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연약한 유산을 통한 여행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Journeys Through Our Fragile Heritag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우리의 연약한 유산을 통한 여행: 발견, 보존, 전달

제목 페이지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와 유네스코가 공동으로 준비한 이 사진전은 #Unite4Heritage 캠페인의 틀 안에서 조직되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공통 문화 유산의 풍부함과 다양성을 설명하는 무료 라이센스 오픈 액세스 디지털 리소스를 보여줍니다. 그것은 문화 유산의 아름다움과 취약성을 강조하고 미래 세대를 위해 그것을 보존하고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질 메레가 CC BY-SA 3.0으로 제공한 사진
젠네의 오래된 도시
B.C. 250년부터 거주한 젠네는 시장의 중심지이자 사하라 횡단 금 무역의 중요한 연결 고리가 되었습니다. 15세기와 16세기에는 이슬람 전파의 중심지 중 하나였습니다. 그 중 거의 2,000채가 살아남은 그 전통 가옥은 계절적 홍수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언덕 위에 지어졌습니다. 이 지역은 불안정으로 인해 2016년부터 위험에 처한 세계 유산 목록에 등재되었으며, 이는 이 지역에 영향을 미치고 이 말리 세계 유산 지역에 대한 보호 조치의 이행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이 텍스트는 http://whc.unesco.org/en/news/1520 의 "젠네의 오래된 도시" 문서에 제공된 정보를 부분적으로 또는 전적으로 기반으로 하며, 라이센스 CC BY-SA 3.0입니다.

전시회 소개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Unite4Heritage 운동은 전 세계의 문화 유산과 다양성을 기념하고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모든 사람이 문화적 다양성을 장려하고 기뻐함으로써 편협함과 종파주의에 맞서 싸울 것을 촉구합니다.

의도적인 파괴, 방치, 집중적인 관광 및 통제되지 않는 경제 개발, 무지와 부실한 유지 관리는 우리의 문화 유산과 다양성을 위협합니다. UNESCO, 위키미디어 스웨덴 및 위키미디어 이탈리아는 사진을 통해 문화 유산 보존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힘을 합쳐 사람들이 유산을 보호하고 문화적 정체성을 보존하며 공동의 미래를 건설하는 데 민감하게 할 수 있도록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유네스코와 위키미디어는 유산 이미지의 가치를 높이고 대중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유산 손실 위험을 줄이고 사람들이 문화적 다양성을 축하하고 더 잘 보호하고 자랑스러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 전시회는 무료로 사용이 허가된 오픈 액세스 이미지를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우리 공통 문화 유산의 취약성을 보여줍니다. 이 이미지는 박물관, 기록 보관소 및 위키백과의 미디어 사이트인 위키미디어 공용의 일반 대중을 포함한 다양한 출처에서 공유되었습니다.

위키미디어 공용에서 수백만 개의 이미지가 무료 라이선스 하에 있으므로 모든 사람이 이를 사용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컬렉션은 수천 명의 자원 봉사자에 의해 유지 관리되고 개선됩니다. 누구나 건축문화유산을 위한 위키 러브 모뉴먼트, 아프리카 무형문화유산을 위한 위키 러브 아프리카, 자연유산을 위한 위키 러브 어스 등 다양한 문화유산과 관련된 사진 대회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tinyurl.com/wikiloves를 참조하세요. Wikipedia, 위키미디어 공용 및 Unite4Heritage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모하마드 레자 도미리 간지가 CC BY-SA 4.0으로 제공한 사진.
이란 이슬람 공화국: 파사르가대
파사르가대는 서아시아 최초의 거대 다문화 제국의 수도였습니다. 동부 지중해와 이집트에 걸쳐 힌두교 강에 걸쳐 있으며, 다양한 민족의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한 최초의 제국으로 간주됩니다. 160헥타르 부지에서 특히 주목할만한 흔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키루스 2세의 영묘; 탈이 타흐트, 요새화된 테라스; 그리고 대문, 관객 홀, 주거용 궁전 및 정원의 왕실 앙상블. 이것은 다른 문화를 종합적으로 표현한 아케메네스 건축 양식에 반영되었습니다. 2004년 세계유산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다양한 요인(물리적, 화학적, 환경적 등)으로 인한 침식을 포함한 위험에 직면해 있습니다: 농업 또는 홍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 고고학적 유물을 위험에 빠뜨리는 발굴; 그리고 반달리즘으로 인한 피해.

이 텍스트는 http://whc.unesco.org/en/list/1106, 라이선스 CC BY-SA 3.0의 "파사르가대" 문서에 제공된 정보를 부분적으로 또는 전적으로 기반으로 합니다.

커넥티드 오픈 헤리티지 프로젝트 소개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커넥티드 오픈 헤리티지 프로젝트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통해 위협받는 문화유산에 대해 가능한 한 무료로 라이선스가 부여된 오픈 액세스 정보를 수집하고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전 세계의 자원 봉사자들이 수행한 작업을 기반으로 합니다.

사람들과 의사결정자들이 중요한 문화유산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면 보호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위키백과 문서는 국가적으로 보호되는 문화 유산의 공식 데이터 세트와 유산을 묘사하는 박물관, 기록 보관소 및 일반 대중의 디지털화된 역사적 이미지를 추가하여 개선될 것입니다. 세계 문화에 대해 더 많이 배우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울 것입니다.

커넥티드 오픈 헤리티지 프로젝트 파트너는 로마 고고학 그룹 및 DecArch 협회와 함께 위키미디어 스웨덴, UNESCO, 위키미디어 이탈리아 및 국경 없는 문화 유산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스웨덴 우편 번호 복권의 문화 재단에서 자금을 지원하고 지원합니다.

프로젝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tinyurl.com/ConnectedOpenHeritage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아이바라스 라마나우스카스가 제공한 사진, CC BY-SA 2.0
아프가니스탄: 얌의 첨탑 및 고고학적 유적
65m 높이의 얌의 첨탑은 12세기에 지어진 우아하고 높이 솟은 구조물입니다. 꼭대기에 파란색 타일이 새겨진 정교한 벽돌로 덮인 이 건물은 이 지역의 건축 및 예술 전통의 정점을 나타내는 건축 및 장식의 품질로 주목할 만합니다. 그 영향력은 구르 지방의 중심부에 있는 우뚝 솟은 산 사이의 깊은 강 계곡과 같은 극적인 설정으로 인해 높아집니다. 이 유적은 2002년부터 위험에 처한 세계 유산 목록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첨탑에 인접한 강둑의 침식, 유적지의 역사적 구조의 악화와 함께 기념물의 경사 수준의 추가 움직임을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이 텍스트는 http://whc.unesco.org/en/list/211에 있는 "얌의 첨탑 및 고고학적 유적" 문서에 제공된 정보를 부분적으로 또는 전적으로 기반으로 하며, 라이선스 CC BY-SA 3.0입니다.

Unite4Heritage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2015년, 문화 유산에 대한 전례 없는 공격에 대응하여 유네스코 사무총장인 이리나 보코바는 바그다드 대학교에서 #Unite4Heritage 옹호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2017년에 #Unite4Heritage는 주요 이해 관계자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함으로써 보다 넓은 대중, 특히 젊은이들을 진정한 글로벌 수준으로 동원하고 있습니다. 이 전시회는 위키미디어 공용과 협력하여 운동의 세 가지 기둥을 보여줍니다: 건축 유산; 무형문화유산; 유산 수집과 불법 인신매매와의 싸움. 유네스코는 설립 이래 문화와 발전이라는 대의를 위해 꾸준히 헌신해 왔습니다. 초점은 국제 협력을 조정하고 국가와 사회 간의 유대를 강화하며 대중을 동원하는 데 있었습니다. 목표는 모든 시민이 다양성과 대화가 풍부한 문화 환경에서 성장하고 살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입니다. 유산은 세대와 민족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합니다.

이 전시회는 위키미디어 공용과 협력하여 운동의 세 가지 주제를 표시합니다: 무형문화유산; 운동의 정신을 강조하는 유산 수집 및 불법 인신 매매. 이러한 주제는 또한 다음을 포함한 유네스코 문화 협약의 작업을 나타냅니다.

  • 1970년 문화재 불법 수입, 수출 및 소유권 이전의 금지 및 방지 수단에 관한 협약.
  • 1972년 세계 문화 및 자연 유산 보호에 관한 협약.
  • 2001년 수중문화유산 보호에 관한 협약.
  • 2003년 무형문화유산 보호협약.

우리의 공동 유산을 위해 단결하고 그 가치를 후대에 전합시다!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마틴 세인트 아만트가 제공한 사진, CC BY-SA 3.0.
페루: 마추픽추의 역사적인 보호 구역
마추픽추의 역사적인 보호구역은 해발 2,430m, 열대 산악 숲 한가운데, 매우 아름다운 환경에 있습니다. 그것은 아마도 전성기의 잉카 제국의 가장 놀라운 도시 창조였을 것입니다. 거대한 벽, 테라스, 경사로가 마치 연속된 암석 절벽에서 자연스럽게 절단된 것처럼 보입니다. 안데스 산맥의 동쪽 경사면에 있는 자연 환경은 풍부한 동식물군이 있는 상류 아마존 분지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1983년 세계 유산 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관광은 경제적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마추픽추에 양날의 검을 나타내지만 문화 및 생태학적 영향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이 텍스트는 http://whc.unesco.org/en/list/274에 있는 "마추픽추의 역사 보호 구역" 문서에 제공된 정보를 부분적으로 또는 전적으로 기반으로 하며 CC BY-SA 3.0이 허가되었습니다.

전시회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이 사진 전시회를 조직하기 위해 다음 조직이 협력하여 협력하고 있습니다:
  • 유네스코 – 유엔 교육 과학 문화 기구는 기본적 자유와 함께 정의, 법치, 인권에 대한 보편적인 존중을 증진하기 위해 교육, 과학, 문화를 통한 국제 협력을 촉진함으로써 평화와 안보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Unite4Heritage 캠페인은 전 세계의 문화 유산과 다양성을 기념하고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위키미디어 운동과 유네스코는 2015년부터 긴밀하게 협력해 왔습니다.
  • 위키미디어 스웨덴은 무료 지식의 양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는 비영리 협회입니다. 위키백과 및 기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심 도구입니다. 협회는 10년 이상 동안 박물관 및 기록 보관소와 긴밀히 협력하여 디지털화된 자료를 온라인으로 가져오고 Wikimedia 프로젝트에 추가했습니다. 위키미디어 스웨덴은 커넥티드 오픈 헤리티지 프로젝트의 개시자이자 프로젝트 소유자입니다.
  • 위키미디어 이탈리아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이탈리아 지부이며 위키미디어 스웨덴과 함께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통해 국가 수준에서 무료 지식을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이니셔티브 내에서 위키미디어 이탈리아는 위키미디어 공용에 이미지를 업로드하기 위해 로마 고고학 그룹 및 DecArch 협회와 협력했으며 이 전시회의 조직을 담당합니다.
  • 스웨덴 우편 번호 복권의 문화 재단은 비영리 단체 및 재단에서 운영하는 자선 프로젝트에 재정 지원을 제공합니다. 보조금과 전문성을 통해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알렉시스가 제공한 사진, CC BY-SA 2.5.
우즈베키스탄: 샤크리샤브즈의 역사 센터
샤크리샤브즈의 역사적 중심지에는 도시의 세속적 발전, 특히 15세기와 16세기에 아미르 테무르와 테무리드의 통치 아래 도시의 전성기를 증거하는 뛰어난 기념물과 고대 구역이 있습니다. 이 유적지는 역사적 중심지의 관광 기반 시설이 과도하게 개발되어 2016년부터 위험에 처한 세계 유산 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이 텍스트는 http://whc.unesco.org/en/list/885의 "샤크리샤브즈 역사지구" 문서에 제공된 정보를 부분적으로 또는 전적으로 기반으로 하며 CC BY-SA 3.0이 허가되었습니다.

튀니지: 엘젬의 원형 극장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디에고 델소가 제공한 사진, CC BY-SA 4.0.
엘젬의 원형 극장은 특히 아프리카의 관중 행사를 위해 지어진 기념물과 같은 로마 건축의 뛰어난 증거를 보여줍니다. 북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콜로세움의 인상적인 유적, 최대 35,000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거대한 원형 극장이 엘젬의 작은 마을에서 발견됩니다. 이 3세기 기념물은 제국 로마의 웅장함과 규모를 보여줍니다. 1979년 세계 유산 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행된 복원 작업은 유산의 본질적인 기능 및 구조적 진정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원형 극장 주변에 새로운 건축물이 들어서면서 설정의 진정성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이 텍스트는 http://whc.unesco.org/en/list/38의 "엘젬의 원형 극장" 문서에 제공된 정보를 부분적으로 또는 전적으로 기반으로 하며 CC BY-SA 3.0이 허가되었습니다.

우간다: 카수비의 부간다 왕릉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notphilaall가 제공한 사진, CC BY-SA 2.0.
카수비에 있는 부간다 왕의 무덤은 캄팔라 지역 내에서 거의 30헥타르의 언덕을 포함하는 부지를 차지합니다. 대부분의 부지는 전통적인 방법으로 경작된 농업입니다. 언덕 꼭대기의 핵심에는 1882년에 지어진 부간다 카바카스의 옛 궁전이 있으며 1884년에 왕실 묘지로 개조되었습니다. 이것은 주로 목재, 초가, 갈대, 욋가지 및 도루와 같은 유기 재료의 건축적 성취의 주요 예입니다. 그러나 이 사이트의 주요 의미는 믿음, 영성, 연속성 및 정체성이라는 무형의 가치에 있습니다. 이 곳은 2010년부터 위험에 처한 세계 유산 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이 곳에 대한 가장 큰 위협은 화재이며 이 위협을 처리하고 사이트 문서가 완전한지 확인하기 위해 상세한 위험 관리 계획 및 전략을 개발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대한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유적지와 관련된 전통적인 건축 과정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지되도록 하기 위해 교육을 받은 젊은이들에게 유산 관리 및 보존에 대해 지속적으로 교육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텍스트는 http://whc.unesco.org/en/list/1022 에 있는 "카수비에 있는 부간다 왕의 무덤" 문서에 제공된 정보를 부분적으로 또는 전적으로 기반으로 하며 CC BY-SA 3.0이 허가되었습니다.

이집트: 아부 메나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고대 세계 연구 기관이 제공한 사진, CC BY-SA 2.0.
296년에 사망한 알렉산드리아의 순교자 메나스의 무덤 위에 교회, 세례당, 대성당, 공공 건물, 거리, 수도원, 집, 작업장이 세워졌습니다. 이 사이트는 2001년부터 위험에 처한 세계 유산 목록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독점적으로 점토인 지역 토양은 단단하고 건조한 상태에서 건물을 지탱할 수 있지만 지하수면의 상승은 고고학적 구조물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도시 전역에 퍼진 수많은 수조의 파괴로 인해 위에 있는 여러 구조물의 붕괴가 수반되었습니다.

이 텍스트는 http://whc.unesco.org/en/list/90 의 "아부 메나" 문서와 http://whc.unesco.org/en/news/158 의 "세계 유산 위원회, 위험에 처한 세계 유산 목록에 두 곳 등재"에 제공된 정보에 부분적으로 또는 전적으로 기반합니다. 라이선스 CC BY-SA 3.0.

시리아: 팔미라 유적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DecArch 협회가 제공한 사진, CC BY-SA 4.0.
다마스쿠스 북동쪽에 있는 시리아 사막의 오아시스인 팔미라에는 고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문화 중심지 중 하나였던 위대한 도시의 기념비적인 유적이 있습니다. 1세기부터 2세기까지 팔미라의 예술과 건축은 여러 문명의 교차로에 서서 그리스-로마 기술과 현지 전통 및 페르시아 영향을 결합했습니다. 이 사이트는 2013년부터 위험에 처한 세계 유산 목록에 새겨져 있습니다. 팔미라의 개선문은 2015년에 파괴되었습니다(이 사진의 날짜는 1993년).

이 텍스트는 http://whc.unesco.org/en/list/23의 "팔미라 유적지" 문서와 http://whc.unesco.org/en/news/1620에서 "유네스코 사무총장은 테트라필론 파괴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팔미라 극장의 심각한 피해를 규탄한다" 문서에 부분적으로 또는 전적으로 제공된 정보를 기반으로 합니다. 라이선스 CC BY-SA 3.0.

리비아: 가다메스의 오래된 도시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루카 갈루지가 제공한 사진, CC BY-SA 2.5.
'사막의 진주'라 불리는 가다메스는 오아시스에 서 있습니다. 그것은 가장 오래된 사하라 이전 도시 중 하나이며 전통적인 정착지의 뛰어난 예입니다. 국내 아키텍처는 기능의 수직 분할이 특징입니다. 공급품을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1층; 그런 다음 가족을 위한 또 다른 층, 거의 지하 통로 네트워크를 만드는 덮인 골목이 돌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맨 위에는 여성 전용 야외 테라스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2016년부터 위험에 처한 세계 유산 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국가에 영향을 미치는 높은 수준의 불안정성이 있으며 무장 단체의 존재는 이 사이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텍스트는 http://whc.unesco.org/en/list/362 의 "가다메스 구시가지" 문서 및 http://whc.unesco.org/en/news/1523 의 "위험에 처한 세계 유산 목록에 오른 리비아의 5개 세계 유산" 문서에 라이선스 CC BY-SA 3.0로 제공된 정보를 부분적으로 또는 전적으로 기반으로 합니다.

요르단: 페트라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이안 맥켈러가 제공한 사진, CC BY-SA 2.5.
선사 시대부터 사람이 살았던 이 나바테아인 대상 도시는 홍해와 사해 사이에 위치했으며 아라비아, 이집트, 시리아-페니키아 사이의 중요한 교차로였습니다. 페트라는 반은 지어지고 반은 바위에 새겨져 있으며 통로와 협곡으로 가득한 산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고대 동양 전통과 헬레니즘 건축이 조화를 이루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고고학 유적지 중 하나입니다. 1985년부터 세계유산목록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기념물은 바람과 비로 인해 지속적으로 침식되기 쉬우며, 과거에는 방목하는 동물이 지표면을 줄이는 바람에 날리는 모래로 인해 악화되었습니다. 나바테아인 전환 시스템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수리 및 유지 관리되지 않으면 구불구불한 협곡을 통해 와디 무사를 따라 돌발 홍수에 취약합니다. 유산은 등재 당시부터 크게 증가한 관광업의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혼잡 지점에는 동쪽에서 도시로 들어가는 정문인 협곡이 있습니다. 또한 지역 사회와 관광객의 인프라 요구 사항에 취약합니다.

이 텍스트는 http://whc.unesco.org/en/list/326, 라이선스 CC BY-SA 3.0로 "페트라" 문서에 제공된 정보를 부분적으로 또는 전적으로 기반으로 합니다.

네팔: 박타푸르 더르바르 광장, 카트만두 계곡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에 알렉산더 샤피르가 제공한 사진, CC BY-SA 3.0.
카트만두 계곡의 문화 유산은 카트만두 계곡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역사적, 예술적 업적의 전체 범위를 보여주는 7개의 기념물과 건물 그룹으로 설명됩니다. 7개에는 하누만 도카(카트만두), 파탄 및 박타푸르의 두르바르 광장, 스와얌부나트 및 보다나트의 불교 사리탑, 파슈파티 및 짱구 나라얀의 힌두 사원이 포함됩니다. 1979년 세계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2015년의 파괴적인 네팔 지진과 뒤이은 여진으로 인해 카트만두 계곡의 세계 유산 유산과 유적지는 물론 네팔 북서부의 많은 다른 문화 유적지가 크게 손상되었습니다. 지진으로 인해 2010년에 촬영된 이 이미지에 있는 광장의 건물이 손상되고 파괴되었습니다.

이 텍스트는 http://whc.unesco.org/en/list/121 의 "카트만두 계곡" 문서 및 http://whc.unesco.org/en/news/1296 의 "UNESCO가 카트만두 계곡 세계유산 재개장에 대한 안전 우려 제기" 문서에 제공된 정보를 부분적으로 또는 전적으로 기반으로 합니다. 라이선스 CC BY-SA 3.0.

인도: 함피의 유적지군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나게시 토타가 제공한 사진, CC BY-SA 4.0.
엄숙하고 장엄한 함피의 유적지는 마지막 힌두 왕국인 비자야나가르의 마지막 수도였습니다. 엄청나게 부유한 왕자들은 14세기와 16세기 사이에 여행자들의 감탄을 자아낸 드라비다 사원과 궁전을 지었습니다. 1565년 데칸 무슬림 연맹에 의해 정복된 이 도시는 버려지기 전까지 6개월 동안 약탈을 당했습니다. 1986년 세계유산에 등재되었다.

기념물의 대부분은 보존 및 보존 상태가 양호합니다. 그러나 무결성을 유지하는 것은 유산에 위협이 되는 계획된 개발과 계획되지 않은 개발과 관련된 압력에서 주로 파생되는 심각한 문제를 제기할 뿐만 아니라 토지 이용의 침해와 변화, 특히 다양한 기념물의 물리적 안정성을 위협할 수 있는 상업 작물의 농업 활동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텍스트는 http://whc.unesco.org/en/list/241 의 "함피의 유적지군" 문서에 라이선스 CC BY-SA 3.0으로 제공된 정보를 부분적으로 또는 전적으로 기반으로 합니다.

예멘: 시밤의 옛 성곽 도시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가오 지량이 제공한 사진, CC BY-SA 3.0.
요새화된 성벽으로 둘러싸인 16세기 도시 시밤은 수직 건축 원칙에 기반한 도시 계획의 가장 오래되고 가장 좋은 예 중 하나입니다. 절벽에서 우뚝 솟아 있는 인상적인 타워형 구조물은 도시에 '사막의 맨해튼'이라는 별명을 붙였습니다. 무력 충돌로 인한 잠재적 위협을 받고 있어 2015년부터 위험에 처한 세계 유산 목록에 등재되었으며, 이는 현장에서 이미 관찰된 보호 및 관리 문제를 복잡하게 만듭니다. 1999년에 찍은 사진입니다.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도시 페라라, 포 삼각주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사이코가 제공한 사진, CC BY-SA 3.0.
포 강의 여울 주변에서 자란 페라라는 15세기와 16세기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위대한 정신을 사로잡은 지적 예술적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피에로 델라 프란체스카, 야코포 벨리니 및 안드레아 만테냐는 에스테가의 궁전을 장식했습니다. '이상적인 도시'라는 인본주의적 개념은 1492년부터 비아지오 로세티가 원근법의 새로운 원칙에 따라 건설한 동네에서 실현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완료는 현대 도시 계획의 탄생을 표시하고 후속 개발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1995년 세계유산에 등재되었다. 2012년 5월 이탈리아 북부에서 두 번의 큰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페라라의 에스테 성의 '살라 델오로라' 이미지는 프레스코가 피해를 입은 모든 지역을 따라 배치된 패치를 보여줍니다.

이 텍스트는 http://whc.unesco.org/en/list/733/의 "르네상스의 도시 페라라와 포 삼각주" 문서에 라이선스 CC BY-SA 3으로 제공된 정보를 부분적으로 또는 전적으로 기반으로 합니다.

파나마: 파나마 카리브해 쪽에 있는 요새: 포르토벨로-산 로렌조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짐 윌리엄스가 CC BY-SA IGO 3.0으로 제공한 사진
17세기와 18세기 군사 건축물의 장엄한 예인 카리브 해안에 있는 이 파나마 요새는 대서양 횡단 무역을 보호하기 위해 스페인 왕실이 건설한 방어 시스템의 일부를 형성합니다. 이 사이트는 유럽 건축 모델의 적응과 현대 시대의 신대륙 변형에 대한 영향을 이해하는 데 핵심 요소입니다. 이 유산은 영토의 전략적 조직을 보여주고 주로 17세기와 18세기 사이의 방어 및 기술 개발의 중요한 개념을 나타냅니다. 2012년부터 위험에 처한 세계 유산 목록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환경 요인과 통제되지 않은 도시 확장 및 개발은 그 무결성을 위협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 텍스트는 http://whc.unesco.org/en/list/135의 "파나마 카리브 해 요새: 포토벨로-산 로렌조" 문서에 라이선스 CC BY-SA 3.0으로 제공된 정보를 부분적으로 또는 전적으로 기반으로 합니다.

칠레: 움베르스톤과 산타 라우라 초석 작업장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디에고 델소가 CC BY-SA 4.0으로 제공한 사진
움베르스톤과 산타 라우라 초석 작업장에는 칠레, 페루, 볼리비아에서 온 노동자들이 회사 도시에 살면서 독특한 공동 팜피노 문화를 구축했던 200개 이상의 이전 초석 작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문화는 그들의 풍부한 언어, 창의성, 결속, 그리고 무엇보다 사회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사회 정의를 위한 선구적인 투쟁에서 나타납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건조한 사막 중 하나인 외딴 팜파스에 위치한 수천 명의 팜피노는 이 적대적인 환경에서 1880년부터 60년 넘게 세계에서 가장 큰 초석 매장지를 처리하기 위해 살고 일했으며, 비료인 질산나트륨을 생산하여 북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 유럽의 농경지를 변화시켰고, 칠레에 막대한 부를 창출했습니다. 구조물의 취약성과 최근 지진의 영향으로 인해 이 지역은 보전을 위한 자원 동원을 돕기 위해 2015년 위험에 처한 세계 유산 목록에도 등재되었습니다.

이 텍스트는 http://whc.unesco.org/en/list/1178에 있는 "움베르스톤과 산타 라우라 초석 작업장" 문서에 라이선스 CC BY-SA 3.0으로 제공된 정보를 부분적 또는 전적으로 기반하였습니다.

쿠바: 트리니다드와 로스 인헤니오스 계곡 ​​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호세 포라스가 CC BY-SA 4.0으로 제공한 사진
성 삼위일체를 기리기 위해 16세기 초에 세워진 이 도시는 아메리카 대륙 정복의 교두보였습니다. 브루네 궁전 및 스톤메이슨 궁전과 같은 18세기 및 19세기 건물은 설탕 무역으로 번영하던 시절에 지어졌습니다. 1988년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로스 인헤니오스 계곡은 설탕 산업의 발전에 대한 놀라운 증거입니다. 쿠바 설탕 생산의 살아있는 박물관으로, 75개의 이전 사탕수수 공장, 플랜테이션 하우스, 막사 및 이 취약한 산업과 관련된 기타 시설이 포함되어 있으며 점진적이고 점진적인 쇠퇴를 목격했습니다. 계곡의 토지 황폐화의 역사적 과정은 쇠퇴의 원인 중 하나(물 부족과 함께)로 사탕수수 재배가 감소했습니다.

이 텍스트는 http://whc.unesco.org/en/list/460에 있는 "트리니다드와 로스 인제니오스 계곡" 문서에 라이선스 CC BY-SA 3.0으로 제공된 정보에 부분적 또는 전적으로 기반하였습니다.

멕시코: 엘 디아 데 로스 무에르토스(원주민 축제, 죽은 자의 날)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조르디 쿠에토-펠구에로소 아로차가 CC BY-SA 4.0으로 제공한 사진.
멕시코 원주민 사회에서 행해지는 엘 디아 데 로스 무에르토스(죽은 자의 날)는 사망한 친척과 사랑하는 사람들이 일시적으로 지구로 돌아오는 것을 기념합니다. 이 기간은 또한 국가의 주요 식량 작물인 옥수수 재배의 연간 주기가 완료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산 자와 죽은 자의 이러한 만남은 사회 내에서 개인의 역할을 확인하고 멕시코 토착 공동체의 정치적, 사회적 지위를 강화하는 데 기여합니다. 최근 기념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문화적 전유와 상업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08년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일본: 와시(和紙)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코게다가 CC BY-SA 4.0으로 제공한 사진.
손으로 만든 종이의 전통 공예인 와시는 일본의 세 지역에서 행해지고 있습니다: 시마네현 하마다시의 미스미초; 기후현 미노시; 사이타마현 오가와초/히가시치치부촌. 종이는 뽕나무의 섬유질을 맑은 강물에 담가 걸쭉하게 만든 다음 대나무로 여과하여 만든 것입니다. 와시 종이는 편지지나 책뿐만 아니라 가정 인테리어에도 종이병풍, 칸막이, 미닫이문 등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세 지역의 주민 대부분은 뽕나무 재배, 기술 교육, 국내 및 해외에 와시를 홍보하기 위한 신제품 제작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장인 정신을 지속 가능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350개 미만의 가정이 여전히 손으로 와시 종이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2014년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남수단: 키스라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모하메드 엘파티 하마디엔이 CC BY-SA 4.0으로 제공한 사진.
키스라는 밀이나 두라(수수라고도 함)로 만든 수단과 남수단에서 인기 있는 얇은 발효 빵입니다. 키스라에는 두 가지 다른 형태가 있습니다. 키스라 라히에파로 알려진 얇은 구운 시트는 인제라와 유사합니다. 그리고 키스라 아시다 또는 아세다로 알려진 죽. 가족 내 참여를 통해 전해지는 빵 만들기는 환대, 연대 및 공동체 소속을 강화하는 공통의 문화적 뿌리를 상징하는 특정 신념을 표현합니다. 전쟁과 가뭄으로 남수단의 식량 공급이 몇 년 동안 불안정했습니다.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남수단 인구의 약 50%인 거의 500만 명이 식량 부족을 겪고 있습니다.

모로코: 제마 엘프나 광장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뤽 비아투어가 CC BY-SA 4.0으로 제공한 사진.
제마 엘프나 광장은 마라케시의 주요 문화 공간 중 하나이며 11세기에 설립된 이래 도시의 상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음악, 종교 및 예술적 표현을 통해 수행되는 인기 있는 모로코 문화 전통의 독특한 집중을 나타냅니다. 하루 종일, 그리고 밤늦게까지 치과 진료, 전통 의학, 운세, 설교, 헤나 문신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물 운반, 과일 및 전통 음식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도시화, 특히 부동산 투기와 도로 인프라의 개발은 문화 공간 자체에 대한 심각한 위협으로 간주됩니다. 제마 엘프나 광장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동안 문화적 관습은 또한 광범위한 관광업으로 인해 문화 적응을 겪을 수 있습니다. 2008년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목록, 1985년 세계유산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에콰도르: 토키야 밀짚모자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휴고 곤젠바흐가 CC BY-SA 4.0으로 제공한 사진.
토키야 밀짚모자는 에콰도르 해안을 따라 자라는 야자수 섬유로 짠 것입니다. 해안 농부들은 토키야레를 경작하고 줄기를 수확하여 녹색 외피에서 섬유를 분리합니다. 이것을 삶아서 엽록소를 제거하고 말려서 장작불 위에서 유황으로 표백합니다. 직공은 이 원료를 가지고 왕관과 모자 챙을 짜기 시작합니다. 모자를 짜는 데는 품질과 기교에 따라 하루에서 8개월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최고의 "몬테크리스티 슈퍼피노"를 만들 수 있는 직공은 12명 미만입니다. 에콰도르의 생산은 에콰도르의 경제적 어려움과 해외 대량 생산 경쟁으로 인해 줄어들고 있습니다. 2012년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노르웨이: 오셀바르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켈 매그너스 외클란트가 CC BY-SA 4.0으로 제공한 사진.
오셀바르는 한때 서부 노르웨이의 주요 교통 수단이었습니다. 레크리에이션에도 사용되는 목조 오셀바르 보트에 대한 사용과 지식은 1940년대 현대식 보트의 도입, 1960년대의 더 큰 도로 운송, 건설업자가 대체 작업을 찾도록 강요하는 정부 가격 제한과 함께 거의 사라졌습니다. 오셀바르 유산이 위험에 처해 있다는 인식은 조직 연합이 견습 보트 제작자를 모집하도록 이끌었습니다. 이를 통해 건조 기술에 대한 전문 노하우(일반적으로 아버지에서 아들로 전승)를 쉽게 전수하고, 인프라를 제공하여 적극적인 건조업자를 유치하고, 오셀바르 제조 시장을 지원합니다.

지금까지 85척 이상의 보트가 건조되었고 40척이 수리되었습니다. 사진 속 배를 만드는 데 사용된 나무는 노를 젓는 남자의 아버지에 의해 베어져 이 가족의 마음에 특별한 자리가 되었습니다. 이 보호 활동은 2016년 우수 보호 관행 등록부에 포함되었습니다.

이라크: 도굴 및 약탈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유네스코가 CC BY-SA IGO 3.0으로 제공한 사진.
이 이미지는 2017년 4월 ISIS에 의해 심하게 파괴되고 도굴된 이라크 니네베(고대 도시 니네베는 이라크의 잠정 목록에 있음 – 미래의 세계 유산 지위에 대한 잠재적 적용)에 대한 유네스코 임무 중 촬영한 것입니다. 문화유산의 파괴와 고고학적 약탈은 우리가 공유하는 문화유산의 보존을 위협하는 세계적인 문제입니다. 중동 분쟁으로 불법 발굴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도굴은 문화재의 고고학적 맥락을 파괴하며, 이는 문화와 이를 생산한 사람들에 대한 정보를 밝히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고고학적 맥락은 유물에 이야기를 제공하고 고대 지역의 더 큰 역사와 연결합니다. 약탈자들은 팔 수 있는 유물을 찾기 위해 문명의 유적을 체계적으로 파괴합니다. 이 같은 유물이 제대로 발굴되었다면 매우 귀중한 역사적, 과학적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이라크: 문화재 불법 거래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미국 이민 및 관세청이 CC0으로 제공한 사진.
2003년부터 바그다드 국립 박물관의 대규모 약탈과 이라크의 많은 유물이 온라인 전자 상거래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판매액 중 일부는 대규모 초국가적 범죄 조직에서 자금 세탁에 사용했습니다. 많은 유물이 압수, 송환되어 이라크로 반환되어 바그다드에 있는 이라크 국립 박물관에 전시되었습니다. 박물관에서 약 15,000점의 유물이 약탈되었지만 현재 반환된 유물은 4,300점에 불과합니다. 회수된 유물 중에는 2,700년 된 거대한 석재 조각상인 라마수의 머리, 사람의 머리, 소나 사자의 몸, 새의 날개를 가진 것으로 묘사된 앗시리아 수호신의 두상이 있었습니다. 이 동상은 이라크 코르사바드 근처에 있는 앗시리아 왕 사르곤 2세의 궁전에서 가져왔습니다.

모잠비크: 수중 문화유산 불법 밀매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울리케 게린이 CC BY-SA 3.0 IGO으로 제공한 사진.
모잠비크 섬 해변에 좌초된 배의 잔해. 이 배는 한때 보물 사냥꾼들이 모잠비크 연안의 수중 문화 유산 보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이 사진은 2001년 유네스코 협약의 틀에 따라 모잠비크 섬의 수중 문화 유산을 보호하기 위한 지역 조직을 위한 유네스코 커뮤니티 워크숍의 일환으로 촬영되었습니다.

독일: 문서의 역할과 중요성(재고의 중요성)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유네스코가 CC BY-SA IGO 3.0으로 제공한 사진.
다음 정보가 포함된 독일 베를린 페르가몬 박물관에 있는 근동박물관(고대 근동 박물관) 목록: 박물관 번호, 위치, 치수 및 그림이 포함된 개체에 대한 간략한 설명, 발견 장소, 출처(예: 분할 또는 획득) 및 참조. 이 모든 데이터는 물건의 '전기'를 문서화하고 도난당한 물건을 식별하는 데 필요합니다.

이탈리아: 문화재 불법 수입, 수출 및 소유권 이전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유네스코가 CC BY-SA IGO 3.0으로 제공한 사진.
이탈리아 카라비니에리 문화유산 보호국(TPC) 팀이 2016년 이탈리아 코시토에 있는 성모 마리아 성당에서 17세기 그림을 복구하고 확보하고 있습니다. 카라비니에리 문화유산 보호국은 문화재 불법 거래 근절을 위해 인터폴과 유네스코를 통한 국제 경찰 협력을 지원하고, 평화 유지 활동(2003~2006년 이라크에서와 같이) 동안 지원 활동도 수행했습니다.

TPC 부서는 유네스코와 긴밀히 협력하여 문화재의 불법 거래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과 절차를 개선하고자 하는 많은 국가를 위한 국제 기준을 대표합니다. 전 세계의 26개 국가에서 경찰과 세관 직원을 위한 교육 과정을 통해 혜택을 받았습니다.

시리아와 이라크: 불법 거래

  Englishfrançaisitalianosvenska
 
위키미디어 공용을 통해 유네스코가 CC BY-SA IGO 3.0으로 제공한 사진.
이 이미지는 시리아 팔미라에서 불법 거래로 인한 유물의 피해를 보여줍니다. 오늘날, 시리아와 이라크와 같은 국가에서 약탈된 인공물의 불법 거래는 테러리스트 그룹의 중요한 수입원입니다. 중동에서 유래한 문화재는 매우 귀중합니다. 문화재의 불법 거래는 국제 안보 문제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국제 사회는 이러한 무역을 규탄하고 억제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특히,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 2199호는 테러리스트 단체가 문화재의 약탈과 밀수를 통해 수입을 창출하고 있다는 우려를 표명하여 국가에 이라크와 시리아의 문화재 거래를 금지할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