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뉴스레터/5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ovement Strategy and Governance/Newsletter/5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뉴스
이전 호 다음 호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소식지 (구, 보편적 행동 강령 소식지) 소식지의 다섯번째 발행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이 소식지는 운동 헌장, 보편적 행동 강령, 이사회 선거와 다른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와 연관된 소식에 대한 소식과 진행될 행사에 대해서 알려드릴 것입니다. 이 소식지의 목적은 위키미디언들이 위키미디어 재단의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팀의 다양한 프로젝트들과 활동에 계속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MSG 소식지는 분기별 (3개월 단위)로 배포될 것이며, 다음 호에 대한 의견이나 아이디어는 소식지 토론 페이지에 남길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 발행을 여러분들의 언어로 번역하고 귀하의 공동체의 커뮤니티 포털 및 플랫폼에 소식지를 공유하여 저희를 도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소식을 수신하기 위해서는 여기를 눌러 구독해 주세요.

소식지를 읽고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사회 선거에 대한 의견 요청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팀은 이사회 선거에 대한 의견 요청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의견 요청은 2022년 1월 10일에 시작되었으며, 2월 16일에 종료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이 필요한 주요 핵심 질문 중에는 당선된 후보들 간의 보다 다양한 대표성을 보장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뿐만 아니라, 선거 기간 동안 후보들이 어떻게 관여해야 하는지 등이 있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당신의 커뮤니티에서 대화를 구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을 권유드리며 환영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거나 이 프로세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받으려면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팀([:m:Special:MyLanguage/Movement Strategy and Governance/About#Team|메타]), 텔레그램 또는 이메일($emailadress)로 문의하십시오.

보편적 행동 강령의 비준 절차

보편적 행동 강령과 관련된 일은 계속 진행중에 있습니다! UCoC는 글로벌 위키미디어 운동을 위한 허용 가능한 행동의 기준을 세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UCoC는 위키미디어 2030 전략 수립 과정에서 광범위한 커뮤니티 대화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행동 강령의 1단계는 2020년 12월에 종료되었습니다.

2021년에 위키미디어 재단은 어떻게 보편적 행동 강령을 시행해야할지에 대해서 공동체의 의견을 받았습니다. 일부 참여자들은 공동체의 비준이 이번 절차에 필요하다고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초안 위원회의 자원 봉사자들은 현재 시행 지침을 수정하는 절차를 진행중에 있으며, 이는 2022년 3월에 공동체 투표 절차를 위해 준비될 예정입니다. 보편적 행동 강령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운동 전략 실행 보조금

운동 전략 실행 보조금은 계속해서 모두에게 열려있습니다! 몇 가지 흥미로운 제안을 계속 검토하면서 운동 전략 권장 사항의 특정 이니셔티브를 대상으로 하는 더 많은 제안과 아이디어를 권장하고 환영합니다. 가상의 프로젝트 예시가 제공되었으며 누구나 실행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이러한 예 외에도 보조금에 대한 Community of Practice 텔레그램 내에서도 보조금 제안 및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활동에 대한 지원이 제공됩니다. 이 지원에는 프로젝트에서 협력할 잠재적 파트너 찾기 또는 제안서 작성 및 제출에 대한 기술 지원이 포함됩니다.

운동 전략 실행 보조금의 존재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우리는 공동체 대화를 작년 11월과 12월에 걸쳐서 진행했으며, 여기에서 우리는 운동 전략 구현과 구현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는 보조금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공동체 대화는 1월부터 다시 진행될 것이며 우리는 MSG 촉진자를 만나 공동체와의 대화를 계획하도록 초대합니다. 운동 전략 실행 보조금에 대해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strategy2030(_AT_)wikimedia.org 을 통해 저희에게 연락주세요.

소식지의 새로운 방향

보편적 행동 강령 소식지의 지난 호차에서 밝혔듯이,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팀은 이 소식지의 새로운 방향에 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와 의사 소통하는 전반적인 접근 방식에 대해서 구상하고 있습니다. 구현된 변경 사항 중 하나는 이 소식지가 보편적 행동 강령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에서 보다 광범위한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에 대한 주제로 전환한 것입니다. 이러한 전환은 행동 강령의 계획 단계가 자연스럽게 마무리됨에 따라 매우 필요합니다.

또한 본 소식지의 적절한 품질 관리 및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프로젝트에 대한 모든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걸쳐 분기마다 전체 뉴스레터를 발송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저희는 귀하가 보다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더 주기적인 "업데이트" 커뮤니케이션 형식을 개발했습니다. 운동 전략 및 거버넌스 팀으로부터 이러한 간단한 업데이트를 받으려면 여기를 통해 구독하십시오.

소식지의 토론 페이지에 투표를 남겨 MSG 뉴스레터 및 업데이트의 전달 프레임워크와 빈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어주세요.

Diff 블로그 포스트

귀하가 흥미롭게 생각할 운동 전략, 운동 거버넌스와 연관된 주제에 관한 Diff 블로그 포스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