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Grants:Start/Abou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위키미디어 재단 보조금

무료 지식의 양, 질, 다양성 및 도달 범위를 늘리기 위해 전 세계의 미션 조정된 사람과 조직을 지원합니다.

2020-2021년 보조금 전략 재개를 참조하십시오.

우리의 접근

위키미디어 재단 커뮤니티 리소스 팀, 위키미디어 기여자 및 가맹단체 기관이 함께 작업합니다.
우리는 혁신적이고 중요한 프로젝트를 찾고 자금을 지원하며, 운동 전반에 걸쳐 수행 중인 작업의 영향을 평가하고 공유합니다. 재정 지원 외에도 수혜자에게 도구, 멘토링 및 자신의 이야기를 말하고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우리의 참여 기금 마련 프로세스는 위키 원칙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자원 팀의 목표와 목표는 우리가 봉사하는 자원 봉사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개발됩니다. 자금 지원 제안에 대한 결정은 공개 위키에서 그리고 자원 봉사자 및 가맹단체와 협력하여 이루어집니다.

우리는 영향력 기반 프로젝트를 지원합니다.
비영리 위키미디어 재단은 주로 개인 기부자, 즉 우리의 사명을 믿고 고품질의 무료 콘텐츠에 의존하는 독자 및 콘텐츠 기고자의 지원을 받습니다. 커뮤니티 자원 팀의 역할은 우리의 사명을 확장하는 프로젝트를 지원함으로써 해당 예산의 일부를 우리 운동에 다시 투자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과거의 성공을 기반으로 하고 실패로부터 배우기 위해 강력한 평가 프레임워크 보조금을 위한 효과적인 전략을 개발합니다. 우리의 연구는 보조금의 영향을 측정하는 양적 및 질적 요소를 모두 사용합니다. 우리의 학습 및 평가 팀은 우리 운동이 우리의 야심 찬 목표를 실현하는 방법과 위키미디어 운동 내에서 자체 평가, 비판적 사고 및 지식 공유의 더 넓은 문화를 구축하는 방법을 더 잘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우리의 목표

우리는 언어, 성별, 지리의 경계를 넘어 자유 문화에 대한 참여를 확산하려는 위키미디어 운동의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를 장려합니다. 우리는 대표성이 낮은 인구 통계, 소규모 및 최신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및 신흥 커뮤니티에서 성장의 기회를 찾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커뮤니티 내의 개인에게 성공에 도움이 되는 정보와 도구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우리는 다양한 관점이 우리 운동이 제공하는 무료 지식 자원의 질을 높이는 데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보조금은 새로운 프로젝트의 성장을 장려하고, 더 많은 국가와 문화에서 온 새로운 위키미디어 사용자의 참여를 지원하고, 성숙한 프로젝트 내에서 그리고 기고자 커뮤니티가 확립된 지역에서 기여의 다양성을 증가시키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자원이 부족한 신흥 지역, 언어 및 우리 운동의 커뮤니티 사이에서 성장을 촉진하는 혁신적인 보조금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콘텐츠와 기여자 측면에서 성별 격차를 줄이기 위한 전략을 지원합니다.

위키백과와 위키미디어 운동은 개인이 성취 할 수있는 것을 세상에 보여주었습니다. WMF의 보조금 만들기는 개인이 자신의 커뮤니티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해 협력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무료 문화 프로젝트의 패러다임을 따릅니다. 우리는 수혜자에게 자신의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주도하는 책임을 맡기고 해당 프로젝트의 성공에 도움이 되는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누구일까요

위키미디어 결정은 전 세계의 수혜자와 WMF 직원, 자원 봉사위원회 및 위키미디어인들 간의 협력입니다. 우리는 전세계 자유 문화 운동 내에서 수십 개의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및 지역의 사람들을 연결합니다.

수혜자는 위키미디어 보조금 조성의 주요 원동력입니다. 그들은 로컬 커뮤니티 및 위키 프로젝트 내에서 새로운 기회와 충족되지 않은 요구 사항을 식별하고 프로젝트를 제안하고 완료될 때까지 확인합니다. 수혜자는 WMF 직원, 위원회 구성원 및 기타 지역 사회 자원 봉사자와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영향을 측정하고 배운 내용을 공유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커뮤니티 리소스 팀은 6개의 보조금 지급 스트림과 위키마니아 장학금을 지원합니다—회의 및 여행 지원, 프로젝트 및 신속한 보조금, 단순 및 FDC 연간 계획 보조금. 6명의 보조금 프로그램 담당자, 보조금 관리자, 회의 주최자 및 커뮤니티 주최자가 있습니다. 커뮤니티 리소스 직원은 WMF의 학습 및 평가, 교육, 위키백과 라이브러리, 커뮤니티 연락, 커뮤니티 옹호, 분석, 법률, 재무 및 경영진과 긴밀하게 협력합니다.

보조금 조성 위원회 위원은 보조금 프로그램 내에서 주요 고문 및 의사 결정자입니다. 우리의 5개 위원회는 다른 언어의 위키백과 및 자매 프로젝트의 기여자로 구성되며 전 세계의 자원 봉사자 참가자를 포함합니다. 위원회 위원은 보조금 신청자에게 지침과 피드백을 제공하고 제안 및 검토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예비 수혜자를 지원합니다. 보조금 조성 위원회는 WMF 직원과 협력하여 연간 기금으로 8백만 달러 이상을 지출합니다.

강력한 커뮤니티 참여는 우리의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광범위한 위키미디어 커뮤니티는 중요한 방식으로 보조금 작성 과정에 참여합니다. 커뮤니티 회원은 보조금 제안을 지지하고 이에 대해 논평하고 아이디어랩에서 대담한 새 이니셔티브를 브레인스토밍하고 학습 패턴을 통해 지식을 공유합니다. 그들은 종종 평가 지원 또는 설계 지원과 같은 전문 지식을 제공하여 특정 프로젝트에 참여합니다. 다국어를 구사하는 위키미디어인은 번역 및 현지화 보조금 작성 포털, 교육 문서, 프로젝트 보고서 및 블로그 게시물을 주도하여 WMF 보조금 작성의 과정과 결과를 영어가 아닌 사람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지식 공유

우리는 대담한 아이디어와 데이터 기반 혁신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효과적인 보조금을 만들기 위해서는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서 커뮤니티 참여가 필요합니다. 커뮤니티 포털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 및 수정하고, 질문하고, 귀중한 교훈을 공유할 수 있는 공유 작업 공간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