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해킹당한 계정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Help:Compromised account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이 문서는 해킹당한 것으로 추정되는 계정에 대응할 때 따라야 할 일반적인 절차를 서술합니다.

해킹당한 것으로 보이는 계정에 대응하는 방법은 반드시 명확하지만은 않으며, 누가 먼저 대응하느냐, 행동을 취할 수 있는 사람이 있는가와 같은 여러 요소로 인해 건별로 다르게 대응될 수 있습니다. 이 아래의 내용은 일반적으로 따라야 할 절차를 설명해 줍니다.

사실관계 수집

첫 번째로 이 계정이 실제로 해킹당했는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위키를 어지럽히고 있다면 이 절차를 건너뛰세요. 가장 중요한 목표는 위키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당장 문서를 훼손하고 있지 않다면 계정이 해킹당했다고 주장하기 전에 편집 기록을 보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 하던 편집 패턴인가요? 다른 사람이 하는 것 같은 편집을 과거에 한 적이 있나요?

전달

계정이 해킹된 것 같은 게 확실한 것 같으면, 이제 위키에 해를 끼치지 못하게 막고 원래 계정 소유주에게 계정을 반환할 수 있는 기술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사람에게 연락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다음 권한을 가진 사람들에게 연락하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 사무장들은 계정을 잠가서 이메일이나 비밀번호가 변경되는 것을 막고 당장 진행 중인 공격을 멈출 수 있습니다. 사무장은 비상 사태에 해킹된 계정의 특수 권한을 회수할 수 있지만, 계정이 잠겨 있다면 일반적으로는 회수하지 않습니다.
  • 위키미디어 재단의 신뢰 & 안전 팀은 검사관 도구를 사용하거나 시스템 관리자에게 연락하여 로그인 기록 등을 조회함으로써 추가적인 조사를 행할 수 있습니다.
  • 각 위키 검사관이 다른 IP로 계정에서 편집이 이루어졌는지 확인해 줄 수 있습니다.
  • 계정이 중단 조치를 취하는 경우 계정을 차단할 수 있는 로컬 관리자. 이러한 경우 계정이 활성화 된 모든 프로젝트에 대한 중단을 중지하고 사용자 정보를 보존하기 때문에 전역 잠금이 선호됩니다.

각 그룹은 긴급 상황이 진정된 후 확인을 위해 또는 로컬 조치를 수행하기 위해 절차 중에 다른 사람에게 연락하게됩니다. 요원이 침해를 담당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케이스의 이 부분에 대한 고급 권한이 회수될 수 있습니다. 계정이 여전히 접근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복구

사무장이 해킹된 계정을 잠근 후에, 일반적으로 사건은 신뢰 & 안전 팀에 이관되어 추가 조사가 이루어지며, 계정의 정당한 소유주와 연락이 닿으면 계정을 반환해 줍니다.

추가 행동

계정이 원래 소유자에게 반환되면 고급 권한 회수 또는 계정 차단을 포함할 수 있는 위키 손상을 방지하기 위한 다른 조치를 진행하는 것은 영향을 받는 지역 커뮤니티의 몫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