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패턴/제안된 원격 학습 리소스의 설계
어떤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까?
일반적으로 가상 역량 구축을 위한 프로그램 설계는 전통적이며 해당 프로그램의 청중이 일하는 지역적 요구나 교육적 맥락을 다루지 않습니다. "디자인 사고"는 일반적인 작업 프레임을 제공하고 공동 창작 단계를 촉진함으로써 이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이 무엇입니까?
디자인 사고 전략을 고려한 제안을 계획하고 개발합니다. 이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사람에 초점을 맞추고 기술적 가능성(예: 제안이 개발되는 플랫폼 또는 사용되는 소셜 네트워크)을 제안 요구 사항(더 높은 지식에 도달하고 지역적 맥락에서 가르친 내용의 사용을 촉진)과 통합합니다. 이런 식으로 역량 강화 제안은 참여자들의 주제에 대한 인식을 허용할 만큼 충분히 유연할 뿐만 아니라,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대한 그들만의 교육 제안을 설계할 때 이 방법론을 사용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것입니다. 디자인 사고 전략은 일련의 단계 또는 인스턴스를 포함하며 반복적인 프로세스로 정의됩니다. 즉, 끝이 없고 역동적이어서 발생할 수 있는 장애물이나 비상 상황에 맞게 제안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의(목표와 필요성), 조사(선례, 최신 기술), 구상(가능한 솔루션 정의), 프로토타입(최소한의 제안을 생성하여 경험하거나 적용), 측정(영향 및 개선 가능성).
정의
역량 강화 제안을 설계하는 첫 번째 단계는 어떤 것이 우리의 목표 또는 해결해야 할 문제인지 정의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2개를 발견했습니다:
a) 교육적 맥락에서 자유로운 문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이를 위한 단계를 홍보합니다(위키미디어 프로젝트로 대표됨).
b) 청중에게 알려진 것부터 시작합니다(학자와 디지털 문화가 해당됩니다).
조사
이 단계에서 우리는 제안과 유사한 선례를 분석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이 단계에서 우리는 많은 역량 강화 제안이 교육을 위한 정확하고 완성된 설계, 즉 완성된 제품을 제시하지 못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구상
우리는 매주 참가자들이 우리에게 가져온 개별적인 제작, 상상, 반성, 필요에 어느 정도 여지를 두는 제안을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그 과정과 중간 결과를 회복하고 소중히 여겼습니다.
프로토타입
주간 콘텐츠에는 참가자들이 도전에 직면한 활동이 제안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일반적인 관행과 요구 사항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이는 구현을 위한 맥락을 읽는 것뿐만 아니라 현실을 찾기 위해 수업의 콘텐츠를 분석하고 전략을 찾기 위해 재해석하는 것을 촉진했습니다. 이는 다가올 몇 주 동안 입력으로 작동하는 콘텐츠와 프로덕션이었습니다. 프로토타입 단계에서 우리는 수업의 교과 과정과 활동을 포함한 수업 모델을 가져왔습니다. 우리는 참가자의 반응에 따라 이러한 활동을 조정했습니다.
측정
마지막으로 측정할 때 참여 수준과 제작의 질을 고려했습니다. 이러한 지표를 통해 제안을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 이 전략은 매주 바뀌었고, 100명 중 70명이 코스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는 높은 수치입니다.
고려해야 할 사항
이 패턴을 사용하는 경우
2014년 10월/11월 동안 위키미디어 아르헨티나는 라틴 아메리카 교육 포털 네트워크(RELPE)와 함께 가상 과정 «학교, 디지털, 자유 문화 사이의 가교»(학자, 디지털 및 자유 문화 간의 교량)를 구현했습니다. 참가자는 라틴 아메리카 전역의 교사와 기술 팀으로, 서로 다른 요구와 경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질적인 성격을 다루고 맥락을 의문시하려면 적응 가능한 제안이 필요했습니다. 특히 이러한 유형의 과정은 알려지지 않은 궤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미디어랩의 전략과 오늘날 기술 개발이 구축되는 방식을 살펴본 후, 디자인 사고 모델을 적용하여 제안을 작성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돌이켜보면 역량 강화 과정을 구현하는 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MOOC는 과정을 완료하는 사람이 부족합니다(과정을 시작한 사람 수보다). 이는 구현을 위한 단일 맥락을 해석할 수 없기 때문에 참여자가 현실이나 일상에서 내용이 유용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패턴을 통해 우리는 위키랩이라고 부르는 것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 교육 프로그램은 또한 지속 가능하고 콘텐츠와 아이디어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는 원격 교육 전략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한 실험 공간으로 바뀌었습니다.
승인
같이 보기
관련 패턴
외부 링크
- Wikimedia Argentina Blog
- Portal Educ.ar
- Campus RELPE
- Writing Wikipedia Articles: a six week online course
- Outreach:Education/MOO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