신고하기 전에 괴롭힘 내용과 활동에 대한 기록(예를 들어 인터넷 아카이브에 페이지의 화면 캡쳐 및 아카이브)을 보관하여 그 동안 삭제되거나 숨겨지는 경우에도 여전히 고려할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지원 요청

위키미디어 사이트에서 또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참여의 결과로 성적인 괴롭힘이 발생하는 경우에 위키미디어 재단은 여러분이 따를 수 있는 다른 단계 외에도 제한된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원 및 안전 팀은 사례를 조사하여 위키에서(예를 들어 개인이 금지되거나 제재를 받아야하는 경우) 어떤 조치를 취해야하는지 확인하거나 추가 자료 및 그룹으로 안내할 수 있습니다. 법무 부서는 직접적인 법률 자문을 제공할 수 없지만 여러분 지역에서 여러분을 위한 법적 지원을 찾거나 자금을 조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팀에 가장 잘 연락하는 방법과 팀이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의 주요 괴롭힘 페이지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