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censing update/Vote-header/ko

Translators: When updating the vote header, please also update its status at Licensing update/Header tracking so the updated content will be properly copied to the vote server.
위키미디어 재단의 이사회(Board of Trustees)는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의 라이센스 변경 투표를 제안합니다. GNU Free Documentation License(GFDL)을 허용하던 기존과는 달리, 이번 제안은 거기에 Creative Commons Attribution-ShareAlike license (CC-BY-SA)을 추가하여 이중으로 라이센스를 적용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사회(Board of Trustees)는 위키미디어 콘텐츠에 적용할 수 있는 라이센스에 대해 검토했고, 그 결과 이번 투표를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 제안을 통해 위키미디어가 지식 콘텐츠를 더 활발히, 많이 수집하고 개발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라이센스가 변경되더라도 위키미디어의 모든 콘텐츠는 모두에게 무료로, 영구적으로 제공될 것입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사이트내의 자격 조항과 모든 프로젝트의 조항을 다음과 같이 수정하도록 제안합니다.

  1. GNU Free Documentation License(“최신 버전” 조항)만 적용되던 기존 위키미디어 라이센스에, CC-BY-SA 3.0도 함께 적용하도록 합니다. 이는 GFDL의 최신 버전에서 명시된 것에 따르는 것입니다.
  2. 또한 이후 위키미디어에 새로이 만들어지거나 편집되는 콘텐츠에도 동일한 라이센스를 적용하도록 합니다. 하지만 외부 콘텐츠(flickr 등)의 경우 CC-BY-SA만 허용하도록 합니다.
  3. 위의 조항에 따라 CC-BY-SA만 적용되는 콘텐츠의 경우, GFDL을 적용할 수 없다는 사실을 재배포자(re-user)들에게 알립니다.

이 제안을 통해 정책과 지침이 변경되고, CC-BY-SA 라이센스를 사용하기로 결정되면, 기존 편집자들은 재배포자가 위 라이센스를 따른다는 사실을 인식해야 합니다. 이것은 최소한, 문서의 하이퍼링크나 URL을 연결하는 것으로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제안은 Licensing update/ko를 참고하세요.

제안에 관련해 궁금한 점은 FAQ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투표 결과는 이사회(Board of Trustees)에서 제안을 통과시키는 데 참고적인 역할만 할 뿐입니다. 50%이상의 찬성표가 나와야 제안이 수용될 수 있습니다. 찬성표가 50% 이상 나오지 않을 경우(찬성표가 반대보다 많다 해도), 이사회와 커뮤니티 간의 협의를 통해 수용 여부를 결정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