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Learning patterns/Gender identity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성 정체성
문제누군가의 성별을 묻는 전통적인 방법은 트랜스젠더 및 성별 비순응자에게 무감각하거나 원하는 정보를 포착하지 못합니다.
해결 방법실제로 응답자의 성별을 알아야 하는지 여부를 고려하고, 그렇다면 성별 이력에서 성별 정체성에 대한 질문을 분리하십시오.
생성자KTC
지지
생성2013년 11월 14일


이것은 어떤 문제를 해결합니까?

설문조사를 수행하거나 메트릭 또는 통계를 수집하고 응답자의 성별 구성을 알고자 할 때 모든 사람이 표준 여성-남성 성별 이진법에 맞지 않는다는 사실에 민감해야 합니다.

해결책은 무엇입니까?

설문조사에는 다른 인구통계학적 질문 중에서도 성별에 대한 질문이 자주 포함됩니다. 경우에 따라 응답자의 성별을 알면 다른 설문 조사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성별로 식별되는 개인이 워크숍에서 주도한 그룹 활동에 어느 정도 만족하는지 또는 특정 편집 활동을 수행하는 경향이 있는지 알고 싶을 수 있습니다. 다른 경우에는 성별을 알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1]

성별에 대한 질문을 포함하기로 결정한 경우 응답자가 성별 범주를 선택하도록 강요하지 않거나 편안하지 않은 성별 정체성을 선언하지 않는 방식으로 질문을 표현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최소한 참가자가 남성 또는 여성으로 식별하지 않도록 옵트아웃할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에서 성별 관련 질문을 선택 사항으로 만들거나 응답자에게 "기타(구체적으로)", "남성도 여성도 아님" 또는 "말하지 않겠습니다."와 같은 추가 옵션을 제공하여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 고려 사항

  • 설문조사의 목적이 성별에 따른 경험이나 의견을 이해하는 것이라면 생리적 성별성별 정체성에 대해 별도의 질문을 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 성 정체성은 불연속적이고 상호 배타적인 범주가 아니라 스펙트럼이기 때문에 항상 참가자에게 질문을 건너뛰거나 자신의 말로 자신의 성 정체성을 설명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십시오.[2]

사용 시기

  • 편집자 트렌드 설문조사
  • 성별 격차 조사
  • 행사 후 피드백 설문조사

추천

같이 보기

관련 패턴

기타 링크

각주

  1. 인권 캠페인, "가정 및 기타 설문 조사에서 트랜스젠더 포함 데이터 수집": http://www.hrc.org/resources/entry/collecting-transgender-inclusive-gender-data-in-workplace-and-other-surveys
  2. 에이미 페더 "성별 연속체: 성별 데이터 수집 시 고려 사항": http://www.campuslabs.com/2012/02/gender-continuums-considerations-when-collecting-gender-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