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2022년 5월/타이압어 위키백과 라이브 시작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Education/News/May 2022/Tyap Wikipedia Goes Liv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타이압어 위키백과 라이브 시작!

저자: Kambai Akau

이 모든 것은 2020년 12월 3일 제가 메타위키에 새로운 언어에 대한 요청을 제출했을 때 시작되었습니다. 프로젝트에 참여할 새로운 편집자를 모집한 후, 우리는 해치-타이압어-위키백과 대면 교육 행사해치-타이압어-위키백과 대면 교육 행사 2(카두나 특별판), 편집자를 모집하고 인큐베이터의 테스트 프로젝트에 문서를 추가하도록 조직되었습니다.

요약: 타이압어 위키백과에 대한 승인을 얻기 위한 여정은 2020년 마지막 부분에서 시작하여 사이트가 마침내 "라이브" 상태에 도달한 2022년 5월까지 상당히 길고 적당히 일관된 여정이었습니다.
타이압어 위키백과 로고.
소셜 미디어 채널 또는 해시태그: wukipediantyap #tyapwikipedia #TyapWMUG, and Wukipedia nTyap Telegram group
좌-우: 즈완디엔 보바이, 스테판 칼라드 조나단, 캄바이 아카우

그 전에는 약 500개의 "가장 중요한" 미디어위키 메시지가 번역위키에서 번역되었으며 테스트 프로젝트(Wp/kcg) 사이트는 인큐베이터에서 활성 상태로 유지되었으며 3명 이상의 편집자가 적어도 7개월 동안 매월 편집했습니다. 이 편집 모멘텀이 지속되면서 우리 웹사이트 kcg.wikpedia.org가 승인되어 이제 활성화되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2020년 12월 메타위키에 적용하고 위키미디어 인큐베이터에 테스트 프로젝트 사이트를 구축한 시점부터; 번역위키에 타이압어을 포함하고 "가장 중요한" 미디어위키 메시지 번역 2021년 10월과 2022년 1월에 각각 두 차례의 대면 교육 행사를 주최하고 행사 중 참가자의 IP 주소 차단 해제 요청 및 두 동료 중 한 명인 즈완디엔 보바이에 대한 글로벌 차단 면제 요청 ; 2022년 1월 타이압어 위키백과의 승인을 요청합니다. 아미르 아하로니는 항상 저와 타이압어 편집 커뮤니티에 도움이 되는 손길과 조언을 사심 없이 빌려주는 수호 천사와 같았습니다. 존 해럴드 소비는 또한 사각형 못이 사각형 구멍에 맞도록 최선을 다하는 좋은 친구였습니다. 나에게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다른 많은 위키미디어인이 그것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그들이 잘하는 일을 했습니다. 물론, 크레딧은 그것을 받을 자격이 있는 사람에게 누적되어야 합니다. 그들은 그럴 자격이 있습니다!

타이압어 위키백과 생성 제안은 2022년 4월 1일에 승인되었지만 사이트는 2022년 5월 16일에 생성되었습니다.